대한항공 vs 현대캐피탈
숙명의 라이벌 현대캐피탈과 대한항공의 올 시즌 챔피언 결정전 3차전이 열린다. 24일 벌어진 1차전은 2시간 풀세트 접전 끝에 현대가 3-2 승리했고 26일 2차전은 대한항공이 3-0 완승하며 상대전적은 1승1패 원점으로 돌아왔다. 양 팀 간의 올 시즌 정규리그 맞대결 전적 역시 3승3패로 호각을 이루고있는만큼 팽팽하다.
현대캐피탈은는 정규리그 현재 22승14패로 일찌감치 1위 확정지은 상태다. 대한항공 역시 22승14패로 승점에 뒤져 3위를 차지한 뒤 2위 삼성화재와의 플레이오프에서 2승1패로 이겨 챔프전 티켓을 따냈다. 홈으로 돌아설 대한항공의 승리는 분명하다고 여겨진다. 3-0 으로 완승한 2차전에서의 완벽한 수비를 바탕으로 오픈공격의 스피드와 속공, 백어택 등 공격 3박자를 정돈하면 홈게임인 3차전서도 이변이 없는한 무난히 승리할것이라고 여겨지고있는 상태다.
공격의 핵심인 득점 3위의 라이트 가스피리니를 중심으로 한 속공라인의 스피드와 파괴력에다 신예 정지석의 활발한 오픈강타가 평상시 위력을 회복하면 일방적인 우세를 보일 가능성도 엿보인다. 원정팀 현대는 1차전 승리의 주역인 지난 시즌 MVP 문성민과 라이트 안드레아스의 활약 여부가 승패의 관건인데 전반적으로 블로킹 타이밍이 늦고 오픈강타의 줄기가 단순해 3차전서도 2차전에 못지 않은 고전이 될 것이라는 게 일반적인 예상으로 대한항공에 우세를 예상한다.
첫댓글 감사 합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감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