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을 사서 하는경우가 있어요...
처음 프로그램을 구매헤서 설치할경우 일백만원정도에 비용이 소요되었던것 같군요...
매달 유지보수료로 부가세 포함 오만오천원정도 드는것 같구요..
프로그램상에 문제발생 또는 업그레이드는 전부 지원받아요..
그리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EDI를 사용할경우 은행과 약정을 맺어야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오픈하고자하는 은행에 약정서류을 받아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KT NET과도 약정을 맺어야 하는걸로 알고 있어요..
글구 저희 회사는 프로그램업체을 선정해서 사용하구 있어요..
WEB EDI로 사용하는 회사도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혹시 따로 아는곳이 없으시다면 저희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업체을 추천해 드릴께요..
(주)아이엘넷
담당자 :최주석부장..
TEL : 02-786-2315
FAX : 02-786-2318
H.P:011-815-4187
여러 업체가 있으니 정보 수집하시고 견적도 이곳저곳 알아보시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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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달에에 회사가 공장하고 무역부가 완전히 분리가 됩니다.
작년 11월부로 법인명이 2개가 됐죠.
2월이면 새로 만든 법인은 별개의 사업장으로 이전을하는데..
기존 법인에서 진행하던 일을 단번에 끊을 수 없어서
당분간은 두 사업장을 병행해서 꾸려나가겠지만
올 하반기 정도면 완전히 분리가 될 것 같아요.
.. 서두가 길군.. ^^;
질문의 요는..
새로 만든 회사에서는 EDI를 도입해서 업무 진행을 할까 하는데..
어디서 어케 등록을 하고 시작을 해야하는지 궁금해서요.
L/C수령이나, LOCAL L/C OPEN, C/O, E/L등을
EDI로 해결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당근이 부대비용도 들겠죠??
EDI 계정을 받으면 정기적으로 관리비용이 들텐데.. 얼마죠?? ^^;
등록해 보신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