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집 예방용으로 발가락 양말 준비할 것.
종주는 두 다리의 힘으로 일주일을 걸어 다닙니다.
우리의 발은 땅과 접촉하면서 맨 처음 충격을 흡수하고 또 발의 역할 때문에 땀이 나게 되므로 운동화가 중요하고 양말이 중요한 것입니다. 등산용 양말은 충격 흡수와 땀을 흡수하는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당연히 두께가 양말의 중요함을 좌우하나 무조건 두껍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섬유조직은 장시간 눌러 있어도 복원 능력과 일정한 두께가 되어 있어야 하며 쿠션이 살아 있어야 합니다.
또한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로 된 양말은 땀이나 물에 젖어도 발의 피곤도를 줄여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발의 체중이 집중되는 곳을 보강하여 내구성을 강화하고 보온성과 착용성이 쾌할하여야 하며, 이러한 조건들이 구비된 양말은 물집 잡히는 것을 예방해주는 중요한 역활담당이 바로 양말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등산용 양말을 오전내내 신고 땀에 젖어있다면 오후에는 갈아 신을 수 있도록 여유있게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물집 예방용으로 종주에 꼭 필요한 양말이 바로 발가락양말 일명 무좀양말입니다.
발가락양말 2켤레와 등산용 양말 2켤레를 준비해서 발가락 양말을 신고 등산용 양말을 더 신으면 물집은 잡히지 않고 일주일을 편하게 걸을 수 있습니다.
이 발가락양말은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2,000원 으로 2켤레만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단 발가락양말은 단목과 장목이 있는데 반드시 장목으로 준비하여야 합니다.
모든 양말의 길이는 반드시 복숭아뼈를 덮고도 남을 정도의 긴 것으로 종아리까지 올라올 수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