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광굴비 브랜드 파워 입증
- 영광굴비, 국가브랜드대상(NBA) 수상 -
영광굴비가 2010년 수산물가공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 5월 1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국가브랜드대상(NBA) 시상식에서 영광굴비특품사업단이 수산물가공분야 경쟁력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상 수상에서 영광굴비는 수산물가공분야 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브랜드 위상과 경쟁력이 종합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영광군은 지난 2008년부터 굴비생산자의 마인드 혁신, 굴비명인 및 전문가이드 육성 등 지식기반 구축과 더불어 생산가공혁신, 굴비브랜드 및 유통마케팅 활성화, 굴비홍보 및 관광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영광굴비특품사업단에서도 짝퉁굴비 근절을 위해 진품인증시스템을 도입, 생산이력추적제를 강력하게 시행하고 있으며 품질관리와 리콜제를 병행 추진하는 등 소비자 신뢰도 제고와 굴비 품질향상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굴비산업특구, 법성포 단오제 및 굴비축제, 백수해안도로, 백제불교최초도래지 등 지역특화자원과 연계한 특화단지 조성으로 천년을 이어 온 전통을 계승?발전시켜 영광굴비의 옛 명성을 되살리고 명품으로 육성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국가브랜드대상(NBA)은 경제주간지 이코노미스트에서 지식경제부와 중앙일보가 후원하며, 국내 기업과 자치단체 등 생산주체가 보유하고 있는 총 1,780여개 유?무형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선호도, 만족도와 글로벌 경쟁력 등에 대해 전국의 소비자에게 인식조사를 실시하고 이를 분석해 각 분야별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브랜드에 대해 시상하고 있다.
[자료제공] 해양수산과 굴비마케팅 김경순 061)350-5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