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길이 어둑어둑합니다. 어느덧 해가 많이 짧아졌네요. 출근길에 바라보는 도로변에 포도축제를 알리는 플래카드가 몇 군데 붙어있습니다.
김포포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포도축제가 올해로 벌써 7회를 맞는다고 합니다. 7회를 맞으면 어느 정도 체계도 잡혔으리라 생각되는데도 제 생각에 홍보가 미흡한 거 같습니다.
구체적인 일정과 행사내용을 알려고 해봐도 김포시청 사이트에는 홍보내용 한 줄 없고, 상담전화는 불통입니다. 어찌어찌 해 가지고 김포시농업기술센터(http://www.gimpoagri.or.kr/) 사이트를 찾아서 행사내용을 알게 되었는데 이래가지고 서야 어디 제대로 홍보가 되겠는지, 성공적인 포도축제를 바라는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답답한 생각이 듭니다.
9. 10(금)부터 12(일)까지 3일간 김포시민회관 옆 광장에서 열리는 김포포도축제는 포도품평회, 포도주, 천연염색, 희귀곤충 등이 전시되며, 포도, 포도가공품, 기타 특산물 등이 시중 보다 싸게 살 수 있는 직거래 장터도 열린다고 합니다. 또 커플 포도 알 받아먹기, 포도 알 높이쌓기, 포도송이 무게 맞추기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펼쳐질 예정이고, 체험행사로 포도 수확체험, 포도주 담그기, 천연염색 등이 마련되어 있는데 체험행사는 사전에 인터넷 접수를 해야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위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주말에 특별한 계획이 없으신 분, 가족이 함께 하는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신 분, 황금물결 출렁이는 농촌의 가을 풍경을 감상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 보다 더 좋은 정보가 있을까요? 아무쪼록 이번 주말은 서울 근교에서 제일 교통 좋은, 물감을 풀어놓은 듯한 파란 하늘이 유명한 김포에 오셔서 포도축제도 참가하고, 포도 알처럼 알알이 영근 행복 찾아가셨으면 합니다.
첫댓글 그래 울 농민들 살릴라카마 마니들가서 사무그라..
포도주 언제 먹노?
지금이 포도철이지.. 올 여름 무척 더워서 그런지 포도맛이 참 달드마..
무거러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