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부터 용산-천안급행열차 신설 4회 증편 중 상하행 1회만 운행하는 파격 특급열차
ㅁ 특급 시간표 안내 :
주말 (토)~(일) 각각 오전 상행 1편, 저녁 하행 1편 운행
▼ 상행 [K1910]
10:00 천 안
10:04 두 정
10:16 평 택
10:38 수 원
10:58 가산디지털단지 // 이후 용산까지 전역정차
▼ 하행 [K1923]
18:58 용 산 // 이후 가산디지털단지까지 전역정차
19:17 가산디지털단지
19:37 수 원
19:59 평 택
20:11 두 정
20:16 천 안
ㅁ 정차역 안내 :
용산 ↔ 노량진 ↔ 대방 ↔ 신길 ↔ 영등포 ↔ 신도림 ↔ 구로 ↔ 가산디지털단지 ↔ 수원 ↔ 평택 ↔ 두정 ↔ 천안
그러면 운행방식 질문하렵니다. 용산에 가산디까지는 기존 선로 운행하지만 그 이후 금청구청에서 경부 1선으로 빠지고
수원까지 정차없이 빠른속력으로 달리나요
수원역에서 평택역까지는 경부1선으로 가나요 2선으로 가나요 경부 1선으로 가면 대박일듯
반대로 수원역에서 금천구청까지는 경부 1선 달리나요
그럼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첫댓글 금천구청에서 경부1선으로 빠지고, 수원부터 평택까지는 경부2선으로 달립니다. 반대도 마찬가지로 수원에서 1선으로 갔다가 금천구청에서 빠집니다.
수원에서 평택까지는 2선으로 달리는데, 이 긴 구간을 1선으로 달리게 되면 일반열차에 지장을 줄 수밖에 없으며, 결정적으로 시각표에 의하면 K695열차가 서정리에서 K1923 서정리 통과열차를 대피하도록 되어 있는데, 만약 경부1선을 이용했다면 이런 대피 시간이 나올 수가 없습니다.
그렇군요 한번 용산 볼일 갈떄 타봐야겠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일반열차가 135~140km/h 로 달리는 구간에 최고속도 110km/h 전동차가 달리면 열차운행에 막대한 지장을 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