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 물 & 위생보장 활동
[ Clean Water and Sanitation ]
많은 나라의 국민들이 적절한 식수시설과 위생시설 부족, 불안전한 폐수 관리 등으로 인해 생명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아시아, 아프리카 등지의 물 부족 국가에 물펌프, 물탱크, 수도시설 등 물 공급시설을 구축하여
오염된 물로 인한 수인성 질병 위험을 방지하며 위생적인 환경 조성을 지원합니다.
국제위러브유, 베냉 알라다 ‘세에도지 중학교’ 물펌프 설치
베냉은 물 공급 사정이 좋지 않아 도심에서 조금만 멀어져도 식수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베냉의 중심도시 코토누에서 한 시간 거리인 알라다(Allada) 지역의 세쿠에 위치한 세에도지 중학교의 사정도
다르지 않습니다. 학교에 자체 물 공급 시설이 없어 130여 명의 학생들은 수 킬로미터 떨어진 다른 마을까지
가서 직접 물을 가져와야 합니다. 물 값도 워낙 비싸서 학생들이 물을 마시지 못하는 일도 잦습니다.
위러브유 베냉 지부(회장 장길자)는 베냉 지방분권화부 관계자와 면담을 통해 세에도지 중학교에 물펌프를 설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물펌프가 생기면 학생들뿐 아니라 그동안 빗물을 식수로 사용해온 지역 주민들까지 약 300명이 자유롭게 물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운동장 가장자리에서 본격적인 굴착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공사는 한 달 동안 진행되었는데 펌프 설치를 완료한 후 동력을 제공할 태양열 전기 설비를 갖췄습니다. 그리고 바닥공사를 끝으로 물펌프 설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공사가 끝난 날 학교 운동장에서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이날 에드몽 쟁수(Edmond Zinsou) 국회의원 겸 알라다 부시장, 마르슬랑 당송 페비 지방분권화부장관 보좌관실 담당국장을 비롯해 교장과 교사, 재학생, 위러브유 회원과 마을 주민 등 약 150명이 행사에 참석해 기쁨을 나눴습니다.
첫댓글 물 펑펑 나올겁니다.~~ 위러브유를 통해서 시원한 물 공급받고 모두 건강하시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풍족하게 살다보니 아직도 저렇게 열악한 지역이 많다는 것에 놀랍고
또한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의 어머니 손길이 저곳까지 펼쳐진다는 것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물이 필요한곳에 이처럼 물펌프를 설치해주는 국제 위러브유 운동본부에 감사드립니다.
깨끗한 물공급을 받기가 좀처럼 어려웠을 곳에 어머니의 마음으로 설치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꼭 필요한 곳에 설치가 된것 같아서 정말 국제위러브유 장길자 회장님께 감사드립니다.!!
학생들도 지역 주민들도 이젠 물을 맘껏 마시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위러브유의 물펌프 지원은 지구촌 가족들의 건강을 위한 멋진 봉사입니다!!
생명과도 직결되는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곳에 물펌프지원으로 어머니의 사랑을 전한 위러브유 감동입니다~^^
물이 부족한 곳에 식수난을 해결할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위러브유 정말 감동입니다~!!!
학생들이 깨끗한 물이 공급되어 꿈을 펼쳐나가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