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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게임 플레이 게시판 교구 성과 마을 성 디자인 추천 도면.
Viggo Mortensen 추천 1 조회 462 12.05.02 11:37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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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2.05.02 12:10

    외곽이 어디냐에 따라 다르죠,

    적의 입장에서..^^ 모퉁이는 병력을 많이 배치할수가 없습니다. 당연히, 대규모로 들어온다면 가장 넓게 깔수 있는 정면에 배치하게 되죠,
    그리고 아무리 유저가 타깃을 지정하더라도 1차 파괴 후 2차는 AI 따라서 최단거리로 진입하려고 하니까요.

    일단 정면은 무조건 타워가 강해야 합니다. 그레이트 타워조차도 카드를 쓰지 않는다면 몇십초 내로 펑펑 부셔지고 마니까요.
    허나 양 사이드, 성의 모서리(귀퉁이) 부분은 적이 쉽사리 진입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래도 가드하우스를 놓을 공간이 생깁니다.

  • 작성자 12.05.02 12:14

    무엇보다도, 내각에 가드하우스를 품는 디자인의 치명적인 단점은. 궁수의 태반이 사거리가 안되서 놀게 되는 부분입니다.
    가운데 밀집하는 것은 효율을 올리기 위한 아주 중요한 수단이고, 이때 가드하우스를 품고 있다면 그만큼 그레이트 타워는 3칸씩 더 밀려서 배치할 수밖에 없습니다.
    보기론 별 차이 없어보이지만 실제론 큰 차이가 나게 됩니다.

    당연히 똑같이 궁수 400명을 깔았다 하더라도 가드 하우스가 안에 있으면 400명 중에서 절반 정도밖에 활을 쏘지 않습니다.

    그레이트 타워를 내성에 밀집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거기에 있습니다. 방어자는 4면을 다 신경써야 하는데 공격자는 대개가 한쪽면으로 오니까요.

  • 12.05.02 12:15

    헉 비고님 이런 성을 쌓아두고 계신건가요 ^^
    H6애들한테 절대 비고님 성엔 가지 말라고 해둬야 겠습니다

  • 작성자 12.05.02 12:29

    크큭 비밀입니다~~ :D 와도 괜찮아요 그래야 문제점을 또 개선해서 다시 반영하지요^^

  • 12.05.02 20:25

    뭐, 단순한게 좋진좋지만, 그만큼 궁수랑 캐타펄트에 치명적이죠 -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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