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3월 16일 월요모임-청주우쿨렐레앙상블
2015년 3월의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오늘 연습은 새롭게 나가는 'A Lover's Concerto'와 '터키행진곡'을 했습니다.
러버스 콘체르토는 청주와 군산이 공연을 위해 편곡비를 들여 진행되는 곡으로 새로운 스테이지를 위한 곡입니다. 편곡은 본부의 최미나 교육이사님이 진행해 주셨고 수준은 어렵지 않도록 3파트로 나누어 졌습니다.
오늘 연주가 시작인 동시에 마지막 공식 연습인거 아시죠? 그만큼 금방 하실 수 있는 곡이고 오늘 진행해 보니 몇 군데 16비트 멜로디 부분 처리와 전체적 파트의 조화만 잘 맞추면 될 것 같습니다. 2파트가 주 멜로디로 나오는 23마디부터는 2파트가 잘 들릴 수 있도록 인원 보강이나 파트 연습이 잘 진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음악의 느낌은 괜찮은 듯 합니다. 1파트의 화음이 좋다는 반응도 있었고, 적당히 트레몰로도 들어가 곡이 평이하게 보이는 것도 없고 소리의 밸러스만 잘 맞춘다면 제가 생각했던 무대가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속도는 85로 진행하구요 상황을 봐서 다른 진행방법도 고민해 보겠습니다.
터키 행진곡...레가토 부분이 우리의 연습의 주안점이죠. 여러 마디를 끊이지 않고 부드럽게 연주를 하셔야 하기에 손의 움직임이 많이 이루어지기에 포기하지 않고 끊기있게 진행을 해 주시는 것과 악보를 외우셔야 진행이 수월하다는 점 잊지 마시고 연습 부탁드려요. 그리고 속도도 점차 높이도록 할께요.
오늘도 수고 많으셨고 모두 열심인 시간이 되었습니다. 함께 하신 공주지부장 신동희 선생님도 감사드리고 매주 함께 하시길요~^^
담주에 뵙겠습니다!
이상~끝~
[출석부]
참석자 : 김연숙, 신귀임, 천기원, 서명주, 장혜숙, 김주희, 변은아, 정윤정, 박청, 이미영, 신소연, 홍세화, 최수연(13명)
결석자 : 이진희, 박진영, 노지연, 장보미, 권지윤(휴지기), 김민영(휴지기), 변은아(휴지기), 안가영(휴지기), 이영은(휴지기), 최은일(휴지기), 임현묵(휴지기) (11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