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1일 (일)동두천지구 단위봉사회의 스토리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기도지사 동두천지구협의회(회장 이순자)는 11월11일(일)단위봉사회별 봉사에 나선 스토리가 다양했다.
생연봉사회(회장 노태권)는 오전08시부터 봉사회 사무실에서 적십자지원 저소득층지원 계절김치 사업 마지막응로 김장김치(10kg)를 정성껏 담가 31세대 결연가정에 전달했다.생연봉사원들 10일(토)김장김치 준비와 일요일 이른 아침부터 절인 배추를 씻어 물기을 뺐다.무채를 썰어 갖은 양념넣어 버무린 배추속으로 봉사원들의 사랑의 손길로 하얀 배추가 빨갛게 물들여지니 먹음직스러운 김장김치로 변신 10kg씩 박스에 포장되니 빨간 장갑을 벗고 31세대 가정으로 전달하러 출발했다.
생연2동봉사회(회장 김성복)는 외주민을 위한 무료진료소 라파렐 클리닉 의료봉사지원 담당을 실시했다.오전10시 관내 상패동 소재 동두천지구협의회(1층)환자접수,안내,2층 라파엘 클리닉 진료소(내과,치과,한방과,약국)약국보조 봉사를 했다.가을이 되면 주변 가로수 낙엽이 떨어져 낙엽을 쓸고 담는 것도 봉사원들이 해야 할일 생연봉사회 해야 할일이 배가 되어 바쁜 손길이 이어졌다.
생연1동평화로봉사회(회장 임현숙)는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 후원 사업 " 함께하는 인류 무형문화유산" 프로젝트
로 외국인 한글 수업 학생15명을 인솔 "사랑에 김치만들기" 체험을 실시했다.오전09시 동두천에서 연천군에 위치한 초성김치마을로 이동 배추김치 담그기 체험과 한국 전통음식 먹어보기로 잔치국수 시식을 체험했다.
이순자 협회장도 바쁜 일정이 되었다.상패동 라파엘 클리닉 분소 담당 생연2동사원들을 중앙동으로 이동 생연봉사회 김장김치를 버무리는 봉사원들을 격려하며 적십자동두천지구협의회 봉사원들 모두가 솔선수범하는 자세에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첫댓글 일요일인데도 동두천지구협의회 단위봉사회에서
김장나눔, 라파렐 클리닉 의료봉사지원, 함께하는 인류 무형문화유산
행사 지원 등 바쁘게 보내셨네요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홍미선 부장님 동두천지구협의회 소식 감사합니다.
생연이란 생애 인연이 있다는 말로 생각됩니더.. 수고하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