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나오미 존스 / 그림 제임스 존스 / 옮김 김여진
출판사 미운오리새끼 / 대상 유아 3-5세 / 분야 그림책, 동화책
쪽수 40p / 판형 245*245 / 값 15,000원 / 발행일 2022년 08월 30일
ISBN 979-11-6518-172-7 (77840)
*책 소개
멋지고 완벽한 탑을 쌓기 위한 동그라미의 지치지 않는 도전!
동그라미는 사각형과 육각형이 쌓은 탑을 보고 한눈에 반했어요.
“우리도 멋진 탑을 쌓자!”
하지만 동그라미와 삼각형, 마름모가 쌓은 탑은 흔들흔들, 우당탕탕 무너지고 말았어요.
모양 친구들은 모두 그만두려 했지만 동그라미는 포기하지 않았어요.
“우리 딱 한 번만 더 해 보자.”
동그라미와 모양 친구들은 멋진 탑을 쌓을 수 있을까요?
*출판사 리뷰
도형에 대한 이해와 함께 결단력과 유연한 사고,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 주는 기발한 작품!
모양 친구들과 신나게 놀던 동그라미는 사각형과 육각형이 쌓은 탑을 보고 한눈에 반합니다.
동그라미와 삼각형, 마름모도 탑을 쌓기로 하지만, 사각형과 육각형처럼 멋진 탑을 쌓는 건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모서리가 있어서 균형을 잃고 계속 떨어지기 때문이지요.
좋은 방법이 없을까 궁리하던 동그라미와 모양 친구들은 강해지기 위해 운동을 하고, 똑똑해지기 위해 공부를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노력해서 쌓은 탑도 오래 버티지 못하고 무너지고 맙니다.
다른 친구들은 모두 포기하지만 동그라미는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고민합니다. 바닥에 누워서 별의 응원을 듣고 있던 동그라미는 퍼뜩 좋은 생각이 떠오릅니다. 동그라미는 모양 친구들을 찾아가 부탁합니다.
“우리 딱 한 번만 더 해 보자!”
이 책은 아이들에게 도형에 대한 이해와 함께 결단력과 유연한 사고,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 주는 아주 기발한 작품입니다. 작가인 나오미 존스는 많은 사랑을 받은 전작 《The Perfect Fit》에 이어 이번 작품에서도 도형의 모양과 특성에 대해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이야기를 탄생시켰습니다. 귀여운 삽화를 동반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어 나가며 독자들은 도형의 이름에 친숙해지고 도형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수학적인 도움뿐만 아니라,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하려는 도형들의 모습과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동그라미의 모습을 통해 서로의 차이점을 인정하고 받아들일 줄 아는 포용력과 협동심, 끈기와 유연한 사고, 문제 해결 능력을 배울 수 있습니다. 활기차고 재치 있는 대화들이 담긴 말풍선은 읽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금세 싫증을 내고 다른 놀이를 하러 떠난 도형들과, 그런 도형들을 찾아가 “딱 한 번만 더!”라고 말하는 동그라미는 호기심 많고, 활력 넘치고, 끈기 있고, 창의적인 아이들의 모습을 닮아 있습니다.
도전에 실패해서 좌절감을 맛보았을 때, 아이들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딱 한 번만 더’라는 마음가짐이 성공과 실패를 가를 수 있다는 것을 동그라미의 도전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자 소개
글 나오미 존스
8년간 어린이책을 만들다가, 마침내 작가가 되었다. 『더 퍼펙트 핏』으로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후속작으로『딱 한 번만 더』를 출간하였다. 바다가 보이는 마을, 콘월에 살고 있다.
그림 제임스 존스
다수의 상을 수상한 미술 감독이자 디자이너이다. 2014년에 영국 출판 잡지 <더 북셀러>에서 선정하는 ‘라이징 스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옮김 김여진
「좋아서 하는 그림책 연구회」운영진으로 매달 그림책 애호가들과 깊이 교류하며 서울의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 창작이 일상을 지탱하는 힘이라 믿는다. 『재잘재잘 그림책 읽는 시간』, 『좋아서 읽습니다, 그림책』을 썼고, 『아빠, 사랑이 뭐예요?』, 『집 안에 무슨 일이?』, 『독자 기르는 법』, 『나는 () 사람이에요』, 『고래야 사랑해』, 『나의 아기 오리에게』, 『돌을 다듬는 마음』, 『네가 숨 쉴 때』등을 번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