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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 엄궁 더샵 리오몬트 아파트는 엄궁3구역재개발 사업으로
부산광역시 사상구 엄궁동 132번지 일원에 건축되며, 총 11개동 지하3층~지상29층 1,305세대 규모로 건축 되어집니다.
입주는 2027년 6월 예정입니다.
주차대수는 공동주택 1,672대
근린생활시설 5대 주차가 가능하여 넉넉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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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라질 교통 인프라
사상~ 하단선 엄궁역(2026년 개통 예정) -
사상 하단선이 개통되면 지하철 환승센터로 2호선 사상역에서 지하철 1호선 하단역 간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사상역-새벽시장-사상스마트시티-학장-엄궁-동아대-하단역 노선으로 1호선과 2호선을 환승할수 있는 노선으로 엄궁동 더샵 리오몬트 아파트의 가장 큰 개발 호재가 됩니다.
이에 따라 접근성과 교통의 편의성으로 인해 주변시세가 크게 변화될 호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16년만에 신축아파트 공급-
더샵 브랜드 프리미엄과 더불어 앞으로 엄궁1구역이 진행되면 더샵리오몬트 아파트는 신축아파트 대단지 블럭 + 도시철도 엄궁역 역세권으로 변화되어서 주거 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 되어집니다.
10년미만의 신축1군브랜드 아파트가 존재하지 않아서 시세 비교가 불가하였습니다.
낡은 구축 아파트만 있어서 주변시세가 다소 낮게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신축 1군 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없었기 때문에 분명히 더샵리오몬트 아파트 수요는 충분히 있습니다.
역세권에 신축 1군브랜드 아파트로써 착한 분양가이기 때문에 시세차익 실현이 가능하다고 예상됩니다.
https://youtu.be/A4jxhW-g7zE?feature=shared
사상 ~ 하단선 기공식 영상 (출처 : 부산교통공사)
사상 ~ 해운대 고속도로 -
2028년 착공 계획이며, 개통시 김해공항에서 해운대까지 32분 소요
BuTX 부산형 급행철도 개통시 단지 인근 하단역이 정거장 예정 -
하단역 일대 대규모 역세권 개발 추진 계획,
인접한 엄궁동 일대 지역 가치 상승 등 수혜 예상
김해공항 20분 / 덕천역 20분 / 부전역 25분 / 서면역 25분 /자갈치역 20분/
다대포해수욕장역 25분 / 가덕도신공항 25분
20분대 생활권
승학터널(계획) 과 엄궁대교(예정) 개통시
북항 부산역 까지 차량 10분 도달 가능 -
승학터널부산 중구 중앙동에서 엄궁동을 연결하는 터널.2016년에 현대건설을 중심으로 한 컨소시엄이 제안해 시작하였으며 BTO 방식의 민간투자사업으로 진행된다. 총 5,110억원이 투자될 예정이며 컨소시엄측에서 30년 간 운영한 후 부산시 측으로 양도한다. 2020년 현재 입찰 공고 후 경쟁 끝에 사업자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선정되어 설계 중에 있으며 2024년 말 착공할 예정이다.
총 길이는 7.69km에 폭은 왕복 4차로로 엄궁에서 엄궁대교와 직결되어 승학산과 서구 시가지를 지하로 관통해 대심도로 건설되지만 기본적으로 승학산 구간은 터널구간이라 실질적으로 도심 대심도 통과는 대신동, 영주동 일대로 길지않은 편이다. 북항재개발 지역까지 램프 없이 이어지며 충장대로에 건설 중인 지하차도와도 연결되어 번영로와도 이어질 예정이다. 본 터널의 건설로 기존에는 시가지를 관통하느라 약 40분이 소요되던 에코델타시티~북항간 시간이 10분으로 단축되며, 장낙대교, 엄궁대교와의 연결로 남해안대로를 통해 창원에서 부산 구도심까지의 소요시간도 30분으로, 가덕도신공항에서 북항까지 40분으로 단축된다. (출처 : 나무위키) -엄궁대교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에코델타시티에서 출발하여 사상구 엄궁동 승학터널에서 끝나는 교량. 12번 부산광역시도의 일부이다.
12번광역시도 - (부산광역시 강서구 지사동 김해시계에서 출발하여 중구 중앙동4가 북항에서 끝남)
당초 사장교 형태로 지어질 예정이었으나 환경부의 소규모환경영향평가를 통과하는 과정에서 사장교 계획은 취소되었다.
2010년대 초 현대건설이 제안했던 생곡-북항간 도로의 일부이며 엄궁대교 계획에는 장낙대교가 포함되어 있다. 현재 남해안대로의 종점인 세산교차로의 연장선상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구간은 세산교차로-장낙대교-에코델타대로-엄궁대교-승학터널-북항, 이후 충장대로 지하차도를 거쳐 번영로와도 직결될 예정이다.
해안순환도로와 함께 해운대, 원도심 방면의 혼잡해소를 위해 건설된다. 엄궁대교는 을숙도 구간의 BRT계획과 맞물려 낙동남로의 정체를 어느정도 분담시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기존 동서고가도로의 정체를 분담할 것으로 예상된다.
2008년 나온 기사에 의하면 환경단체들은 을숙도 철새도래지에 피해를 준다며 반대하고 있다. 원래 2010년 착공 예정이었으나 예산 부족으로 착공되지 못하였다. 그래서 2012년으로 미루었으나, 2012년에도 착공하지 못했다. 쉽게 말해 언제 착공할 수 있을 지 알 수 없는 상태이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승학터널과 엄궁대교 사업을 제안했다. 에코델타시티와 북항 재개발구역까지 이어지는 도로 건설 예정은 2019년이었다. 한때는 철새도래지로 인해 지하 터널로 계획을 수정했으나, 애초에 다리부터 예산이 부족해 짓지 못하고 있는데 지하터널로 건설할 예산은 더더욱 없었기 때문에 원안인 대교 형식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2017년 장낙대교 건설사업이 BJFEZ 북측진입도로란 이름으로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 엄궁대교 및 승학터널을 미반영한 시나리오1의 B/C값은 1.04, 엄궁대교 및 승학터널을 반영한 시나리오2의 B/C값은 1.47로 산출되었으며 상대적으로 B/C값이 낮은 시나리오1의 AHP가 0.512로 산출됨에 따라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것이다.
BJFEZ 북측진입도로 건설사업 - KDI 한국개발연구원 - 연구 - 기타 보고서
2018년 1월 언론보도에 따르면 강서구의 인구 급증과 김해공항 확장으로 인하여 대저대교, 사상대교, 엄궁대교가 국비 지원을 받아 늦어도 2026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할 예정이다. 강서구의 개발로 부산시내 낙동강 횡단 교통량은 매년 15%씩 이동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2018년 1월 현재 인구가 57000 여명 가량인 명지동 일대가 2025년 이후 현재 인구의 두배이상인 115000명으로 증가할 예정인데다 에코델타시티 사업이 마무리단계에 이르기 때문에 서부산과 원도심간 이동시 부족한 교량으로인한 혼잡률 해소를 위해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2018년 8월, 엄궁대교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했다. 승학터널을 미반영한 시나리오1의 경우 B/C 0.99, 승학터널을 반영한 시나리오2의 경우 B/C 1.15로 산출되었으며 B/C값이 상대적으로 적은 시나리오1의 AHP가 0.510으로 산출되어서 통과된 것이다.
엄궁대교 건설사업 - KDI 한국개발연구원 - 연구 - 기타 보고서
2023년 1월까지 부산시와 환경단체 간의 이견이 좁혀지지 않으면서 갈등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2021년 낙동강유역환경청으로부터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반려 조치를 받은 이후 지하화를 위한 논의가 이어지는 등 사업추진이 계속 지지부진했다.
2023년 2월 29일 승학터널이 기획재정부의 민간투자사업심의회를 통과했다.
이런 가운데 강서권 출퇴근 교통난 해소를 위해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2023년 국비 예산안에 엄궁대교 건설예산 105억 1천만원이 편성되면서 착공에 가속도가 붙었다.
한편 비슷한 처지에 놓여 있던 대저대교가 환경영향평가를 통과하고 건설이 확정됨에 따라 엄궁대교 역시 건설에 탄력을 받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 출처 (나무위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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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호재로는
서부산 행정복합타운(2027년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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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서비스는 물론이고 기업지원시설,문화시설 및 근린생시설을 포함하는 복합청사로 입주가 완료 되면 스마트시티 조성사업과 더불어 지역경제에 큰 파급효과 기대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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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상드림스마트시티 재생사업은 노후되어 경쟁력이 약화된 사상공단을 재정비하여 혁신성장의 거점으로 만드는 사업으로 2010년부터 2030년까지 총사업비 4,251억원(국·시비 2,088억원, 기타 2,163억원)을 투입하여 사상구 주례, 감전, 학장동 일원 3,021천㎡(914천평)에 도로·공원·주차장 등 기반시설정비와 복합용지개발, 업종재배치 등 산업구조를 개편하는 장기 프로젝트이다.
공장지대 였던 곳이 시민 파크와, 상가, 데이터수집센터, 공공산업, 주차장, 공원, 제2서부산 청사 등이 들어서 첨단 산업화 도시로 탈바꿈 됩니다. - 직주근접 단지
부산 엄궁유수지 복합문화체육센터 -
2025년 준공 예정이며, 사업비 286억원에 연면적 약2,074평 규모로 생태공공도서관, 생활문화센터, 북카페 등이 설치될 예정.
승학산을 앞에 낙동강을 켵에 품은 배산임수 입지
도보 통학 가능한 엄궁초, 기숙형중학교, 자율형 공립고(계획) 등 바로 곁에서 누리는 우수한 교육환경
부산 최초 종로엠스쿨 도입 교육특화단지 조성-
2년간 교육비 중학생 2자녀 가구 영어&수학 학습시교육비 약 2,642만원 절감
부산시 1군 브랜드 아파트 평당 2천만원 이상 분양중!!!
분양가 평당 2천만원 이하 구입 마지막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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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구입하는 아파트가 제일 저렴하다는 사실은
이미 학습효과로경험하셨습니다.
4~5억대 1군 브랜드 아파트는 이제 마직막입니다.!!!
입지와 상관없이 시공단가가 많이 상승하여 건설사 입장에서도 재개발 재건축 사업성이 많이 떨어져서 앞으로 정비사업이 위축될 전망입니다.사업성이 없기 때문에 공급량도 많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금리가 하향 국면으로 접어들 경우에는
주택시장도 상승 국면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품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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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7평평당 1,659만원 ~ (4억9천대~ 5억중반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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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2타입 견본주택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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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티 시설 지하 1층 스포츠 존 -
피트니스센터, GX룸,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냉온탕,입식,좌식,건식도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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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연령대를 위한 소통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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