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날에는 사냥이던 피빕이던 대만족 했으나..
2,3일차 거치면서 사냥시 단점이 두드러지기 시작
일단 하나씩 비교 해본다.
1) pvp : 헌트>넘사>스나
하면 할수록 1황이라 느낌, 특히 발할라서 잠수들이 기차놀이 하는데, 헌트 광역이 직선 광역이라 대학살도 가능
2) 화려함 : 헌트>넘사>스나
이견의 여지가 없음, 화면 쳐다볼때 만족도 굿
3) 사냥 : 스나>=헌트
* 최대 사냥터 : 1.5단계 아래로 내려감(니플 기준)
- 스나 : 그을린벼랑 까지 전지역 가능
- 헌트 : 붉은 성전 교구 에서도 가능-불가능 지역 갈림
- 신목 근접만 나오는데선 비슷한 수준으로 버텨짐(도핑)
* 헌트의 사냥터 난이도는 원거리가 얼마나 섞여 있는 곳이냐에 따라 천양지차였음
- 근거리만 있는 사냥터 에서는 상위 사냥터 일지라도 유지력이 스나에 버금가는 모습을 보이면서 폭딜하는 모습을 보임(광역으로 딜찍누)
- 그러나 몹에 활잽이(니플에 활잽이가 유독 많더라)가 섞여 있으면 이것들이 점점 쌓여서 쩜사당해서 죽음
광역으로 옆에있던 활잽이를 같이 때려놓고 옆에 더 가까운 근접을 패기 때문..(그나마 마법몹은 사거리 차이 때문에 할만함)
- 스나는 같은 상황에서 버텨짐(무적 회피 흡혈빨)
* 확실히 낮은 사냥터 에서는 헌트리스가 좋음, 그러나 광역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폭젠존에 가야 하며, 개체수 적은 곳에선 비슷 함
4) 세팅 편의성 : 스나>헌트
- 엠피소모가 확실히 많이 듬(양쪽 다 풀스킬 기준, 스나는 폭발함정 포함), 손룬 및 엠틱 부족 이라면 넘어가기 전에 대비가 필요 함
- 헌트 효율 극대화를 위해서 재감세팅을 심각하게 고려 중, 스나일땐 선택 사항 이라면 헌트일땐 필요성을 크게 느끼고 있어서, 타른카페 구매 및 찬란아바타 옮기기를 고민중 (재감 낮으면 평타가 많아지고, 전설액티브 버프 효과를 덜 보게 됨, 평타 스나보다 느림)
- 사냥터 난이도에 따라 실드하고 자힐을 넣어따 뺐다 하는 귀찮음이 있음, 스나는 폭발함정 정도 껏다켷다 했었음
5) 리세 : 스나>헌트 (개인적 견해)
본인은 치명타 평타로 지감 돌리기 때문에 스나가 좋을 수밖에 없음, 스킬 배우고 메인퀘 미는 부분에선 안해봐서 모름
결론적으로, 싸움 사냥 같이하면 무조건 옮기는건데, 사냥 유저라면 위에 적은거 참고 해서 취향껏 결정 하면 될듯 보임 (굳이 무리해서 갈 필욘 없단 생각)
그외 궁금한건 댓글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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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삼겹?
굿
불이 얼마나 뜨거운지 아십니까?
3000도
여친있으세여?
😢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5 17:38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0.05 18:24
8.3스나입니다 좋은글입니다
상위클래스를 내놓은게 아닌데 사냥에 쟁까지 다 챙겨가길 바라는건 욕심이죠 ㅋㅋ
이정도면 훌륭하게 출시했다 봅니다
스킬트리 공유좀요
사진의 기본 베이스에서 빨간네모 부분 스압 합니다, 빡센데선 강화공격 대신에 자힐 넣고, 널널한데선 실드 대신 은신 넣습니다
제작스킬 없으면 유지력 차이 큰가요?
저는 잘 안씁니다, 쓰기 좀 애매해요. 실드랑 힐 둘 다넣기엔 딜도 부족하고 실드보다 힐이 쿨타임도 길어서요, 딱 말하면 갈수 있는 최고 사냥터에서 힐-실드 둘다 써야지만 버텨질때.. 그때만 쓰면 될듯 합니다.
번외로 피빕할땐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날카로운발톱..데미지 들어가도 피흡 안되는 버그때문에 니플사냥 힘드네요.. 이블님도 확인해보시고 버그 신고 해보심이....
어.. 안그래도 박힌거 같은데 피흡 안된거 같은거 같은적이 많은데, 기분탓이 아닌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