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쑤완나품 국제공항 확장 및 돈무앙 국제공항 3단계 개발
태국공항공사(AOT)는 쑤완나품 국제공항 확장과 돈무앙 국제공항 3단계 개발에 44억 바트를 투자할 계획을 발표했다. 쑤완나품 국제공항 확장은 공항 서비스와 안전기준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태국공항공사는 쑤완나품 국제공항 위성 터미널 1(SAT-1)의 비행 능력을 현재 하루 50편에서 2개월 이내에 120편, 연말까지 400편으로 늘릴 예정이다. 이 확장은 승객의 편의성을 향상시기기 위해서이다.
또한 태국공항공사는 쑤완나품 국제공항 동쪽 확장 프로젝트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연간 1,500만 명의 추가 승객을 수용하기 위해 동쪽 여객 건물을 확장하는 것이 포함된다.
돈무앙 국제공항 개발 3단계는 새로운 국제선 여객터미널 건설과 여객빌딩 1에 대한 보수작업을 실시해 공항 연간 여객수를 3,000만명에서 5,000만명으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방콕 짜오프라야 강변을 관광하는 승하차 자유 보트 운항
태국 관광청은 짜오프라야강을 따라 방콕을 탐험하고자 하는 여행객을 위한 승하차가 자유로운 보트 서비스 '홉온 호프오프 보트(Hop-on Hop-off Boats)'를 운항한다.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는 보트 'Hop-on Hop-off Boats'를 이용하면 방콕 차이나타운, 빡크렁 꽃시장, 왕궁과 앗프라께오, 왕랑 시장, 카오싼 거리 등 강변 주요 관광 명소를 방문할 수 있다.
보트는 싸톤 선착장(Sathorn Pier), 아이콘 씨암(ICONSIAM), 라차웡(Ratchawongse), 라치니(Rajinee), 왓아룬(Wat Arun), 타이엔(Tha Tien), 타창(Tha Chang), 타마하랏(Tha Maharaj), 프라녹(Prannok), 프라아팃(Phra Arthit) 등 11개 선착장에서 30분마다 출발한다. 또한 저녁에는 아시아티크까지 노선을 연장한다. 여행자는 하루 종일 패스 또는 편도 티켓을 선택할 수 있다.
보트 서비스에는 가이드북, 전문 가이드, 확성기 시스템, Wi-Fi, 보험, 보안 카메라, 응급 세트, 라이프 재킷, 유모차, 휠체어도 포함된다.
블랙핑크 리사, 개인 기획사 ‘LLOUD' 설립
한국 걸그룹 블랙핑크에 소속한 태국인 멤버 리사가 'LLOUD'라는 이름의 자신의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회사 설립을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리사는 2023년 블랙핑크 멤버로는 소속 YG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계속했지만 개인으로서는 결별했다. 그리고 2월 8일 리사는 자신의 음아티스트 매니지먼트 회사로 ‘LLOUD’를 소개하고, 자신의 소유하에 있는 음악과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했다. 현재 리사 1명이 소속돼 있다.
리사는 인스타그램에서 '음악과 엔터테인먼트에서 내 비전을 선보이는 플랫폼 'LLOUD'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한계를 함께 돌파하는 이 흥미로운 여행에 참여해 주세요”라고 전했다.
태국 반왕실파와 왕실지지파가 BTS 씨암역에서 난투극
현지 미디어 보도에 따르면, 2월 10일 아침 방콕 도내 고가철도 BTS 씨암역에서 반왕실 타룽앙 그룹(กลุ่มทะลุวัง)과 왕실지지 왕실옹호 국민센터(ศูนย์รวมประชาชนปกป้องสถาบัน) 그룹 남성 몇 명이 난투극을 벌이는 충돌이 발생했다.
이 두 집단의 충돌은 20분 넘게 진행되었으며, 당초 빠툼완 경찰서 경찰이 두 그룹을 서로 설득하기 위해 분리시키려는 시도가 있었지만 실패했다. 이러한 것으로 전철역 4번 게이트와 3번 게이트 출입구에 차단벽을 설치하고 폐쇄하는 등으로 싸움은 진정되었다. 싸움으로 큰 부상을 입은 사람은 없었다.
민주파 여성이 와치라롱꼰 국왕(71)의 여동생인 씨리톤 공주(68)의 차열에 크랙션을 울린 건에 대해 취재진에 해명하고 있을 때 왕당파 남성이 근처에 있던 민주파 남성에게 폭행을 가하면서 난투극이 시작되었다.
여성은 과거 왕실 차열이 지나갈 때 일반인의 차량 운행을 통제한 것으로 이것에 대해 여론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불경죄 혐의를 받고 있다.
칸따랏 골프장, 태국 공군 소유권 포기
돈무앙 국제공항 활주로 사이에 위치한 태국 공군 소유 투빠떼미로 알려진 '깐따랏 골프 코스(Kantarat Golf Course)'를 공공개발 프로젝트를 위해 소유권을 포기하는 것에 동의했다.
이 결정은 쎗타 총리와 판팍디(พันธ์ภักดี พัฒนกุล) 공군 사령관과의 협의로 결정되었으며, 골프 코스 정부 양도를 촉진하기 위한 합동위원회를 설립하는 계획이 제시되었다. 이 움직임은 항공 시설을 강화하고 돈무앙 공항을 확장하는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외환 사기 혐의룰 받고 있던 여성을 도주 3년만에 체포, 피해자 250명
태국 경찰청 경제범죄단속과(ECD)가 2월 11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남부 쏭크라도 싸다오군에서 외환거래 사기 혐의로 체포장이 발령된 여성(51)를 체포했다.
경찰에 따르면, 용의자는 다른 3명과 공모하여 ‘외환 거래에 투자하면 돈을 벌 수 있다’고 끌어들여 250명에서 약 3억 바트(약 37억원)를 갈취한 것으로 방콕 남부 형사법원에서 2021년 3월에 체포장이 발부되었다.
피해자는 모두 경찰에 피해신고를 제출했으며, 1인당 피해액은 2만~600만 바트에 이르고 있다.
이 사건은 최초 3개월 정도는 배당금이 피해자에게 지급되었지만, 그 후에는 이것이 지급되지 않았고, 그 이후 연락이 두절되었다.
파타야에서 중국인 남성이 추락사, 아내와 논쟁 후 18층에서 뛰어내려
동부 파타야에서 2월 11일 오후 2시경 파타야 싸이썽 거리에 있는 31층짜리 콘도미니엄 18층에서 중국인 남성(35)가 지상으로 떨어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현재 조사에서는 자살로 보이고 있다.
현지 미디어 보도에 따르면, 광동성에 사는 중국인 남성은 춘절 휴가로 가족과 함께 파타야를 방문해 이 건물 18층에 숙박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중국 남성은 18층 방에 머무는 동안 아내와 말싸움이 시작되었으며, 그 후 화를 참지 못하고 창문에서 뛰어내렸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