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WORLD 시드니본사 Steve입니다.
지난 1월 9일 제주관광대 학생들이 호주로 도착했습니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로서 3~4주간의 어학연수후 해외인턴,해외취업을 할 예정입니다.
외식조리,뷰티디자인,항공컨벤션,관광경영,호텔경영과 의 졸업예정 학생들입니다.
대학생들에게 호주워킹홀리데이는 해외에서의 커리어, 넓은 시야를 가지게되는 좋은 기회죠.
정말 반갑구요~ 1년간 호주에서 많은것을 배우고 얻어갔으면 해요
출국전에 발대식을 가졌었는데 기사화 되었네요.
▲ 글로벌 인재양성 해외인턴십 발대식<사진제공=제주관광대>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가 내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해외취업사업을 진행해 학생들의 해외취업에 앞장섰다.
제주관광대는 올해 진행된 호주 현지 취업프로그램에 15명이 참가해 오는 2015년 1월 8일 출국에 앞서 지난 17일 초운관 회의실에서 해외 취업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제주관광대는 대학의 교육목표인 글로벌 역량과 창의적 사고를 갖춘 현장 실무형 관광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어학교육 및 각종 해외인턴십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
아울러 산업체 맞춤형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변화하는 세계 흐름에 따라 미국, 중국, 일본, 필리핀, 호주, 캐나다 등지의 해외 대학들과 자매 결연을 맺고 다양한 국제교류 사업을 강화하며 2012년 이후 매년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들에게 해외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해외취업지원 사업은 교육부지원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과 제주특별자치도 지원 "2014년 글로벌 인재양성 해외인턴사업"으로 추진되었다.
호주 현지에서 취업을 위해 출국하는 참가자들은 오는 1월 8일부터 한 달간 현지에서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어학연수 및 취업을 위한 직무 교육을 받으며 현지 교육을 마친 후 현지 산업체로의 취업을 진행한다.
제주관광대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8월 연수생을 모집한 후 선발심사를 거쳐 15명의 참가자를 확정했으며 제주특별자치도 지원 학생들은 지난 9월 29일부터 12월 12일 약 세 달간 사전 교육을 실시했고,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으로 지원하는 학생들은 10월 6일부터 12월 12일까지 파견 전 사전교육 교육을 받았다.
또한 현지 파견을 위해 학생들은 어학 교육, 글로벌 서비스 교육, 문화안전 교육 등의 어학 및 직무교육과 현지 적응 교육 등을 이수했다.
한편 제주관광대 관계자는 "청년실업해소를 위해 지역적인 한계를 벗어난 해외 각국의 취업처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으며, 재학 중인 학생들에게 해외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글로벌 인재양성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7737
첫댓글 사진이 안 나오네요 ㅠㅜ; 그리고 공항 픽업 사진도 올려 주심 감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