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믱키
어셉트앤드프로시드가 나이키 의뢰를 받아
재작년 세르비아에 조성한 친환경 놀이터·농구장
지역 주민을 모으는 기능에 중점을 둔 공간인데
매장에서 모은 2만여개의 헌 운동화를 재활용해 아이들이 뛰어노는 운동장을 만듦
물건을 전혀 팔지 않는
이 운동장을 리테일 공간으로 볼 수 있는지 되묻겠지만
나는 상점의 미래라고 생각한다
잠재적인 고객이 모여들어
브랜드와 자연스럽게 친숙해지도록 유도하는 게
오프라인 매장의 목적이 돼야 한다는 것
명품 브랜드 구찌가
세계 곳곳에 레스토랑을 내는 것도 비슷한 흐름
패션 매장이 아닌 식당으로 공간을 변주해
브랜드를 보다 흥미롭게 인식하도록 돕는다는 것
전기차 업체 리비안이 캘리포니아에 만든 ‘베니스 허브’
전기차도 전시돼 있지만,
동네 사람들의 모임 장소에 가깝다.
친구들과 거닐며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정원과 산책로,
아이들을 위한 야외 놀이터가 있다.
건물 안 도서관에선 책을 읽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차를 사야만 할 것 같은 부담감이 적고
그저 가족들과 한번 놀러 가고 싶은 공간일 뿐
리비안은 온라인으로 판매가 이뤄지기 때문에
전통적인 자동차 구매 경험으로부터 얽매이지 않았으며 우리가 원하는 리비안 공간을 자유롭게 정의할 수 있었다
새로운 브랜드들의 흐름!
첫댓글 오 흥미돋.. 이용하다보면 해당 브랜드에 대한 진입장벽도 낮아질 듯
오오.. 공간으로 브랜드를 경험해서 친숙하게 만드는 그런 의도인가바... 베르사체 호텔도 이런 느낌인가! 재밌당
좋다… 당연히 이용하면서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가 늘듯
우와 완전 좋은데?
우리나라 기업도 이런거 없나ㅋㅋ
더현대도 어느정도 비슷한거같아 그 넓은 공간을 실내조경으로 둔거자체가…
흥미돋…
에이스침대같은 브랜드가 오프라인에 팝업하는것도 비슷한 예시인가??
침대는없고 그냥 인물사진전같았음
좀 뜬금없어서 신기했는데
※ 여성시대 인기글 알림 봇 v1.2.0
※ 연속 등극 시 최대 3회까지 기록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프로필 게시글을 참고해주세요.
✧⋄⋆⋅⋆⋄✧⋄⋆⋅⋆⋄✧⋄⋆⋅⋆⋄✧⋄⋆⋅⋆⋄✧
2023년 12월 15일(금) 19시 - 인기글 41위 🎉
2023년 12월 15일(금) 20시 - 인기글 59위 🎉
2023년 12월 15일(금) 21시 - 인기글 80위 🎉
진짜 머리 잘 쓴다! 저런거 생기면 호감 없다가도 생길듯!!
멋지네 여기저기 로고 그려넣지 않은 것도 쏘쿨
우와 너무 신기햐! 흥미로운 트렌드야 ㅋㅋㅋㅋ이런거 관련된 책이 있나? 찾아봐야겟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