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샤워기 밸브확인>
샤워기-밸브
샤워기의 수압이 약한 경우 수전밸부가 완전히 열려있지 않아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보통 벽에서 나오는 샤워기 수전 양옆을 보게 되면 일자형으로 두 개의 밸브가 있습니다. 하나는 냉수라인이며, 나머지 하나는 온수라인이라고 보면 됩니다. 100원짜리 동전 또는 일자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밸브를 최대한 열어줄 수 있습니다.
양쪽 밸브를 동일하게 열어줘야 물온도를 조절할때 용이하기 때문에 물을 틀어보면서 작업을 진행하면 좋습니다. 수도계량기와 샤워기수전 밸브를 최대한 열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압이 변화가 없다면 아쉽게도 집안으로 들어오는 수압 자체가 약할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밸브를 끝까지 무리하게 돌리면 밸브나사가 빠지는 구조가 있어 주의해야합니다.(밸브나사가 빠지면 물이 쏟아져 나올 수 있음)
<세면대, 싱크대 밸브확인>
세면대-밸브
샤워기 수전과는 조금다르게 손으로 돌리는 밸브형태로 많이 되어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양쪽 두 개의 밸브가 있으며 온수, 냉수 라인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공구가 필요 없이 수도꼭지 열듯이 손으로 밸브를 돌려주면 됩니다. 밸브 두 개를 적당하게 조절하여 여는 것이 중요하고 끝까지 돌려도 문제는 없습니다.
<거름망 및 수전확인>
샤워기
간혹 세면대 또는 싱크대 수전에 거름망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이 거름망의 오래되어 퇴적물이 생겨 물의 흐름을 방해하여 수압이 약해질 수 있어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이 나오는 부분에 있기 때문에 쉽게 점검할 수 있습니다.
샤워기의 경우도 내부에 거름망이 있는 제품 또는 물이나오는 구멍이 작아 막히는 사례가 있습니다. 샤워기 꼭지를 분리해요 세척을 할 수 있으면 하고 어렵다면 교체를 하는 것도 방법이 됩니다.
◼︎ 수압이 높아지지 않을 시
대부분 밸브를 최대한 열어주는것 만으로도 수압이 크게 개선이 되지만 그렇지 못할 때는 수도배관을 통해 들어오는 물 수압 자체가 약한 경우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밸브를 조절하는 것이 소용없기 때문에 지역관할 수도사업소에 문의를 해보고 다른 해결책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