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이번 정모는 따끈하게 막 삶아져 나온 왕족발과 황해도식 찹살 순대집에서 합니다. 모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 음 -
1) 날짜: 2018년 8월 24일 (금)
2) 시간: 오후 7:00 ~
3-1) 장소: 강남역 황해도 왕족발 찹쌀순대집 (1차)
- 강남역 신분당선 4번출구 - 직진 - 국민은행 보이면 그 골목으로 들어와서
- 두블록 직진 - 파리바게트 빵집 보이면 바로 그 골목으로 우회전 100m 전방
- 네이버 지도: http://naver.me/5b4QWfGR
- 주차장은 있으나 협소합니다. 2대밖에 주차가 안되므로 대중교통 이용해주세요
3-2) 장소: 강남역 아이러브펍 강남점 (2차)
- 황해도 왕족발 찹쌀순대집 나와서 왼쪽 파리바게트집 맞은편
- 네이버 지도: http://naver.me/FTSfwRPC
4) 교통편:
- 일산에서는 대화역 9711A 좌석버스로 강남역 하차
- 혜화, 미아에서는 140번 파란색 버스 강남역 하차
- 분당에서는 신분당선 강남역 하차
- 신촌, 상암에서는 470번 강남역 하차
- 김포에서는 9501번 강남역 하차
- 김포공항역에서는 9호선 신논현역 하차이후 양재방향 버스 1정거장
- 영등포에서는 영등포구청역에서 2호선 이용, 강남역 하차
5) 회비: 4만원 (1-2차 포함), 사전 입금 요망
- 국민 637401 01 154767 이소원
===
뜨거운 날 웬 족발이냐 할지도 모르겠는데.. 이집 족발은 좀 특별하다. 바로 이집에서 조리를 한다. 제대로 삶는다. 그래서 한마디로 맛있다. 달콤 쫍조름하게 아주 잘 삶아 준다. 그래서 보쌈보다는 족발을 강력 추천한다.

원래 레드가 이집을 잘 방문하는 이유는 1) 술먹은 다음날 해장국으로 순대국밥이 생각나는 경우와 2) 친구들과 족발하나와 술국 하나놓고 소주 한잔 생각이 나는 경우다. 이집 이 근처에서는 맛집으로 소문난 집이다.

우선 대표안주인 족발을 이야기 해보자. 이 지구상에서 돼지다리를 삶던 튀기던 어떻게든 요리를 해서 먹는 민족은 한국민족(남북한), 중국일부 민족(중국은 뭐든 먹는다), 독일민족 그리고 오키나와 정도외에는 없다.
한국과 독일은 같은 슬픈 역사때문에 족발을 먹는다. 돼지의 좋은 부위는 해외에 수출하고 남은 부위인 족발, 삼겹살, 머리, 그리고 돼지갈비 등만 어떻게든 요리해서 먹기 시작했는데, 이제는 특산 명품이 되었다.

이집 족발은 직접 삶는다. 약간은 달콤한 맛이 뭍어 나는데, 막 삶아 나온 따끈한 족발에 마늘한쪽과 청양고추 한쪽, 그리고 새우젓 한쪽을 얹어 쌈장과 함께 싸서 먹는 안주에 소주 한잔은... 걸작이다.
이번 정모에는 이 가게 운영하시는 분들께 특별히 시간 맞춰서 삶아 나오는 족발을 주문하려 한다. 막 삶아나온 족발에 소주한잔으로 시작하는 정모.. 이번 정모의 시작은 이렇다.

% 추신
이번 글은 시리즈로 순대와 술국, 그리고 이어서 2차로 가는 아이러브 펍까지 연속으로 올릴 예정입니다.
첫댓글 테마호사모 8월 정모에
많은 회원님들 참석하시어 대박나시길 바라며
본 공지는 전체메일로 발송하겠습니다~^^*
네 동안 운영자님 고맙습니다.
같이 참석하시어 즐거운 시간 보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