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덤벨(아령) 무게에 대해서...
중량기구의 중량은 한번에 10~12회 할수 있는 중량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에 20회이상 할수 있는 중량은 근육성장에 효과가 없거나 미비하기 때문에 대부분 트레이닝할때
횟수를 늘리는 것보다 중량을 늘리는 방법을 택하고 있습니다/
벌그리고 마지막 횟수는 한계점까지입니다. 한계점 까지 하면 미세근육들이 끈기게 되는데 이것이 알이베긴다는 통증을 의미합니다. 근육이 끈기면서 재생하거나 복원하는 과정에서 근육이 성장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꼭 10-12회 할수 있는 중량기구로 한계점까지 하고, 셋트는 3셋트이상으로 그리고 세트당 휴식시간도 15-30초로 짧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덤벨(아령)을 구입할 예정이라면 조립 아령을 구입하세요. 아령은 조립식으로 하시고 대략 20kg정도(두개 합 40kg)하는 것으로 구입해서 처음에는 10kg중량으로 셋팅해서 조립하여서 트레이닝하세요. 그리고 점차 중량을 늘려서 셋팅하시기 바랍니다.
덤벨(아령)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덤벨2개로 근육키우기' 카테고리에' 덤벨로2개로 근육키우기' 게시물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벤치를 구입하시면 좋을듯 싶고, 벤치를 구입하지 못한다면 배게 두개를 쌓아서 벤치로 이용해도 되고, 아니면 침대를 이용해서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2달 정도 하시면 기초체력이 어느정도 완성될 것인데, 그 이후부터 바벨과 벤치를 구입해서 본격적인 웨이트트레이닝을 실시 하시기 바랍니다....^ ^
2. 복근 운동에 대해서...
복근운동은 매일 해주어도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근육이 적응이 되면 근육성장이 되지 않으니까... 다른 종류로 매일 다르게 해주고 하루는 강하게 했다면 다음날은 약하게 강약을 주어서 근육이 놀라게 해야 효과가 좋습니다.
다시 말해서 근육이 운동에 길들여 지거나 적응되면 근육성장이 없기 때문에 강약조절과 매일 다른 복근운동으로 하시기를 바랍니다.
운동종류에 대해서는 카페에서 소개하는 것도 좋고, 아니면 더 좋은 복근운동이 있고 그것이 자신에게 맞는다면 자신에게 맞는것으로 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다리 찢기에 대해서
옆으로 찢는 것은 다리를 벌리고 벽에 댄 상태에서 몸을 벽쪽으로 밀어가면서 찢거나, 서서 다리를 벌리고 내려가면서 찢으면 되고
앞뒤찢기는 서서 다리를 앞뒤로 벌린다음에 내려가면서 다리를 찢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이나..
철봉같은 높은 부위에 다리한쪽을 걸쳐내고 찢는 방법도 괜챦을 것 같군요...^ ^
이소룡의 경우 철봉에다 자신의 한쪽발을 밧줄로 묶어놓고 두손으로 밧줄을 잡아당기면서 다리를 찢었다고 하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