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편
선천능력
뉴타입 (ニュータイプ) - 명중률. 회피율 상승, 특정 무기의 사정거리가 늘어난다.
인공뉴타입 - 위와 동일
강화인간 - 현재 확인 중. 아마 뉴타입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
카테고리F (カテゴリーF) - 명중률. 회피률, 크리티컬확률 상승
엑스텐데드(エクステンデッド) - 명중률. 회피률, 크리티컬확률 상승
오버센스 (オーバーセンス) - 명중, 회피, 포톤매트(フォトンマット)의 효과와 특정무기의 공격력 상승
리프테크닉 (リフテクニック) - 명중률, 크리티컬확률 상승, 특정 확률로 기체 완전 회피
초능력 (超能力) - 명중률, 회피율 상승
게이머 (ゲーマー) - 기력 130 이상일 경우 기량 +10
게임챔프 (ゲームチャンプ) - 기력 130 이상일 경우 기량 +30
강운 (強運) - 획득자금 20% 추가입수
천재 (天才) - 명중, 회피, 크리티컬확률 +20%
시드 (SEED) - 기력 130 이상일 경우 공격력 1.1배 & 최종 명중률, 회피율, 크리티컬확률 +20%
SP회복 (SP回復) - 매턴 SP 10회복 (선천능력)
네고시에이터 (ネゴシエーター) - 교전한 기체의 기력 -2 & 이 기체가 맵상에 있으면 수리비 정산시 필요자금 0원 처리
지휘 (指揮) - 주변 아군 유닛의 최종 회피율, 명중률이 상승한다.
후천능력
저력 (底力) - HP가 떨어지면, 명중, 회피, 방어, 크리티컬 상승 [필요 PP 100]
SP업 (SPアップ) - 정신포인트 최대치가 5씩 상승 [필요 PP 100]
블로킹 (ブロッキング) - 방패 장비시 실드방어 발동, 검 장비시 베어내기 발동, 발동 확률은 기량차이로 결정 [PP 300]
카운터 (カウンター) - 반격시에도 선제공격을 한다, 발동 확률은 카운터 레벨과 기량차이로 결정 [필요 PP 100]
원호공격 (援護攻撃) - 인접소대의 공격시 원호로 공격가능, 1턴에 스킬레벨만큼 발동가능, 데미지는 75% [필요 PP 500]
원호방어 (援護防御) - 동소대의 유닛 혹은 인접한 전함을 원호방어, 1턴에 스킬레벨만큼 발동가능 [필요 PP 500]
지원공격 (支援攻撃) - 소대원용 스킬, 소대공격시 소대원일 경우 적에게 주는 데미지 20% 증가 [필요 PP 1000]
연계공격 (連携攻撃) - 원호공격 혹은 재공격시 무조건 크리티컬히트 [필요 PP 1000]
집속공격 (集束攻撃) - ALL무기가 소대원이 많아도 보다 높은 데미지가 들어감 [필요 PP 1000]
(2기때 -20% / 3기때 -40% 이지만 집속공격이 있으면 2기때 -5% / 3기때 -25%)
재공격 (再攻撃) - 상대보다 기량이 20 이상 높을 경우, 상대의 반격 뒤에 원호공격으로서 재공격한다 [필요 PP 1200]
수리기능 (修理技能) - 수리 사용시 통상의 1.5 배를 회복한다. [필요 PP 500]
보급기능 (補給技能) - 이동 후, 보급 가능. [필요 PP 700]
히트 & 어웨이 (ヒット&アウェイ) - 이동하지 않고 공격했을 경우에, 공격하고 나서 이동할 수 있다. [필요 PP 1200]
정신내성 (精神耐性) - P계열의 특수효과를 받지 않는다. [필요 PP 400]
투쟁심 (闘争心) - 출격시 기력 +5 [필요 PP 400]
전의고양 (戦意高揚) - 출격 후 2턴부터, 턴마다 기력 +3 [필요 PP 700]
기력+명중 (気力+(命中)) - 공격을 명중시키면, 본래의 기력증감에 외에도 기력 +1 [필요 PP 350]
기력+회피 (気力+(回避)) - 적의 공격을 피하면, 본래의 기력증감에 외에도 기력 +1 [필요 PP 350]
기력+데미지 (気力+(ダメージ)) - 적에게 데미지를 받하면, 본래의 기력증감에 외에도 기력 +2 [필요 PP 350]
기력+격파 (気力+(撃破)) - 아군의 누군가가 적기를 격추하면 추가로 기력 +1 (하드인 경우 소대격파시) [필요 PP 350]
간파 (見切り) - 기력 130 이상일 경우, 최종명중, 회피, 크리티컬 + 10% [필요 PP 700]
가드 (ガード) - 기력 130 이상일 경우, 데미지를 80% 만 받는다. [필요 PP 700]
E세이브 (Eセーブ) - 소비 EN이 통상의 80%가 된다. 예) 100 -> 80 [필요 PP 800]
B세이브 (Bセーブ) - 무기의 탄수가 1.5배가 된다. 소수점 이하는 잘라서 버린다. [필요 PP 800]
기력한계돌파 (気力限界突破) - 기력이 170까지 상승한다. [필요 PP 500]
사이즈보정차무시 (サイズ差補正無視) - 사이즈차이 때문에 발생하는 데미지 저하가 없어진다. [필요 PP 800]
기체편
수리기능, 보급기능이 있는 기체를 소대원으로 넣으면 10%씩 회복됩니다.
재밍기능 (ジャミング機能) - 소대전원에 최종 명중률, 회피율 + 10%
VPS 장갑 (VPS装甲) - 빔속성 이외의 데미지 2000경감, EN 10 소비
마징파워 (マジンパワー) - 기력 130 이상일 경우 발동, 최종 데미지 1.25배.
다이져풀파워 (ダイザーフルパワー) - 기력 130 이상일 경우 발동, 최종 데미지 1.25배
사이코프레임 (サイコフレーム) - 기력 130 이상일 경우 발동, 일부 무기의 성능이 강화
오버스킬 (オーバースキル) - 기력 130 이상, 오버스킬 3 이상일 경우 발동, 각 오버맨 마다 다른 효과가 발동한다.
LFO - 공중에 있어도 EN을 소비하지 않는다.
분신 (分身) - 적의 공격을 회피. 발동확률은 기체마다 약간씩 다름.
트리니티챠지 (トリニティチャージ) - 1맵에 1회만, EN을 완전 회복할 수 있다. 갓시그마 전용.
아공간돌입 (亜空間突入) - 기력 130 이상일 경우 발동, 지형 저항을 받지 않고 이동하며, 25% 확률로 공격을 완전회피
아공간돌입은 발디오스 전용
합신 (合神) - 기력 130 이상일 경우, 변형 가능, 그란카이저 전용
새터라이트 캐논 - 건담X와 DX의 전용시스템, 달이 있을 경우 4턴후에 발사가능. MAP이나 ALL 중 발사 후, 다시 4턴 모음.
전술환장 - 임펄스건담 전용시스템, 모함 미네르바가 맵에 있을 경우, 1회 환장 가능. EN 전회복.
엘레멘트 시스템 - 아쿠에리온 전용, 기력이 130 이상일 경우, 3인의 능력치가 모두 높은 쪽으로 동화된다.
그 외에도 아쿠에리온은 다음의 편성을 통해서 무기가 변화된다.
SET-A アポロ+シリウス+シルヴィア
SET-B アポロ+ピエール+シルヴィア
SET-C アポロ+シリウス+麗花
SET-D アポロ+ピエール+麗花
SET -E アポロ+ジュン+つぐみ
중력자임계 - 그란카이저의 특수시스템, 기력이 130 이상일 경우 합신으로 갓그라비온 사용가능.
합신 후 3턴이 경과하면 중력자임계를 맞이해서 그란카이저로 돌아옴. 한 번 임계를 겪으면 그 맵에서는 다시 합신은 불가능.
강화파츠편
시간관계상 급속 붙여넣기 신공을! 양해바랍니다 (...)
★기체계열
첫댓글 호오.... 재공격잇는애들은 앞으로 시작부터 기량 10~15정도 올려준뒤.. 사격또는 격투 올인해주면 데미지가 2배로 들어가겟네요.. 근데.. 재공격일때.. EN이나 탄창부족하면 다른공격으로 바뀌면 눈물날듯.. 당연히 바뀔려나.. ㄷㄷ 세트 A~E까지 뭔가햇더니.. 아쿠아에리온..
몬 피피가 저따구로 많이듬 ㅡㅡ...
PP인플레이션이랄까요. 대신 PP도 많이주지요~
ㄷㄷㄷ 새터라이트 캐논 뭔가 쓸데없이 리얼하다는 느낌이(퍼벆)
오 네고시에이터 수리비 0원...
9/30 강화파츠 정리
정보 감사합니다 ^^
손으로 다적자 헉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