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도네시아 자바JABA
브로모 산의 일출광경
브로모 산의 일출광경
브로모 산 분화구 입구 브로모 산에 사는 여인들
브로모 산 분화구에 이르는 계단
브로모 산 가파른 비탈에 양배추를 심는다
브로모와 수라바야의 중간 지점...강 하구에 사는 사람들
수라바야와 마두라를 연결하는 페리
수라바야의 퇴근시간 풍경
수라바야의 옛 부두... 이곳의 선박들은 목선으로 커다란 돛과 옛스런 모습을 그대로 지니고 있다
수라바야의 암메스지드 거리. 소위 아랍인 촌이라 불리는 곳에서 만난 무슬림 소녀들
수라바야의 새 시장
마자빠힛 왕조가 처음 들어섰던 지역에 지금은 이렇게 성문만 남아있다. 14세기 초 건립된 이 성문은 힌두사원을 반으로 나누어 양쪽으로 세워
나쁜 기운이 들어오지 못하게 한다는 의미이다. 이러한 양식은 발리를 비롯한 인도네시아의 힌두사원이나 힌두교 왕조때의 궁전 정문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쁘람바난 힌두사원의 전경
쁘람바난 힌두사원에서 라마야나 춤을 추는 무희들
쁘람바난 힌두사원 외벽의 부조들... 라마야나를 비롯, 여러 신들의 모습이 조각되어 있다
쁘람바난 힌두사원 외벽의 부조들... 여러 신들의 모습이 조각되어 있다
보로부두르--'보살이 되기위한 경전의 산'이라는 이 거대한 건축물은 세계 3대 불교유적으로 꼽힌다.
사원의 회랑 벽면에는 부처의 탄생으로부터 득도에 이르는 장대한 이야기가 부조로 조각되어 있다.
보로부두르--'보살이 되기위한 경전의 산'이라는 이 불가사의한 건축물은 세계 3대 불교유적으로 꼽힌다. 사원의 회랑 벽면에는 부처의 탄생으로부터 득도에 이르는 장대한 이야기와 건립당시의 생활상 등이 부조로 조각되어 있다.
하단의 곳곳에는 이와 같이 배수구를 만들어 물이 잘 빠지도록 되어있어 건축물의 붕괴가 일어나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족자 마르타의 단거리 교통수단인 베짝
솔로의 농촌풍경
솔로의 골동품 시장
솔로의 바틱공장--모든 작업이 수공으로 이루어진다
솔로의 가믈란 악기들
디엥 고원에는 이렇듯 아직 화산활동이 이어지고 있으며 곳곳에 많은 간헐천과 유황온천이 있다.
디엥 고원의 사람들
디엥고원의 초기 마따람 왕조의 힌두 유적들. 5-6세기에 건축된 이 사원들은 인도네시아 최초의 종교적 유적이다.
디엥고원에 놀러온 어느 가족
|
첫댓글 설명을 자세히 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족자카르타에서 본 사원과 비슷한 것 같아~~~
힌두사원이 더 섬세하고 웅장하지? 인도네시아 자바 생활이 훨씬 풍요롭구나.
우리가 여행가서 감탄했던 족자카르타의 웅장한 사원이 보로부두르 사원 맞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