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단에서는,
현장 관리업무에 대한 상당한 자료를 수집, 보관하고 있습니다.
대표는,
일부 자료를 근거로 퍼즐게임하듯 사실관계를 밝히는데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여
골든엠으로부터 업무인수인계 절차가 완료되면
현안들에 대하여 상세하게 확인하고 분석하여 입주자(소유자)님들께 공지하고 추후 정상적 관리업무가 수행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전기요금, 상하수도요금과 관련하여
입주자님 몇 분께서 대표에게
'입주자들이 부당하게 과도한 요금을 부담하고 있으니
신속히 그 내용을 확인한 후 공지할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하여 이에 대한 공지를 하고자 합니다.
1. 입주자님들의 확인요청 사항
가. 각 세대가 부담하는 전기요금에는,
기본요금, 부가가치세, 전력기금 등 약 700여만원이 이중으로 계상되어 분담되고 있다.
나. 한전에서 '한라비발디파크'에 부과되는
사용량에 따른 부과금이 사실과 다를 수 있다.
(예시 : 1) 2014. 4월과 5월의 사용량이 135,954 kw로 동일한데,
부과요금은 22,559,990원과 23,303,240원으로 다르다.
2) 2014. 5월 골든엠에서 한전에 신고된 사용량은 133,659 kw이나
골든엠에서 세대에 부과한 사용량은 135,954kw로 2,295 kw를 더 사용한 것으로 하여
전기료를 수납하였다.
다. 한전에서 보내진 고지서에는 검침세대가 317세대이고
골든엠에서 부과하는 세대는 354세대로 37세대의 차이가 있다.
라. 관리비를 정상적으로 납부한 세대에 매월 연체료를 부과하고 있다.
마. 상.하수도 요금 사용가구수가 혼합2종 52가구, 영업용 1가구로 신고되고 계산되고 있다.
다른 주택, 아파트의 동일사용량에 비하여 2배가까이 요금을 내고 있다.
2. 대표의 답변
가. 입주자님들께서 지적하신 위 사항들은,
한전, 수원시상하수도사업소, 관리단 보관자료 등을 통하여 확인한 결과
대체로 사실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세부사항 확인 필요)
나. 전기료, 상.하수도 계약당사자가 2006년부터 (주)골든엠으로 되어 있는 관계로
계약체결상의 문제인지, 관리상의 문제인지와 같은 구체적 내용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 관리비 부과 자체를 관리소에서 하지 않고, 골든엠 본사에서 하고 있기 때문에,
관리소장이나 경리 등 누구도 그 내용을 알지 못한다는 답변이 있었습니다.
라. 대표는 사안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우선 골든엠에 입주자님들의 지적사항 등에 대한 소명을 요구하고,
'소명 요구'에 대하여 불응할 경우 자문 변호사와 상의하여 법적으로 사실관계를 확인한 후
그 내용 전반을 입주자(소유자)님들께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3. 결
내용상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신 입주자께서는
관리단을 방문하시어 대표와 상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확인요청을 하여주신 입주자님들게 감사드리면서
업무인수를 받을 때까지 비록 미흡하시겠지만 관리업무가 정상적으로 운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대 표 -
첫댓글 역시 저만 그렇게 느끼고 있는게 아니라 다른분들도 똑같이 느끼고 있었군요. 저도 한전과 여러차례통화 해보았지만 돌아오는 것은 관리실과 상담하라는 말뿐이었습니다. 정확한 답변도 피하고 역시나 관리실도 마찬가지이고 역시 입주자는 봉이있나봅니다. 하루속히 이런 문제가 해결되어야하는데 여러 입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야 하루빨리 해결될것같습니다. 대표님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