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바.어뮤즈.데이지크 등 기록적 성과 달성...글로벌 인지도 상승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이 전 세계적 쇼핑 시즌인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기간 동안 역대 최대 성과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국내 K뷰티 브랜드들의 성과가 돋보였다는 것이 아마존글로벌셀링 측의 설명입니다.
국내 입점 기업들의 최고 판매 카테고리는 뷰티와 함께 패션, 가정용품, 완구류 등이 꼽혔습니다.
무엇보다 K뷰티는 이번 행사기간 동안 주요 인기 제품군인 기초 화장품뿐 아니라, K-메이크업
트랜드에 민감한 글로벌 MZ세대를 겨냥한 색조 화장품까지 다양한 품목이 인기를 끌며
국내 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위상을 드러냈습니다.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꾸준히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달바 (d' Alba)는 이번 행사 첫날 매출이
올해 일 평균 매출 대비 무려 846% 상승했습니다. 달바 측 담당자는 성공적인 결과의 배경
으로 "광고 예산을 평소 대비 크레 증대했을 뿐만 아니라, 유입 대비 전환율이 크게 상승해
광고 수익률이 개선됐다"는 점을 꼽으며, "프로모션 기간에 마케팅 비용을 무리하게
증가시키는 경우 수익성이 저하되기 쉬운데, 사전에 아마존 글로벌셀링 팀으로부터
컨설팅을 지원받아 상품 페이지를 개선한 점이 전환율 상승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어뮤즈(AMUSE)는 올해 아마존에 입점한 신규 셀러임에도 불구하고 효과적인 전략으로
이번 행사 기간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설했습니다. K-팝 아이돌 메이크업 등의 키워드가
강세인 점에 주목해, 브랜드 모델인 레드벨벳 슬기의 선택 제품으로 구성된 미국 아마존
독점 기프트 세트 등 아마존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구성과 가격의 한정판 에이션을
선보였습니다.
어뮤즈 측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달성한 가장 주목할만한 성과는 매출"이라며
"키워드 광고와 프로모션을 적극 시행한 결과,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 사상 최고 일
매출 및 월 매출을 달성해 올해 7월 진행된 아마존의 연례 쇼핑 이벤트 '프라임 데이'
당시의 일 매출 최고 기록보다 약 146%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전통 한방 성분을 활용한 제품을 판매하는 뷰티 브랜드 조선미녀(Beauty of Joseon)
도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해외 소비자 들에게 한방 성분이 다소 생소할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적인 특징을 살린 제품으로 주목을 받으며 K-뷰티의 세계적
인기를 실감케 했습니다.
조선미녀 측 담당자는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를 통해 기존 일 평균 매출 대비 15배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히며, "아마존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 첫 참여인 만큼 브랜드 인지도
증대와 주력 상품들의 카테고리 순위 상승을 목표로 했고,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
'맑은쌀 선크림'의 더블기획 세트와 단품이 각각 선크림 부문 1,3위, '인삼 아이크림'이
아이크림 부문 4위를 달성하는 좋은 결과를 거뒀다"고 전했습니다.
K뷰티는 이번 행사 기간 일본 아마존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뒸습니다.
올해 아마존에 입점해 일본 시장에 진출한 메이크업 브랜드 데이지크(dasique)는
이번 행사를 일본 내 브랜드 인지도 상승 기회로 삼고, 트래픽 증가를 위해 자체
러스킹 개선과 활발한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매출, 트래픽, 광고 수익성 등 모든 측면에서 최대 성과를 거뒀다"며
"아마존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는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탁월한 툴"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아마존 글로벌셀링은 글로벌 시장에서 특히 큰 성장 동력을 보유하고 있는
K뷰티 기업들을 비롯해, 식품, 패션, 전자 제품 등 다양한 품목에서 미국, 일본,
유럽 등 아마존의 주요 이용 국가로 비즈니스 확장을 원하는 국내 기업들에게
적극적인 지원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CMN>
<참조:월간포장타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