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 47장은 에스겔 전체 내용에서 가장 핵심장으로서 성전에서 물이 흘러 나와 온 땅을 적시는 내용입니다. 1,2절에 “그가 나를 데리고 성전 문에 이르시니 성전의 앞면이 동쪽을 향하였는데 그 문지방 밑에서 동쪽을 향하였는데 그 문지방 밑에서 물이 나와 동쪽으로 흐르다가 성전 오른쪽 제단 남쪽으로 흘러 내리더라 그가 또 나를 데리고 북문으로 나가서 바깥길로 꺽여 동쪽을 향한 바깥 문에 이르시기로 본즉 물이 그 오른쪽에서 스며 나오더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에스겔을 데리고 간 사람이 손에 줄을 잡고 천 척을 측량하고 에스겔로 하여금 건너게 하시니 처음에는 물이 발목에 이르더니 다시 천 척을 측량하니 물이 무릎에 오르고 다시 천 척을 측량하니 물이 허리에 이르고 다시 천 척을 측량하니 능히 건너지 못할 만큼 물이 가득하였습니다.
그 물로 인하여 강 좌우편에 나무가 심이 많았고(7), 강물이 이르는 곳마다 번성하는 모든 생물이 살고 물고기가 심히 많았습니다. 죽었던 사해가 살아나고 큰 바다의 고기가 종류를 따라 심히 많았습니다(10). 또한 강 좌우에는 각종 먹을 과실나무가 자라서 그 잎이 시들지 아니하며 열매가 끊이지 아니하고 달마다 새 열매를 맺으며 그 물이 성소를 통하여 나왔으며 그 열매는 먹을 만하고 그 잎사귀는 약재료가 되리라고 하셨습니다(12). 그리고 이 땅을 경계선대로 이스라엘 열 두지파에게 나누어 주어 기업이 되도록 하셨습니다(13).
더 나아가 이 땅은 이스라엘 백성들만 주는 것이 아니라 제비를 뽑아 너희와 너희 가운데에 머물러 사는 타국인 곧 너희 가운데에 머물러 사는 타국인 곧 너희 가운데서 자녀를 낳은 자의 기업이 되게 할지니 너희는 그 타국인을 본토에서 난 이스라엘 족속같이 여기고 그들도 이스라엘 지파 중에서 너희와 함께 기업을 얻게 하되 타국인이 머물러 사는 그 지파에서 그 기업을 줄지니라(22,23)고 하셨습니다. 말씀을 정리하겠습니다.
첫째, 이 물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생명이 샘물입니다.
에스겔 47장은 요한계시록에 설명이 나옵니다. “또 그가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양의 보좌로부터 나와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맺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하여 있더라”(계22:1,2)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이 물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물입니다.
둘째,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물을 마시는 마다 영생을 얻습니다.
물이 가는 곳마다 나무가 심히 많고 바다의 물고기가 많고 진펄과 개펄이 살아나고 강 좌우 가에는 각종 먹을 과실나무가 자라고 그 잎이 시들지 아니하고 열매가 끊어지지 않는다고 하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시는 물을 마시면 생명을 얻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요4:14)고 하셨습니다.
셋째, 모든 사람에게 주시는 공평한 은혜입니다.
22절에 “너희는 이 땅을 나누라 제비 뽑아 너희와 너희 가운데에서 머물러 사는 타국인 곧 너희 가운데에서 자녀를 낳은 자의 기업이 되게 할지니 너희는 그 타국인을 본토에서 이스라엘 족속 같이 여기고 그들도 이스라엘 지파 중에서 너희와 함께 기업을 얻게 하라”는 말씀은 누구나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영생과 영원한 기업을 얻는다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이는 그를 믿는 자들이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요7:38)고 하셨습니다. 사도바울은 이 은혜에 대해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모든 믿는 자에게 미치는 하나님의 의니 차별이 없느니라”(롬3:22)고 하였습니다.
첫댓글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