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물체와 z축 직선을 이용하여 입체형태의 물체를 만드는 명령어(?)는 ( )이며,
직선의 아래 부분을 지정하면 물체가 ( )쪽 방향으로 생성되며 아래 부분을 지정하면( )쪽 방향으로 물체가 생성된다
(문제가 이상하군요 입체형태의 물체를 만드는 방법 자체가 캐드에서는 3가지로 볼수 있어요
wireframe/surface/solid 중에 어느 부분에서의 작업을 얘기하는 건지...좀 난해 하군요 그리고 직선의 아래부분이라는 것이 ucs를 야기 하는 건지...)
2. 2개의 물체를 이용하여 면을 만드는 명령어는(rulesurf)이며,
물체의 표면의 개수를 지정하는 명령어로 기준선과 평행한 면의 수를 증가시키는 명령어는(surftab1 )이고 수직 방향으로 면의 수를 증가시키는 명령은( surftab2 )명령어다.
3. 객체를 한 직선을 축으로 회전 시켜 물체를 만드는 명령어는( rotate3d )이며.
이대 기준선을 지정 시에 선택한 물체의 회전방향이 결정되는데 기준직선의
아래나 위쪽을 지정할 때 각각( 오른손 ) 법칙에 따라서 물체의 회전 방향이 결정된다
4. 직선이나 곡선으로 혼합되어 구성된 물체를 위와 같은 명령을 이용하여 입체의 면으로 꾸미려면
line명령 대신에( pline )명령어를 사용하여 물체를 그려야만 입체구성 물체를 구성할 때 일부 물체만
선택되어 의도와 다르게 물체가 생성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5. 객체의 끝점이나 중간점 교차점들을 쉽! 게 지정하여 객체를 그리려면( osnap )
명령어를 사용하여 각각의 기능들을 설정해 놓아야하며 실제로 도면작성 시에
이 기능들을 사용하려면 화면 하단의 상태바 중에서( osnap ) 기능을 활성화된 상태로 클릭을 해 놓아야 사용이 가능하다.
6. 2개의 원에 접하는 호를 그리거나 물체의 모서리를 둥글게 하려면
( fillet )명령을 사용하여 반지름을 이용하여 라운드지게 할 경우에는 ( radius )옵션을 추가로 지정한다.
7. 도면 작성 시에 이용했던 불필요한 보조선들을 잘라내려면( trim )명령어를 사용한다.
8. 선의 길이를 원하는 크기만큼 연장하려면( lengthen ) 명령어를 사용하여 선을 클릭시에
일정한 크기로 연장하려면 ( delta )옵션을 추가로 선택하여 늘리려는 선의 크기를 지정하면 된다.
9. 치수를 정 시에 치수표시 글자의 크기를 지정하려면( textsize )명령을 사용하여
치수지정 명령어는( dim )이며 원의 치수를 지정하는 옵션은( RADIUS / DIAMETER )이고
수평방향 치수선을 그릴대의 옵션은( HORIZONTAL )이고 수직 방향 치수선을 그릴 때는( VERTICAL )옵션을 사용한다.
(이문제 또한 질문의 요지가 확실치 않군요 전부 명령행에서 진행되는 문제 인거 같은데 치수 지정명령어라는 것이
좀 난해 합니다)
10. 선이나 원 등의 물체를 일정한 간격으로 복사하려면( offset )명령어를 사용한다.
11. 선의 색상과 라인 타입을 바꾸기 위해 ( change )명령을
사용하고 선의 색은( color ) 옵션을 라인 타입은( ltype )옵션을 그리고 선의 촘촘한 정도는( ltscale )옵션을 사용한다
12. 물체의 배열복사를 위해서는( array ) 명령어를 사용하는데
옵션 R은 선택한 물체를( 수직수평 ) 모양으로 배열 복사하고 P옵션은 물체를( 원형 ) 모양으로 복사해준다.
가르쳐 주세요~~
PS. 문제의 출제를 누가 하셨는지 모르겠지만 1번과 9번은 문제의 요지를 이해하기가
난해한 문제 이군요^^
첫댓글 감사합니다~~많은 도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