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병원 2008년도 종합검진 안내(암사망율 종검)
현대인은 많은 스트레스, 과로, 음주, 흡연, 과다한 영양 섭취, 운동부족, 대기오염 등 건강을 심각하게 위협하는 환경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생활수준의 향상과 함께 최근 각종 암, 당뇨, 심장병, 고혈압, 간장질환,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 질환들이 중년 기 이후 사망 원인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6년에 암으로 사망한 사람은 총 65,909명으로 전체 사망자의 27.0%가 암으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2006년에 가장 많이 사망한 암은 폐암으로 전체 암사망자의 21.4%인 14,097명이었으며, 다음으로는 간암(16.6%), 대장암(9.5%), 췌장암(5.3%)의 순이었습니다.
1996년 대비 사망률이 가장 많이 증가한 암은 폐암이며, 그 다음이 대장암, 전립선암, 췌장암입니다. 반면에 사망률이 가장 많이 감소한 암은 위암이었으며, 그 다음이 자궁암 순입니다.
위암의 경우 조기진단만 되면 90% 이상이 완치되고 대장암과 자궁경부암은 검진으로 전암단계의 병변을 발견하여 치료함으로써 암 발생 자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조기진단에 의한 조기 발견과 치료 시에는 많은 난치병도 완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한일병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종합건강진단은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하여 특별한 증상이 없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여 세밀한 진찰과 정밀한 의료 장비를 통해 이루어지는 종합건강진단입니다.
오전 3시간 정도의 검진으로 성인병 예방과 질병 진단에 필수적인 검사를 모두 마칠 수 있으며 종합판정 및 상담 후 필요한 경우 가장 적절한 전문과에 의뢰해 드리고 있습니다. 최신의료장비와 전문인력이 투입되는 수준높은 검진이 될 것을 약속드리면서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바랍니다.
암 종별 사망건수 및 상대분율(2006년 사망원인 통계연보. 통계청)
한전 의료재단 한일병원 종합건강증진센터(☏901-3162, 3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