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수원 신협 산악회

☞--전국 유명산 소개 방 스크랩 관악 사당능선을 오르다
산쟁이 추천 0 조회 52 19.02.09 05:45 댓글 0

일자:2019년2월 8일 금요일 날씨:맑음  4419-15 구분:둘이

목적산:관악산 높이:630m 위치:서울 관악구 대학동

산행개요:

10시15분 사당역 하차하여 6번출구 나와서 군인아파트로 들어서 산길들머리 찾아서

산행이 시작된다

관음사 지나서 오른다 좌측길 암능선으로 오른다

날씨는 영하권인데 땀은 그칠줄모르고 흐른다 그러나 손가락 끝은 시려온다

그래도 어찌하겠는가 험한 바위길에서는 장갑 마져 벗고가야 하니 조금은 고통

스럽다  그렇게 오르다 오늘은 명물인 남근석을 만나러 가기로한다

위험구간이라 서있는 입간판 방향으로 내려서 계곡에서 입산통제 간판지나서

능선으로 올라서니 길가에 거대한 남근석이 자리한다

12시02분 점심먹고 13시00출발한다 계속되는 암능을 오르내리며 사당3거리에 올라서

햇불바위 지나서 정상에 도착하니 14시30분 물한잔씩 하고 하산한다

하산로는 관악사로 내려선다

관악사는 아직까지 복원중이다 계곡따라 내려서 17시04분 과천향교에 도착해서 향교식당에서

저녁하고 과천역으로 이동해서 4호선으로 다시1호선으로 환승해서 귀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