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번째 도덕수업
1. 주번 1 : 공수~(공수자세를 하고 부드럽고 따스한 얼굴로 샘의 눈을 봅니다.)
인사~(상냥하게 '안녕하십니까?'하고 허리 굽혀 인사 한 뒤 고개를 듭니다.)
2. 꿈출석 : 힘차게 자신의 ‘꿈너머 꿈’을 크게 외칩니다. 친구들은 박수를 칩니다.
3. 칭찬가 부르기 : 얼굴엔 미소를 담고 박수 치면서 신나고 즐겁게 부릅니다.
4. 칭찬하기 : 오늘 수업 주제인 ‘정의’에 걸맞은 인물을 찾아 칭찬해봅시다!
1) 칭찬하고 싶은 사람 :
2) 이 분을 고른 이유 :
5. 오늘의 시 한 수
껍데기는 가라
- 신동엽-
껍데기는 가라
사월(四月)도 알맹이만 남고
껍데기는 가라
껍데기는가라
동학년(東學年) 곰나루의, 그 아우성만 살고
껍데기는 가라
그리하여 다시
껍데기는 가라.
이 곳에선, 두 가슴과 그 곳까지 내 논
아사달 아사녀가
중립(中立)의 초례청 앞에 서서
부끄럼 빛내며
맞절할지니
껍데기는 가라
한라에서 백두까지
향그러운 흙 가슴만 남고,
그, 모오든 쇠붙이는 가라
느낌 :
6. 오늘의 노래 한 곡
진달래
이영도 작시, 한태근 작곡
눈이 부시네 저기 난만히 묏등마다
그날 쓰러져간 젊은 같은 꽃사태가
맺혔던 한이 터지듯 여울여울 붉었네
그렇듯 너희는 지고 욕처럼 남은 목숨
지친 가슴위엔 하늘이 무거운데
연련히 꿈도 설워라 물이 드는 이 산하
마음 가는 부분 :
느낌 :
7. 영상으로 보는 이야기 : 4.19혁명 동영상
1) 내용을 요약해 봅시다.
2) 자신의 느낌을 적어봅시다.
8. 주번 2 : 공수~(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손을 모으고 샘을 봅니다.)
인사 ~(정중하고 따뜻한 목소리로 '감사합니다'하며 인사합니다.)
9. 2교시는 형성평가 문제를 4명이 같이 모여 함께 공부합니다.
10. 수행평가 안내
가. 태도점수 : '질문과 대답', '꿈출석', '꿈명함(형식 자유)' -
기본점수 2점, 각 1점 합 5점, 도덕수업 카페에 올리기 (마감, 4월18일 수)
- 제목을 질문 그대로 써야 함. 제목을 반 번호 이름으로 올리면 20일부터 삭제함
- 맞춤법 띄어쓰기 확인할 것,
- 자신의 질문과 도덕샘의 대답을 잘 정리하여 내용의 충실도를 높여 올림
나. 행복노트 : 총 20점 만점, A ,B, C, D, F 등급으로 각 20, 19, 18, 17, 15점으로 차등
- 자기소개란 : 사진을 반드시 붙일 것, 빠짐없이 기록내용을 모두 작성할 것
- 신문 기사 스크랩 : 신문이름과 발행날짜 쓸 것,
- 신문 기사느낌, 그리고 6번 항목까지 소신껏 작성할 것
- 선생님의 싸인 횟수 확인 할 것
다. 도덕노트 : 총 5점 만점(5등급으로 A,B,C,D,F - 5, 4, 3, 2, 1점)
- 수업날짜, 칭찬하기, 시, 노래, 영상이야기 및 각각에 대한 느낌을 충실히 기록. 이상
7번째 도덕수업.hwp
첫댓글 항상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를 응용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