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불변의 법칙
[마케팅 불변의 법칙 1] 리더십의 법칙
- 더 좋기 보다는 최초가 되는 편이 낫다. 이미 시장에서 최초가 되어있는 어떤 회사보다 당신의 회사가 더 좋은 제품을 갖고있다고 소비자를 설득하기보다는, 그들의 기억 속에 최초로 들어가는 편이 훨씬 쉽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2] 카테고리의 법칙
-소비자의 기억 속에 '최초'로 인식되지 못했다 하더라도 희망을 버릴 필요는 없다. 자신이 최초가 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찾아보라. 생각처럼 어려운 일만은 아니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3] 기억의 법칙
- 시장에서 최초가 되기보다는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최초가 되는 편이 낫다. 기억 속에서 최초가 되는 것, 이는 마케팅의 '전부'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4] 인식의 법칙
-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을 제품의 싸움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마케팅 세상에는 소비자나 소비자의 기억 속에 자리 잡는 '인식'만이 존재할 뿐이다. 그 외 다른 모든것은 환상이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5] 집중의 법칙
- 마케팅의 핵심은 초점을 좁히는 것이다. 복잡한 단어가 아니다. 새로 만들어낸 조어도 아니다. 단순한 단어, 사전에서 바로 찾을 수 있는 단어가 가장 좋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6] 독점의 법칙
- 경쟁자가 소비자의 마음속에 이미 심어놓은 단어(집중의 법칙)나 지위(1위)를 같이 소유하겠다고 시도하는 것은 아무런 득이 되지
[마케팅 불변의 법칙 7] 사다리의 법칙
- 소비자의 마음속에 최초로 입성하는 것이 마케팅의 핵심이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서 패하는 것은 아니다.
차상위 브랜드가 구사가능한 전략도 있다. 소비자의 마음속엔 구매결정 시 사용하는 서열등급이란 것이 있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8] 이원성의 법칙
- 장기적으로 볼때, 모든 시장은 두마리 말이 달리는 경주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9] 반대의 법칙
- 당신이 2위 자리를 겨냥하고있다면, 당신의 전략은 리더 브랜드에 의해 정해진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10] 분할의 법칙
- 시간이 지나면서 영역은 나뉘어 둘 또는 그 이상이 된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11] 조망의 법칙
- 마케팅 효과는, 오랜 시간에 걸쳐 발효된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12] 라인 확장의 법칙
- 회사 내부에는 브랜드의 자산을 확장시키려는 거역하기 힘든 압력이 존재한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13] 희생의 법칙
- 무언가를 얻기 위해서는 무언가를 포기해야한다. 시장을 무조건 따라가려 하다 보면 궤도 이탈을 할 수밖에 없다.
자기 위치를 꾸준히 유지해 갈 수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처음부터 그 위치를 바꾸지 않는 것이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14] 속성의 법칙
- 어떤 속성이든 반대되면서 효과적인 또 다른 속성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너무도 많은 회사들이 리더를 모방하려고만 든다. 당신은 당신 나름대로 당신만이 소유할 단어를 찾아야 한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15] 정직의 법칙
- 스스로 부정적인 면을 인정하면 소비자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려 줄 것이다. 정직의 목적은 사과하려는게 아니다.
정직의 목적은 당신이 소비자를 설득할 혜택을 구축하려는 것이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16] 단일의 법칙
- 어떤 상황에서든 하나의 단일 행동만이 실제적인 결과를 창출한다.
마케팅 종사자들은 하나의 단일 아이디어나 개념을 찾아내기 위해 시장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잘 알고 있어야 한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17] 예측 불가의 법칙
- 경쟁자의 계획을 예측하지 못하면,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대부분의 회사들이 분기보고서에 매달려 산다. 바로 이것이 문제를 야기하는 근본적인 원인이다. 숫자로 사는 회사들은 숫자 때문에 죽는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18] 성공의 법칙
-많은 경우 성공은 자만심을 낳고, 자만심은 실패를 낳는다.
많은 경우 성공한 브랜드는 라인 확장이라는 덫에 걸려들어 장기적인 실패를 한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19] 실패의 법칙
- 실패는 예상되고 또 받아들여져야 한다.
너무나도 많은 회사들이 문제를 버리지 못하고 어떻게든 고치려고만 기를 쓴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20] 과장의 법칙
- 상황은 언론에 나타난 것과 정반대인 경우가 많다.
진정한 개혁은 벌건 대낮에 시끌벅적한 고적대를 동원해가며 찾아오지 않는다.
진정한 개혁은 한밤중에, 아무런 사전 예고 없이, 살금살금 당신 곁으로 다가온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21] 가속의 법칙
- 성공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은 유행이 아닌 트렌드를 기반으로 한다.
마케팅에서 가장 훌륭하고,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장기적 트렌드에 올리는 것이다.
[마케팅 불변의 법칙 22] 재원의 법칙
- 충분한 자금 없이, 아이디어는 실행에 옮겨질 수 없다.
평범한 아이디어에 수백만 달러가 확보된 쪽이 훌륭한 아이디어만 확보된 경우보다 성공할 가능성이 더 크다.
첫댓글 스.포.츠.토.토 프.로.토의 또다른 즐거움!
KUS855 닷컴 (추천인1234)
회원가.입.시 3000원지.급, 매일 첫,충,전5%추가지.급.
올킬,올다이,이벤트중입니다. 단,폴(50)~모바일가능
365일 연중무휴 24시간(해,외,운,영) 온라인 고객서비스!
믿.음.과 신.뢰는 MUSIC의 전.부.입니다.
축구 ㅇㅑ구 농구 ㅂㅐ구를 뮤_직_과 함께 즐ㄱㅣㅅㅔ요.
K .U .C .U .7 .5 딲/껍 (추_천_인1234)
회.원ㄱㅏ입ㅅㅣ 3000원ㅈㅣ급ㅁㅐ일 첫-충-전5% 추ㄱㅏㅈㅣ급.
올킬,올ㄷㅏ이,ㅇㅣ벤.트.중.입.니.다. 단/폴~모ㅂㅏ일ㄱㅏ능
365일 연-중-무-휴 24ㅅㅣ간(해-외-운-영) 온ㄹㅏ인 고-객ㅅㅓㅂㅣ스!
믿-음-과 신-뢰-는 MUSIC의 전.부.입ㄴㅣ다.
축-구 ㅇㅑ구 농-구 ㅂㅐ구를 뮤_직_과 함.께 즐ㄱㅣㅅㅔ요.
K , U , C , U , 7 , 5 , 쩝꼽 (추_천_인1234)
회-원ㄱㅏ입ㅅㅣ 3000원ㅈㅣ급ㅁㅐ일 첫-충-전5% 추ㄱㅏㅈㅣ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