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깔끔하고 단정한 style
어디에 내놔도 흠잡을 것 없이 무난한 스타일이다.
다소 고리타분해 보일 수도 있지만 가장 무난한 가운데 부자집 착한 막내아들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베이지색 면바지에 폴로 티셔츠 혹은 니트에 세미정장 바지 정도면 good!
더불어 옷에 어울리는 시계나 반지 등의 악세사리를 매치하면 더욱 고급스러워 보인다.
TWO 자유가 느껴지는 캐쥬얼
당장 압구정동에 내려다 놓아도 기죽지 않을 캐쥬얼이어야한다.
그렇다고 대단히 화려하고 비싼 옷을 입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카고바지에 흰 면티 하나를 입어도 멋스러워야 한다는 뜻이다.
거기에 군번줄 목걸이, 이에 어울리는 색의 모자까지 매치하면 더욱 좋다.
대부분의 여자들은 답답한 정장보다는 스타일리쉬한 캐쥬얼을 더 선호한다.
물론 너무 오버하거나 과장되게 화려한것은 비호감이다.
THREE 메트로 섹슈얼 style
예쁜 옷을 좋아하는 것은 여자들에겐 불변의 진리다.
하물며 내 남자도 예쁜 옷을 입기 바라는 시대가 도래했다.
이는 여자같은 남자 이준기의 인기도 한 몫 한 탓이기도 하다.
화려한 프린트, 빨갛고 노란 색상,프릴 달린 블라우스, 딱 붙는 하의 등이 이에 속한다.
섹시하고 예쁜 남자는 어떤 여자든 끌리게 되어 있따.
그렇다고 헤어밴드까지 따라하는 오버는 금물!
옷을 입는 것에는 정답이 없다. 때문에 일정한 틀에 얽매여 어울리지도 않는 옷을 걸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자신의 체형과 분위기에 맞는 옷을 고를 줄 아는 센스를 발휘해야겠다. 또한 자신의 스타일에 대한 주관이 있어야지 괜히 남들을 따라 입으면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으니 조심하자.
여자가 싫어하는 남자의 패션 아이템!
미니멀한 가방!
얼굴? 못나도 상관없다. 여자들은 스타일이 사는 남자가 좋다. 이를 위해선 각종 미니멀한 가방들을 멀리할 필요가 있다.
손에 들고 다니는 맨스백이나 등에 착 달라붙은 조그마한 백팩 등. 미니멀한 가방이 여성들에게 귀여운 이미지를 준다면 대체 남자에게 주는 효과는 무엇일까? 혹 동네양아치 같은 느낌을 주지는 않을까.
에어농구화? NO!
남자들은 투박한 에어농구화 시리즈에 열광한다. 그들은 여자들이 모르는 농구화 이름을 외우고 다닐 정도로 매니아다. 하지만 여자들은 이해할 수 없다. 그런 투박한 농구화가 왜 좋다는 걸까? 요즘 같은 심플한 시대에는 차라리 깔끔한 단화가 더 호감이 간다.
굵은 금목걸이는 참아줘~
아주 굵은 금 목걸이를 하고 다니는 남자들이 있다. 아무리 부와 행운의 상징이라 해도 여자들은 저절로 고개가 가로 저어진다.
조폭도 아닌 것이, 고리대금업자도 아닌 것이, 저절로 기피하게 된다. 여기에 혹 해골모양의 반지나 십자가 귀걸이를 매치한다면, 이보다 더 대단한[?] 패션이 있을까. 본인이 요즘 여자 때문에 귀찮다면 꼭 이 아이템을 착용하기 바란다.
나팔바지, 타이트한 팬츠는 혐오스러워!
여성스러운 나팔바지나 타이트한 팬츠 모두 기피해야 할 아이템이다. 여자들 50% 이상은 남자의 이런 패션을 극도로 혐오한다. 웬만큼 옷걸이가 좋지 않은 이상 남자가 나팔바지를 입는다는 건 위험한 일. 타이즈처럼 딱 달라붙는 팬츠 역시 마찬가지다. 만일 여자들이 쳐다본다면 그건 본인의 패션이 멋져서 라기 보다는 이상해서 쳐다볼 가능성이 높다는 걸 염두 해두자.
벨트 하나에도 센스가 중요해~
벨트가 잘 보이지 않는다고 아무거나 착용하지 말 것. 벨트는 패션을 완성시켜주는 아이템이다. 간혹 버클이 구리빛인 시장용 벨트나 줄무늬가 들어간 천 벨트를 하는 남자들이 있다. 이보다 더한 NG는 없다.
여자들은 깔끔하고 세련된 패션을 선호한다. 눈에 잘 띄든, 띄지않든 벨트 혹은 속옷까지 깨끗하게 챙기는 센스. 그게 바로 당신에게 필요하다.
당신이 꾸며야 하는 이유
1. 비즈니스적 성공
패션도 전략이다. 무조건 슈트만 입는다고 다가 아니다. 그에 맞는 셔츠, 넥타이, 구두, 커프스, 헤어스타일 등. 자신의 체형과 분위기에 걸 맞는 아이템들을 조합할 줄 알아야 한다.
잘 꾸민 사람은 신뢰와 믿음을 준다. 반면 후줄근한 사람은 어딘가 전문가답지 못한 인상을 풍긴다.
2. 연애사업의 진척
바야흐로 꾸미는 남자가 인기 있는 시대다. 할리우드 스타 주드 로, 매튜 매커너히, 조니 뎁 등을 살펴보라. 이들이 각광 받는 이유는 잘생긴 얼굴 탓도 있겠지만, 자신을 감각적으로 잘 꾸미기 때문이다.
패션에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여보라. 무릎 늘어난 청바지와 구두, 동네식 헤어 컷만 고집하다가는 연애불황의 늪에서 빠져 나오지 못할 것이다.
남자가 알아야 할 몸치장의 기술
♡ 잡지, TV 매체를 통한 연습
평범하기만 했던 지금까지의 당신 모습은 잊어라. 대신 GQ, 에스콰이어, 맥심코리아 등의 남성잡지 패션 지면, 패션쇼 자료, 각종 브랜드 화보, TV에 출연하는 남자 연예인들을 유심히 살펴보자. 남자 모델, 스타들의 옷차림을 통해서 패션감각을 익힐 수 있다. 그들의 코디 패턴을 눈여겨보고 비슷하게 입으려고 노력해볼 것. 아이템을 하나 사더라도 평범하고 무난한 것은 사지 마라.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지 않던가. 여러 번 실패와 성공을 통해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Fashion- 쉬크하고 모던하게!
정장스타일 - 멋진 슈트를 입었다면 셔츠와 타이의 매치에 신경 써야 한다. 화려한 셔츠를 입었다면 단순한 무늬의 타이를 매라. 앞 코가 긴 구두와 클래식한 시계도 잊지 말 것.
캐주얼스타일 - 위아래 헐렁한 힙합 코드는 한물 간지 오래. 몸에 적당히 피트 되는 쇼트 재킷과 팬츠를 매치해주면 베이직 하다. 베컴 비니와 브라운 가죽가방도 기본 아이템으로 갖고 있으면 좋다.
-Hair- 지루한 헤어 컷은 그만!
‘바리깡’으로 대충 민 듯한 지루한 헤어 컷은 이제 자제하자. 편하고 단정해보일 수 있겠지만 그 안에 ‘멋’은 없다.
세미 인디 울프컷, 윈드 샤기컷, 부드러운 샤기컷 등. 본인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찾아보자. 친구에게 조언을 구하거나 포토샵을 이용, 자기가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합성해봐도 좋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전문가와의 상의!! 변화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갖고 과감하게 헤어샵을 찾아가보자.
♡ 인터넷 활용한 정보공유
‘정보의 호수’ 인터넷을 활용하자. 패션, 헤어스타일에서부터 스킨케어까지! 메트로섹슈얼이 되기 위한 세세한 정보들을 알아두고 궁금한 것은 게시판에 질문 해보자.
가장 중요한 것은 직접 실행하는 것! 직접 옷을 사보고,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등 몸으로 부딪쳐보자. 시행착오를 통해서 평범했던 당신은 사라지고, 트렌드 세터로서 가능성을 열어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