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건과의 결혼에도 질투조차 못할 만큼 아름다운, 특히 몸매가 멋진 고소영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명한 게 허브차입니다. 허브차는 향만으로도 다양한 효과가 있고 음용시엔 또 그에 맞는 효과가 있지요. 다양한 허브차 중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도 많답니다.
다만, 허브차 하나만 믿고 다이허트하기엔 만만치 않아요. 오랜시간을 걸쳐 조금씩 뺄 순 있지만 허브차를 매일 마신다고 쑥쑥 살이 빠지진 않거든요. 그러므로 허브차를 하루에 2리터씩 마신다고 해서 고소영몸매가 되진 않는 다는 사실.
그러나 지금 다이어트를 하고 계신다면, 혹은 유지기에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허브차 다이어트를 1순위의 도움제로 보고 챙기셔도 좋답니다. 식욕을 억제해주기도 하고 다이어트로 우울한 기분을 달래주기도 하며, 음용시 약간의 도움을 주기도 하니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한잔, 운동 후에 한잔 이렇게 허브차를 꼬박꼬박 챙기는 습관을 가진다면 다이어트의 성공률이 훨씬 높아진답니다.
즉,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에 허브차를 더하면 언젠가는 고소영 몸매가 될수 있다는 것!
이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허브차들을 소개해드릴께요.
펜넬 :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허브차로 알려져 있어요.
정화작용과 함께 변비에 도움을 주고, 이뇨작용을 도와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고 향긋한 향은 식욕 억제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특유의 단 맛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전에 한잔 마시면 효과가 좋아요.
페퍼민트 : 시원하게 코를 맴도는 향으로도 유명한 페퍼민트는 식욕을 억제하고 머리를 상쾌하게 해줍니다. 특히 식 후 디저트등을 먹기전 한 잔 마시면 소화를 돕고 더 이상의 과식이 되지 않도록 식욕을 줄여줍니다.
로즈힙 : 비타민c가 레몬의 몇십배는 될만큼 많아서 미용과 노화방지에 더 유명한 로즈힙은 식욕을 떨어트리는 효과가 있어 식전에 드시면 미용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를 잡으실 수 있어요. 고대 로마여성들의 미용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하답니다.
히비스커스 :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는 히비스커스는 펜넬과 마찬가지로 이뇨작용을 도와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고, 변비에도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펜넬과 히비스커스를 섞어 드시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에요.
그럼 이런 허브차는 언제 마셔야 될까요?
정답은 원하는 때라면 언제든지! 그러나 좀 더 좋은 때가 있기는 하다는 것.
1. 기상 직후 -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허브차 한잔!
기상직후 허브차 한잔은 심신의 감각을 깨우고 배설기능을 도와 체내에 있는 노페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참고로 화장실에 다녀온 후 마시면 효과가 줄어들기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에 가기 전에 마시는 게 좋아요.
2. 각 끼니마다 - 식전에 허브차 한잔!
식전의 허브차는 위장의 컨디션을 조절하고 식사량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줘서 생각지 못한 과식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추가 정보 : 만약 차를 즐기지 않던 분이라서 갑작스레 차를 마시기 힘들다면, 허브차를 탄 후 약간의 꿀과 레몬한조각을 넣어보세요. 맛이 훨씬 부드러워지고 향도 상큼해져서 부담이 적어진답니다
첫댓글 지가 요즘... 페퍼민트를 ㅎㅎㅎ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저는 예전에 치료를 목적으로 허브를 가까이 하다 오히려 역효과로 겁을 먹은적이 있어서..ㅠㅠ
하여 지금은 허브 근처도 안갑니다.ㅎㅎ
그래도 일반적으로 좋다고 하니 회원님들은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좋아합니다, 그런데 별로 마실 기회가 없어서 못마시고 있습니다.
기회되면 같이 허브차를 한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