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② ① ③ ② ③ 나 + 나 = 재능 子 辰 申 子 申 왕지 생지 왕지 생지 ⤿ ⤿ ⤿ 이론 현장 이론 현장 有 경험, 경험 辰이 無 – 집합이 안 된 것이다. 행위는 했는데 뭔지 모르는 것이다.
|
3) 육 합 ; (① 化 五行 방식(o), ② 正 五行방식(x))
正 五行방식으로 읽으면 안 된다. 化 五行방식으로 읽어야 한다.
天干 合 甲 己 ㊉ = 土 ‧ 正 五行방식으로 읽으니까 헷갈리는 것이다.
‧ 化 五行방식으로 읽어야 한다.
① 정 오행 ⇨ 木 (나무)
(기운)氣 ⇦ 木(나무) ⇨ 才(물건) 火(익힐 화)
② 화 오행 ⇨ 木 (나무 생각) 인자한 마음
壬 + 丁 만나면 인자한 마음을 내다.(木)
명리학 할 때 모든 물건과 사람에 쓸 만한 역할을 배우나요. 도덕과 윤리를 배우나요.
잘난 사람은 도덕과 윤리가 있나요 쓸 만한 사람인 가요.
쓸 만한 사람이지 도덕과 윤리가 되어 있다고 되어있지 않다.
명리학에는 쓸만한 사람과 쓸 만한 물건을 중시 여겨서 쓰자는 내용도 있지만
여기는 동양철학답게 도덕과 윤리도 중요하게 작용한다.
도덕과 윤리가 있다고 해서 쓸 만한 사람은 아니고 쓸 만한 사람이라고
도덕과 윤리가 있는 것은 아니다. 란 의미다. 이런 것들이 이속에 있다.
명리학에서는 화 오행이란 것이 인정머리 있게 살아가다.
사람답게 살고 싶다는 내용을 – 비꼬는 걸로 해결했답니다.
쓸 만한 물건만 가져야 하니까, 위정자를 나무라듯이 표현했다.
壬 + 丁 – 무슨 생각 나무 생각 (감정을 주려는) 작가의 마음
壬만 有 - 마음이 있는 것 선한 마음, 하나만 有 ; 양보하는 마음
丁 까지 있으면 – 선한 마음을 행동하는 것
丁 無 – 스쳐 지나가는 마음
양간 – 양보하는 마음,
음간 – 배려하는 행동
ex) 丁 有 - 배려하는 행동, 壬 無 - 마음이 없어, 소리만 질러대
이게 동양철학의 묘미다
이것을 천문학으로 해석을 하면 갑기는 계유에 어떻고 하는 시간으로 설명한다. 동양철학은 오로지 시간으로 많이 설명한다.
③ 육합도 마찬가지다.
⬘ 巳 ㊉ 申 = 이 마음과 이 마음을 합하니까 연대, (대외 연대) - 실제상황
‧ A팀 + B팀 = M, N, A (C 팀), 각각의 영역이 뭉쳐서 하나가 된 것이다.
- 각각의 영역이 모아져서 한 팀을 이루는 것이다.
• 甲 + 己 = 土. (化 五行) ; 이 사람 이 사람이 서로 배려해서 하나의 목적을 갖는다. 이것을 주고받다.
- 각각의 마음들이 모여 있다.
• 甲 + 庚 = 깨져 ( 마음이 )
• 乙 + 己가 = 온다고 깨지지 않아
‧ 인간이나 모든 우주는 물건이 우선이 아니라 마음의 결정이 우선이다.
마음이 깨져야 몸도 깨지는 것이지 몸이 깨진다고 마음이 깨지는 것은 아니다.
‧ 선하다 불선 하다. 선과 불선을 나누는 하나의 절차가 이때부터 생긴 것이다.
• 甲 + 己 = 土. (化 五行) ; 이사람 이사람이서로 배려해서 하나의 목적을 갖는다. 이것을 주고받다.
- 각각의 마음들이 모여 있다.
• 육합 ; 충 ⇨ 연대가 깨져 (분열이 아니고 하나로 합친다.)
A팀 B팀 하고 모여서 C팀을 이룬 것은 대외적 연대를 이룬 것이다.
ex) 연대 너하고 나하고 연대 하나의 모임하고 연대 한쪽이 깨지면 깨져 따로 분열된다. 다시 돌아가다.
그럼 여기 대장 다시 뽑고, 여기 대장 다시 뽑고 해야 한다. 그러면 안된다 해서 다시 대장 다시 뽑아 그럼 A가 올라가든B가올라가든 대장이 올라가야 한다.
• 巳申 ; 둘이 합쳐졌고 갈라지면 갈라지지 않도록 하나를 뽑아 야 한다.
• 상충이 되면 주인이 하나 돼도 상충이 안되면 주인이 둘 되는 것이다.
.
• 巳申합이 되면 한 명이 정한 법칙을 따라야 한다.
• 상충이 맞으면 각자 주장을 해
합이 무엇인지 아는 것은 명리학의 첫출발에서 시작 한 500년 동안 지리멸렬해서
회충 회합 이런 식으로 설명했다.
합의 대한 내용을 정확하게 논하지는 못했다
• 방합의 상충 ; 단결력이 부족하여 협치를 하다
• 삼합의 상충 ; 기본 실력 내지(왕지, 묘지) 현장능력이 부족하여 대외관계를 통하여 채우다.
‧ 충은 바르게 자기를 또다시 세우는 거야 라는 사고를 넘어가야 한다.
• 육합의 상충 ; 분산된 운영권을 하나로 모의다.
• 육합 ; 충 ⇨ 연대가 깨져 (분열이 아니고 하나로 합친다.)
다정하게 근무하다. 누군가는 승진하고 누구는 승진 못하고, 상충이 맞았으니 채우려는 욕심이 있어서 감정이 이지러지고 하는 것이 상충이다.
이때 나뿐 모습을 보니까 깨졌다고 한다. 좋은 모습을 보니까 승진했다 한다.
그런데 깨진 사람이 많다. 2;1로 직 열이다. 장, 국장, 부장, 과장. . .
化 五行 ⇦ 天干 – 돕고 싶은 마음 – 감정으로 (감정은 거짓일 확률이 높다)
地支 – 이기고 싶은 마음 – 실제 ; 지지(시간) 암장 (실제)
巳申 = 水, 辰酉= 金
차근차근 준비하다. ↘
준비 不 → 상 충 → 害 (天空 ‧ 포효 (이겨서) ⇨ 조화 (o)
‧ 눈물소리(聲소리 성) ⇨ 조화 (x)
조화 ⇨ 때에 맞게 자기를 계발 者
※ 3대 언어 ⇨ 化
• 계급 - 조화 ; 때, 자기 역사를 하나하나 해나 가는 것 (계급이 오르지 않고)
• 감정 - 조후 ; 마음을 하나하나 쌓아가는 것 (감정이 이지러져)
• 상대 공격 - 중화 ; 균형 나와 남을 균형 있게 살아가는 것, (소송)
누구의 자식 ⇨ 누구의 남자 ⇨ 남편 ⇨ 아비 ⇨ 할아버지 = 5가지 마음을 잊지 않은 것은 ⬌ 조화 조후
‧ 때에 맞게 진행하니까 (조화)
‧ 때에 맞은 마음을 내니까(조후)
‧ 누구를 만났으니까 균형을 갖추어야 하니까(중화)
⬘ (환경, 시간, 역할, 나이) 변화다.⇨ 조건 변화
3, 庚金 당 령 ⇨ (환경에서 행하는 중요 업무)
⇨ 생존을 지배하는 환경에서 요구하는 임무와 업무를 말한다.
배합 ; 요구를 받아 드리다. 이에 생존에 필요한 역할을 하다.
⇨ 당 령 ㊉ 배합 = 으로 구성
ex) 고3 – 庚金 당 령, 丁火 배합 – 환경에서 요구를 받아들여 먹고 산다.
- 못 알아들어,
일본 사람은 사실을 말하는 것을 좋아하다.
이 나라는 유교 나라, 꾸미기 말을 해야 한다. - 환경에서 요구하는 재능이
庚金 ㊉ 이에 사주에 丁火가 있으니 기술을 쌓아 생산력을 발휘해야 한다.
= 그러므로 자네의 재능은 계속된다.
(구성) 당령 ⇨ (환경) 요구 재능에 내가 할 일 - 동네에서 하니까 배합 ⇨ 내가 할 일 – 업무능력 발휘(내가)
|
그 시간에 맞는 그 물건을 다루는 재주가 있어야 되니까 암장에서 찾기로 했다.
희신 – 정구 월령이라는 명리학의 법칙에 따라서 壬水가 배합이 되면 - 구하고 일을 더했고 이때 申中壬水가 1이다. 궁퉁보감 구결에 申中壬水가 出水되었다.
(1) 희신 (乙 丁 己 庚 壬) – 삶의 효과를 안정화
1) 丁庚
2) 乙丁庚
3) 丁己庚
4) 庚壬
4) 庚壬 ; 구하고 일을 더 하고(申中 壬水 – 出水했다)
1) 丁庚 ; (일 하는 중, 고1 ) ; 환경에서 요구하는 재능을 갖추다.
⬌ 제련(만들다) 망치질
(庚) 제조에 필요한 ㊉ 기술 (나)을 갖추다. = 생산 기술력
기술력 = 만드는 능력 기술 (나) = 적성 재능 생존력
나의 적성이 되면 나의 재능이 되며 이게 나의 생존력이 된다.
‧ 運에서 庚金 ⇨ 새로운 일이 오다. 運 ; 丁火 ⇨ 새로운 일을 하다. = set
ex) 官(庚) ⇨ 전문가 되는 官, 행위 제조 (丁) ⇨ 공장장
4) 庚金 ; (제품, 고3 수능 날) 壬水(판로) ; 유통경로 시장성
재품이 팔려 나간다.⬌ 도세(팔다)
‧ 寅卯 ⇨ 癸甲 (나를 만들다.) - 申酉 ⇨ 丁庚(일 하다)
‧ 寅卯 ⇨ 甲丙 (쓰다) - 申酉 ⇨ 庚壬 (팔다)
丁火 多 – 일을 잘 못하다. 일을 안 하는 것이 아니라
– 나중에 병 약에서 따져
운 ; 壬水 ; 새로운 판로가 생기다.
庚金 ; 새로운 제품이 나오다.
丁火 ; 새로운 제품을 만들다
사회환경 직업 현황에서 하는 프로그램
필요한 재능 만들고 +
필요한 활동
그래서 탄생했다. 丁庚壬
최소한 이것은 있어야 살지 않느냐 ⇨ 이것이 조화다.
과정을 겪어야 한다.
인화 乙丁庚 월래는 乙庚(金剋木)이다. 이걸 상생식으로 표현하니까
모든 것은 정구 월령에 맞추어 (庚金에)
2) 乙丁庚 ⇨ 생산에 필요한 기술을 더 높고 더 깊게 더 정밀하게 익히다.
⇨ 인화를 잘못하면 허송세월(정밀하게 하려다 망가진 사람 많다.)
‧ 寅卯 癸甲 ⇨ 지식을 깊게
‧ 전문성 특허 특기 장인이 되기 위해서(수많은 경험과 경력을 쌓아야 한다.)
乙庚 ; 庚에 맞춘 것, 생산에 필요한 전문성 (가격이 높다,) 덩달아
기술도 발전된다. ⇨ 기술은 특별하지 않아도 된다.
기술자를 돕기 위한 생산절차로 생산에 필요한 전문성 (관리자)
공학자 – 공부 잘해, 살기 힘들어 (실패율이 높다)
알고 싶은 욕구 ⬌ 공학 전문성 효과
피라미드 구조에서 丁庚 ; 기술에 필요한 전문성 제조기술 엔지니어,
시키는 것 하면 돼, 먹고살기 편하다. 일만 하면 되니까, 일만 명 있으면
乙庚은 : 3000명 3;1 살기 힘들어 알고 싶은 욕구
3)丁己庚 ⇨ 홍로 최적화 (환경의) 시간 조건의 적합성 생산력
⬌ 시의적절 효과
丁庚 ⇨ 기술 행위 제조 기술 엔지니어 乙丁 ⇨ (엔지니어 시키는 것)
ex) 어름은 겨울에 생산하고 여름에 판다. 철에 맞냐, 조건에 맞냐,
丙火 천간 ⇨ 차가운 곳에서 일하십니다. - 어름 파는 시간
亥子丑 ⇨ 어름 생산
철에 맞냐, 시간에 조건에 맞냐,
한여름 金生水 多 ⇨ 가 분살 ; 분위기 싸하게 만드는 놈
1) 丁庚 ⇨ 환경에서 요구하는 재능을 갖추다.(제련)
2) 乙丁庚 ⇨ 공학의 전문성 효과(인화)
3) 丁己庚 ⇨ 조건에 적합한 시의적절 효과(홍로)
4) 庚壬 ⇨ 유통경로 시장성(도세)
2) 乙丁庚 3) 丁己庚 ⇨ 효과 별도로 자기가 타고난 효과
1) 丁庚 4)庚壬 ⇨ 당연한 것.
(환경에서 요구하는 것) (효과적 행동)
+
과정 겪기. 개인기
丁庚壬 + 乙丁庚
丁庚壬 =사회환경 직업현장에서 하는 프로그램 (환경에서 요구하는 것)
丁庚 = 필요한 재능 만들고
庚壬 = 필요한 활동
+ = 가운데 과정을 격기
乙丁己 = 효과적 행동 (당신 개개인이 노력해야 하는 것.)
乙丁 - 乙丁 不 = 비전문가 노임이 싸다. 빨리 배운 것, - 자주 배우면 된다.
丁己庚 - 丁己 不 =환경에 맞지 않으니 안 팔려
땡 처리 (재개발 효과) 이월상품, 아웃렛 상품, 이월 삼월 효과
3) 丁己 不 ; 조건에 안 맞추어서 하는 것,
丁己 不 – 반품부
ex) 엄마 사주 丁己가 不 내가 시집가서 다시 반품돼서 와
己土 有 – 한 가지만 하지 말고 철 따라서 해라.
丁庚만 有- 주방에서 나오지 마, 밭에 가서 일만 해, 매장 나오지 마.
丁庚 庚壬 – 주방 복장 써빙 복장 - 가운 입어야 된다. 여기는 생산이 위주야
주방 복장하고 서빙하는 것이다. 출장 갈 때 ; 가운 입고 명찰 차고
庚金 당 령 – 직접 만들고 제조자가 직접 나왔습니다.
丁 無 – 하지 마 원산지 표기만 하고
庚壬 – 수입원 , 그렇지만 품질이 우선 총판점, 대리점 운영
만약 1,2,3,4, 유 – 乙丁己庚壬 - 거의 실업자
乙丁庚 – 35~ 45년 걸려 공학도 돈 까먹는 기계
직원 만 명 필요해 ( 연구원, 시장 조사원, 생산부, 판로부, 등 두어야 한다.)
先丁後壬 보좌 乙丁己
보좌는 개인 재능이 포함된 것이다.
藥 - 나무뿌리부터 이파리까지 모두 약이다. (약)
(2) 기신 – 庚金의 忌神 제품으로 쓰이는 것이 아니라 藥으로 쓰이는 것이다.
생각을 바꾸면 생각을 바꾼 만큼 명리학은 폭죽 터지듯이 내 머릿속을 회전해서 돌아간다. 글씨에 미쳐버리면 회전이 안 된다.
(기신을 병 약적 마인드로 보기)
1) (丁) 丙庚 : 적합하지 않은 것을 돕는 것- 재활교육,
때려잡는 것 – 교화, 교정
• 丙庚하니 木이 살아나 – 庚 ; 어려움 경쟁력을 녹여서 수생목 한다.
재활교육과 같다. 수생목과 같다.
火剋金하면 金生水해서 水生木 하느니라.
‧ 丙辛 – 어름을 녹여 ; 마음을 녹이는 것,
‧ 丙庚 – 경쟁사회에 나가 스트레스를 받아 (비교 세상) 남 들은 남들은. . .
이래서 일해야 하는데, 재교육받아야 해, 이걸 병이라고 하는데,
⇨ 약이라는 마인드를 가져봐 ; 가서 기술을 해야 돼, 이론을 해야 돼,
잘못된 이론을 고치는 것. ⬌ 재활과 교화
2) 甲 丁 : (乙丁) 생산 시스템 전문가 기술 공학 전부를 아는 것
甲 丁 ; 벽갑 사람을 관리하는 것, 공장에서 일 (丁) 공정관리 (乙丁)
(甲丁) 일하는 사람들 관리
ex) 법원 검찰청 – 일 잘못한 것에 – 사람을 잡는다.(庚甲)
일 잘못된 것 말하는 것 – (乙丁)
⇨ 이것을 합해서 벽갑 인정, (甲丁庚) ; 적용 술 (사람을 적재적 소에
배치하는), 검사, 통관, 감리, 감사, 감찰, 모든 것에 절차 담당
ex) 반도패션 ; 검사, 군산항 ; 통관,
‧ 寅卯 月 ; 甲 – 인재 검사, 사람이 중요해
‧ 巳午 月 ; 丙 - 경쟁사회
3) 丁戊庚 ;
(丁己 홍로) 환경에 적합하게 - 생산 환경과 판매환경이 적합하다.
ex) 내 몸을 만들었어 壬水 無 ; 내가 보려고 만들었어,
壬水 有 ; 남 보여주려고 만들었어,
土 無 ; 왜 만들었는지 몰라,
戊土; 환경에 안 맞아 다른 환경으로 가야 해
丁戊庚 ; 하면 서구적으로 생겼고 강남 살면 촌놈처럼 생겼고 촌에 살면
서초동 사는 것 처럼생겼어
환경 바꾸어서 하는 것 ; 환경을 이동해라. (다른 환경으로)
ex) 제품이 나왔어 백화점에서 팔 것, 시장에서 팔 것 ,덤핑으로 팔 것이 다르다.
‧ 丁火가 戊土 매광되어서 못쓴다고 한다.
- 못쓴다고 할 거야 다른 데로 옮기라고 할 거야, (다른 데로 옮기면 된다.)
못쓰는 것 붙잡고 있을 거야 옮겨서 써야지,
‧ 100만 원에 물건 때어다가 170만 원 받으면 마진이 70만 원 이런 적당한
방법이 丁己庚壬이다.
100만 원짜리를 30만 원에 떠다가 덤핑은 70% 다운 되게 되어 있다.
낱개로 파는 것 이 아니고 박스로 파니까, 본전만 되면 나머지는 그냥 넘어간다. 단가는 60만 원인데
박스 처리 30만 원이다.
적당히 다운시켜야 한다 110만 원이면 불티나게 팔린다. 마진 80만 원
옮기고 옮기고 판매된다.
밤마다 시장이 열린다.
아무도 모르는 장이 열린다. 1시 되면 땡 하고 100만 원 오른다.(하루에)
1년이면 대체적으로 3억 5천 잡는다. 아파트 뛴다.
350번 정도 거래를 한다. 서류는 그대로 간다. 최종 있는 사람이 마지막 것을 사는 것이다. 집갑에 40% 더 주고 산다.
그것이 신도시 집값이다.
丁戊 ; 불 켜놓고 세어나가지 않도록 – 비밀 작업
환경을 이동하며 절차를 변경한다. 환경 이동
공장 차리려면 ; 다른 나라에 가서 차려, 충청북도 장호원 음성 등
사무실은 강남에 영업이 되니까.
단지화 조성되어 있는 곳에서
4) 辛壬 ; 상품을 만들어야 해 주문에 의해서 만들어 (주문생산)
주문받아서 OEM으로 넘겨야 해
庚癸 ; 말을 팔아 물건이 아니고 방법론 (상표권) 기술을 유통하는 것
기술 전수 기술교류 ; 대체적으로 (교수 多, 매니저 엔터 데이 먼트)
과학기술 분야, 산업 협력 분야, 각종 예체능 분야,
(현장도 있고 이론도 있는 분야) 각종 산학협력분야
희신 ; 삶의 효과를 안정화시키는 것이다.
기신 ; 병 약적 마인드와 기신 마인드로 본다.
효과를 증대화 시키는 방법이다
증대화시킨 다고 잘못해서 병이 난다.
病 -
길게 살아온 지금 잘 못 되면 지나온 45년이 싹 살아진다.
앞으로 45년이 엉망 된다.
60 먹으면 표시가 난다. 얻어먹어야 한다.
子丑寅卯 辰巳까지는 다시 고칠 기회가 있지만 여기서부터는 다시 고칠 기회가 오지 않는다.
여러분의 실수를 노리는 거미줄이 내 인생에 쳐있다는 것이다.
내가 멍청하면 멍청할수록 상대는 절묘해진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사오 월령은 – 거미줄 쳐놓고 빨아먹고,
자축 월령은 – 위에서 떨어진 사체 빨아먹고,
사오 월령과 자축 월령은 실수를 틈탄 성공확률이 높은 사람이다.
불선 배합이 맞아야 남들 실수를 내가 먹고사는 것이다.
선 배합이 맞으면 편하게 살면 된다. 열심히 해서 열심히 먹고 그만의 이유가 있다.
- 도덕과 윤리에 어긋나지는 않지마는 도덕과 윤리를 지키면 지킬수록
부귀영화는 멀어져 간다. 어떻게 사시 겠습니까
申酉 月令 – 내가 너를 이 기지 안으며 내가 살기 힘들 다.
내가 죽으면 누가 파먹는다. - 사체 처리반 – 子丑
네가 건방 떠니라고 휭 날르다가 거미줄에 걸린다 오버하는 순간 거미줄에 걸린다 생체 처리반 – 巳午
巳午와 午未月令은 차원이 다르다.
午未에는 퍼덕거리기만 해 고추잠자리가 날려고만 하지 완전히 나온 것은 아니다. 午未 月令까지는
조심조심 쫌 상의 삶
내가 전국에서 최고인 것 같아 그러다 빡치기 하는 거다.
午未 月令 도 조심 申酉 月令까지 조심하면 된다.
거미줄은 친구가 아니다.
子丑寅卯辰巳까지 친구처럼 컸죠 다 좋아 그러나 지금은 안된다.
이거 하라 했더니 오버하면 거미줄에 걸려
하라 했더니 안 하고 있으면 시체다
병이다.
강의 : 창광 김성태
서기 : 모운 김용애
출처 : 더큼학당(www.dk-academy)
|
첫댓글 잘읽었습니다~~^^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어렵지만 읽고 또 읽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