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 한구절 읽고 기도하기 2025년 1월 13일~ 19일
2025년에는 구글 중심으로 성경구절을 가장 많이 찾았던 말씀을 1순위부터 묵상합니다.
월(01/13) 로마서 6:23 죄의 대가는 죽음이지만 하나님의 선물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영원한 생명입니다.
해설: 욕심은 죄가 되고 죄는 결국 죽음을 가져다줍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에게 욕심을 버리도록 합니다. 욕심은 욕망이기도 합니다. 내가 내 뜻대로 이루고 싶은 것들은 참고 기다립시다. 욕심을 내다가는 하나님의 선물을 놓칠 수가 있습니다.
기도: 정연화 권사님, 고복례 권사님이 속히 회복되고 김정자 집사님, 이선행 장로님이 기도의 파수꾼으로 복된 인생이 되게 해 주세요.
베트남 가족들(강지우, 이수진, 황티흐엉, 김수연, 다미, 보티빛타오, 박은지, 장예진, 서지은, 박은정, 부티남 등) 한사람도 빠짐없이 마음을 붙잡아 주시고 믿음에서 떠나지 않게 해 주세요.
화(01/14) 창세기 3:1 여호와 하나님이 만드신 들에 사는 모든 짐승들 중에서 뱀은 더 교활했다. 그가 부인에게 말했다. “하나님이 정말로 너희에게 동산에 있는 모든 나무를 먹지 말라고 말씀 하셨느냐?
해설: 사탄은 늘 우리 곁에 있습니다. 나의 삶 속에서 누가 사탄입니까? 교활하게 다가오는 사람들을 조심하십시오. 하나님은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동산에 있는 나무 중에서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를 먹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번역도 잘 못 되었습니다. 나무의 열매가 아니라 나무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즉 성경은 원어를 직역해서 그대로 풀어서 들어야 합니다.
기도: 중국 가족들(장노아, 왕복군, 왕해연, 장려정, 유상 등)과 스리랑카 가족(엔시, 샤마)이 다시 예배로 회복할 수 있도록 은혜 내려 주세요. 선주민 가족(한성기)이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고 지역 주민들도 예수님 믿고 구원받게 해 주세요.
수(01/15) 야고보서 1:5 만약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면(필요하면) 모든 사람에게 꾸짖지 않으시고 그저 주시는 하나님께 구하세요. 그리하면 그에게 주실 것입니다.
해설: 삶의 지혜는 하나님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물론 구원의 지혜도 하나님을 통해야 얻을 수 있습니다. 모든 것에서 우리에게 필요를 채우시고 그냥 주시는 하나님께 구하기 바랍니다.
기도: 필리핀의 그레이스, 김가연, 마릴로, 홍리나, 메리젠, 빌마(조펠) 등의 가족이 믿음 안에서 굳게 세워지게 인도해 주세요.
나이지리아의 후세인 가족이 광주에서 잘 정착하고 두 딸이 잘 성장하도록 지켜주세요.
목(01/16) 히브리서 1:1~2 예전에 하나님은 다양한 형태와 방식으로 선지자들을 통해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셨으나, 2 이 마지막 시대에는 그 아들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세상(아이온)을 만드신 그를 통해 모든 것의 후사로 정하셨습니다.
해설: 하나님은 하나님의 세상 즉 메시아의 나라로 우리를 인도하시기 위해 언제나 하나님의 다양한 방식과 형태로 우리와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마지막 이 시대에는 예수님을 직접 보내셔서 우리와 말씀을 나누십니다. 그 말씀들 즉 성경을 통해 우리는 언제든지 하나님과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기도: 하남다문화센터의 모든 사역을 통해 많은 이주민들이 구원을 받을 수 있게 해 주세요. 석창원목사와 김소연사모가 건강하게 교회와 사역을 잘 이끌어 가게 해 주세요. 경제적으로도 어려움이 없게 해 주시고 필요한 것들을 잘 채워 주세요.
금(01/17) 요한2서 1:1~2 장로가 택하심을 받은 부인과 그녀의 자녀들에게, 내가 진실로 사랑하고 나뿐 아니라 진리를 아는 모든 사람들도 사랑하는데, 이는 진리가 우리 안에 거하며 우리와 함께 그의 세상(아이온)에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해설: 요한은 자신을 장로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가 쓴 편지를 받는 사람들은 진리를 아는 모든 사람들도 사랑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세상에서 함께 살아갈 사람들이기에 모두가 다 서로 사랑할 수밖에 없습니다.
기도: 우리교회가 후원하는 선교사님들(캄보디아/박희목, 러시아/임양육, 베트남/강영길, 필리핀/조지홍, 탄자니아/윤봉석, 순회/박종현)의 사역과 가정과 건강을 지켜 주세요.
토(01/18) 요한복음 17:3 그들이 유일하신 참 하나님이신 당신과 당신께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 영원한 생명입니다.
해설: 영생은 간단합니다. 하나님과 하나님께서 보내신 예수님을 아는 것입니다. 안다는 것은 지식으로 아는 것이 아니라 그 분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느끼고 교제하면서 알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예수님께서 나와 어떻게 살아가고 어떻게 인도하시는지 경험적으로 알아야 합니다.
기도: 우리 쉼터교회도 하나님과 예수님을 만나고 교제하는 구원의 공동체가 되게 해 주세요. 쉼터 또한 하나님의 귀한 복음의 사역지로 쓰이게 해 주시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붙들어 주세요.
일(01/19) 누가복음 16:19 한 부자가 있었는데 그는 자주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롭게 즐기며 살았다
해설: 예수님이 돈을 좋아하는 바리새 사람들에게 비유로 하신 말씀입니다. 당시의 어떤 부자의 호화로운 모습을 말씀하십니다. 상대적으로 그 집 앞에 살았던 거지가 죽고 그 부자도 죽었는데 거지는 하나님나라에 들어가고 부자는 감옥에서 벌을 받고 고통을 당하게 된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서 소망하는 세상은 어떤 세상입니까?
기도: 우리 교회 자녀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잘 배우고 기억하여 평생 주의 길에서 떠나지 않고 하나님과 동행하게 해 주세요. 하나님의 귀한 자녀들로 성장하여 하나님의 온전한 사람들이 되게 해 주세요.
글: 석창원 목사 [쉼터다문화교회공동체]
Rev. Seok Changwon [Diverse Shelter Church Community]
전남 함평군 해보면 하귀길 22-4(문장리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