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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북에서 마주 터진다
북사도 전란 남군산 병겁
태을도 방방곡곡 태을주 방방곡곡
1. 조선을 일본으로 넘기시다
@ 장근을 명하여 식혜 한 동이를 빚어넣으라 하사, 이날 밤 초경에 식혜를 널버기에 담아서 잉경 밑에 넣으시고 가라사대 "회문산에 오선위기혈이 있으니 이제 바둑의 원조 단주의 해원도수를 이곳에 부쳐서 조선국운을 돌리려 하노라. 다섯 신선중에 한 신선은 주인이라 수수방관할 따름이요, 네 신선은 판을 대하여 서로 패를 들쳐서 따먹으려 하므로 시일만 천연하고 승부가 속히 나지 아니한 지라. 이제 최수운을 청해와서 증인으로 세우고 승부를 결정하려 하노니, 이 식혜는 곧 최수운을 대접하려는 것이로다. 너희들 중에 그 문집에 있는 글귀를 아는 자가 있느냐." 몇 사람이 대하여 가로대 "기억하는 귀절이 있나이다."
증산상제님께서 양지에 '걸군굿 초라니패 남사당 여사당 삼대치'라 쓰시며 가라사대 "이 글이 주문이라. 외울 때에 웃는 자가 있으면 죽으리니 주의하라." 또 가라사대 "이 글에 고저청탁의 곡조가 있나니, 외울 때에 곡조에 맞지 아니하면 신선들이 웃으리니 곡조를 잘 마추어라." 하시고, 상제님 친히 곡조를 마추어 읽으시며 모두 따라 읽게 하시니, 이윽고 찬 기운이 도는 지라. 상제님 읽기를 멈추시고 가라사대 "최수운이 왔으니 조용히 들어보라." 하시더니, 문득 잉경 위에서 "가장이 엄숙하면 그런 빛이 왜 있으리." 라고 외치는 소리가 들리거늘 가라사대 "이 말이 어디 있나뇨." 한 사람이 가로대 "수운가사에 있나이다."
상제 잉경 위를 향하야 두어 마디로 알아듣지 못하게 수작하신 뒤에 가라사대 "조선을 서양으로 넘기면 인종이 다르므로 차별과 학대가 심하여 살아날 수 없을 것이요, 청국으로 넘기면 그 민중이 우둔하여 뒷감당을 못할 것이요, 일본은 임진난 후로 도술신명들 사이에 척이 맺혀있으니 그들에게 넘겨주어야 척이 풀릴 지라. 그러므로 그들에게 일시 천하통일지기(天下統一之氣)와 일월대명지기(日月大明之氣)를 붙여주어 역사를 잘 시키려니와, 한 가지 못줄 것이 있으니 곧 어질 인(仁)자라. 만일 어질 인자까지 붙여주면 천하는 다 저희들의 것이 되지 않겠느냐. (대순전경 pp204-205)
2. 일본명부에 최수운
@ 임인년(1902)년 사월에 증산상제님께서 김형렬의 집에 머무르사 형렬에게 일러 가라사대 "시속에 어린 아해에게 개벽쟁이라고 희롱하나니, 이는 개벽장이 날 것을 이름이라. 내가 삼계대권을 주재하여 천지를 개벽하며 무궁한 선경의 운수를 정하고 조화정부(造化政府)를 열어 재겁에 쌓인 신명과 민중을 건지려 하니, 너는 마음을 순결히 하여 공정에 수종하라." 하시고 날마다 명부공사(冥府公事)를 행하시며 가라사대 "명부공사의 심리를 따라서 세상의 모든 일이 결정되나니, 명부의 혼란으로 인하여 세계도 또한 혼란하게 되느니라." 하시고, 전명숙으로 조선명부, 김일부로 청국명부, 최수운으로 일본명부를 각기 주장케 한다 하시며, 날마다 글을 써서 불사르시니라. (대순전경 P183-184)
3. 일본은 조선의 일꾼이니 말대접이나 후하게 하라
@ 그러므로 어질 인(仁)자는 너희들에게 붙여주노니, 오직 어질 인자를 잘 지키라. 너희들은 편한 사람이오, 저희들은 곧 너희들의 일꾼이니 모든 일을 분명하게 잘하여 주고, 갈 때에는 품삯도 못받고 빈손으로 돌아가리니, 말 대접이나 후하게 하라." (대순전경 p205)
4. 일본사람을 잘 대접하는 곳에 길성이 비친다
@ 안내성이 일본 사람과 싸워서 몸에 상해를 입고 와 뵈인 데 가라사대 "이로부터 너는 내 문하에서 물러가라. 너의 죽고 사는 일을 내가 간여치 않겠노라." 내성이 이유를 몰라서 엎드려 대죄하니, 가라사대 "시속에 길성소조(吉星所照)를 말하나, 길성이 따로 있는 곳이 없고 일본 사람을 잘 대접하는 곳에 길성이 비치나니, 네가 이제 일본 사람과 싸우는 것은 스스로 멸망을 자초함이라. 내가 어찌 너를 가까이 하리오." 하시니라. (대순전경 p144)
5. 일본 사람을 잘 대접하는 것이 피난이다
@ 어떤 사람이 피난 곳을 물으니 가라사대 "이 때는 일본 사람을 잘 대접하는 것이 곧 피난이니라." 가로대 "무슨 연고니이까." 가라사대 "일본 사람이 서방 백호 기운을 띠고 왔나니, 숙호충비(宿虎衝鼻)하면 상해를 받으리라. 범은 건드리면 해를 끼치고 건드리지 아니하면 해를 끼치지 아니하며, 또 범이 새끼친 곳에는 그 부근 동리까지 두호하나니, 그들을 사사로운 일로는 너무 거슬리지 말라. 이것이 곧 피난하는 길이니라. 청룡(靑龍)이 동하면 백호(百虎)는 물러가나니라." (대순전경 pp135-136)
6. 일본 사람과 싸우지 말라
@ 안내성이 일본 사람과 싸워서 몸에 상해를 입고 와 뵈인 데 가라사대 "이로부터 너는 내 문하에서 물러가라. 너의 죽고 사는 일을 내가 간여치 않겠노라." 내성이 이유를 몰라서 엎드려 대죄하니 가라사대 "시속에 길성소조(吉星所照)를 말하나 길성이 따로 있는 곳이 없고 일본 사람을 잘 대접하는 곳에 길성이 비치나니, 네가 이제 일본 사람과 싸우는 것은 스스로 멸망을 자초함이라. 내가 어찌 너를 가까이 하리오." 하시니라. (대순전경 p144)
7. 일본은 배사율을 범해 참혹히 망한다
@ 이제 서양사람에게 재조를 배워 다시 그들을 대항하는 것은 배은망덕줄에 범하므로, 판 밖에서 남의 의뢰없이 남 모르는 법으로 일을 꾸미노라. 일본사람이 미국과 싸우는 것은 배사율에 범하는 것이므로, 참혹히 망하리라. (대순전경 p343)
8. 일본의 강렬한 지기를 뽑아 버린다
@ 하루는 글을 많이 써서 종도들에게 주사 태인 신방(神濠)죽 쇠부리깐에 가서 그 풀무불에 넣어 살르라 하시거늘, 종도들이 명하신 대로 하였더니, 수일 후에 김갑칠을 명하사 전주 김병욱에게 가서 세상 소문을 들어오라 하시거늘, 갑칠이 병욱에게 가니 때마침 일본 신호(神戶)에서 큰 화재가 일어나서 피해가 많다 하는 지라. 갑칠이 돌아와서 그대로 아뢰니 상제 가라사대 "일본은 너무 강렬한 지기가 모여 있으므로 그 민족성이 사납고 탐욕이 많고 침략열이 강하여 우리나라가 예로부터 그들의 침로를 받아 편할 날이 적었나니, 그 지기를 뽑아 버려야 우리나라도 장차 편할 것이요 저희들도 또한 뒷날 안전을 누리리라. 그러므로 내가 이제 그 지기를 뽑아버리기 위하여 전날 신방죽 공사를 보았는데 신방(神濠)죽과 어음이 같은 신호(神戶)에 화재가 일어난 것은 장래에 그 지기가 크게 뽑여질 징조니라." 하시니라. (대순전경 pp292-293)
9. 일본패전후 호병침입과 질병맹습
@ 장차 일청전쟁이 두 번 나리니, 첫번에는 청국이 패하고 말 것이요 두번째 일어나는 싸움이 십년을 가리니, 그 끝에 일본은 쫓겨 들어가고 호병(胡兵)이 들어오리라. 그러나 한강 이남은 범치 못하리니 그때에 질병이 맹습하는 까닭이요, 미국은 한 손가락을 퉁기지 아니하여도 쉬이 들어가리라." 이 말씀을 마치신 뒤에 "동래 울산이 흐느적흐느적 사국강산이 콩 튀듯 한다."라고 노래 부르시니라. (대순전경 p311)
10. 태을도 방방곡곡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나의 도문하에 혈심자 한 사람만 있으면 내 일은 이루어지느니라." 증산상제님께서 이르시기를 "세상사람들이 나의 도문하에 '태을도인들이 나왔다'고 말들을 하면, 태평천하한 세상이 되리라." 이어서 말씀하시기를 "지금은 태을도인으로 포태되는 운수이니 아동지세이니라. 그러므로 치성을 모실 때에는 관복을 벗고 헌배하라. 때가 되어 관을 쓰고 치성을 모시면 천하태평한 세상이 되리라. 나의 도문하에 태을도를 받드는 태을도인이 되는 그날이, 그 사람의 후천인생에서 한 살이 되느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195)
11. 태을주 방방곡곡
@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태을주(太乙呪)이니라. 병이 다가오면 천하사람들이 모두 이 주문을 읽어 생명을 구하느니라. 때가 되면 천하 방방곡곡에서 태을주 읽는 소리가 들리리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189)
12. 태을주 수꾸지와 일본지면 마성
@ 태인 숫구지(宿狗地) 전쾌문(全快文)이 공우에게 와서 말하여 가로대 " '시천주(侍天呪)'를 읽었더니, 하루는 한 노인이 와서 살고 잘될 곳을 가려면 남쪽으로 이십 리를 가라 하므로 찾아 왔노라." 공우 쾌문을 데리고 와서 아뢰니, 증산상제님 글 한 장을 써서 쾌문에게 주신 지라. 쾌문이 집에 돌아와서 펴보니 곧 '태을주(太乙呪)'라. 이에 하룻 저녁을 읽으니 온 마을 남녀노소가 다 따라 읽는지라. 이튿날 쾌문이 와서 사실을 아뢰니, 가라사대 "숫구지는 곧 수(數)꾸지라, 장래 일을 수놓아 보았노라. 아직 시기가 이르니 그 기운을 걷으리라." 하시고, 약방벽에 '기동북이고수(氣東北而固守) 이서남이교통(理西南而交通)'이라 쓰시고, 문밖 반석 위에 물형을 그리고 점을 치신 뒤에, 종이에 '태을주(太乙呪)'와 '김경흔'을 써서 붙이시고 일어나서 절하시며, 가라사대 "내가 김경흔에게서 받었노라." 하시고, 칼 한 개와 붓 한 자루와 먹 한 개와 부채 한 개를 반석위에 벌려 놓으시고, 종도들로 하여금 뜻가는 대로 들라 하시니, 찬명은 칼을 들고 형렬은 부채를 들고 자현은 먹을 들고 한공숙은 붓을 드는 지라.
이에 종도들을 약방 네 구석에 갈라 앉히시고, 증산상제님께서 방 한가운데 서서 "이칠육(二七六) 구오일(九五一) 사삼팔(四三八)"을 한 번 외우신 뒤에, 한 사람으로 하여금 종이를 지화와 같이 끊어서 벼루집 속에 채워넣은 뒤에, 한 사람으로 하여금 한 조각을 집어내어 "등우" 를 부르고 다른 한 사람에게 전하며 그 종이조각을 받은 사람도 또 "등우" 를 부르고 다른 한 사람에게 전하며 다른 사람도 그와 같이 받은 뒤에 "청국(淸國) 지면(知面) " 이라 읽고, 다시 전과 같이 하여 "마성" 을 부른 뒤에 "일본(日本) 지면(知面)" 이라 읽고, 또 그와 같이 하여 "오한" 을 부른 뒤에 "조선(朝鮮) 지면(知面)" 이라 읽어서, 이십팔장(二十八將)과 이십사장(二十四將)을 다 맡기기까지 종이조각을 집으니, 그 종이조각 수효가 맞는 지라.
쾌문이 집에 돌아갔다가 수 일후에 다시 와서, 그 뒤로는 마을에서 태을주를 읽지 아니한다고 아뢰니라. 태을주를 쓰라고 말씀하시기는 화천하실 무렵이었는 데, "태을주를 문 위에 붙이면, 신병(神兵)이 지나다가 도가(道家)라 하여 침범하지 아니하고 물러가리라." 하시니라. (『대순전경』 pp354-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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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산상제님은 일본을 조선 근대화의 일꾼으로 내세우셨습니다. 조선 왕실과 관리가 부패하여 더이상 나라의 존립을 유지하기가 어렵고 백성이 도탄에 빠진 상황에서, 조선을 일본에 맡겨 기독교 현대문명의 세례를 받아 기사회생할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일본은 1868년 메이지 유신에 성공하여 탈아입구를 내세우며 기독교 현대문명을 받아들여 산업혁명에 성공하여, 미국 영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 열강의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일본은 메이지유신 성공 이후 군비경쟁에 박차를 가하여 조선에서 중국과 러시아를 물리쳐 중국의 아시아 패권질서를 마감하고 아시아의 명실상부한 패권국가로 자리잡았습니다. 1970년대 까지만 해도 서양에 문을 열고 기독교 문명을 먼저 도입한 일본과 필리핀이 아시아 2강으로 불리었으나, 지금은 일본과 한국이 아시아 2강이 되었습니다. 이승만의 건국혁명과 박정희의 부국혁명으로 세계 10위권의 선진국으로 발돋움했습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일본 사람한테 서양 근대문물을 잘 배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일본사람은 조선의 머슴으로서 일을 보러온 일꾼이니 사사롭게 싸우지 말고 말대접을 잘 하라고 신신당부하셨습니다. 조선을 중국에서 분리해 내 중국 속국신세를 면하게 한 것이 일본입니다. 일본의 조선점령을 위한 사전 조치이긴 해도, 반만 년 만에 중국 속국의 신세를 벗어나게 되었습니다. 조선인은 비로소 일본을 통해 근대 문명인으로 출발하게 됩니다.
조선을 개화시킨 일본은 어질 인자가 없기에, 일본 근대화에 미국의 도움을 받았으나 진주만을 습격하는 배사율을 범해 미국에 의해 참혹히 망했습니다. 증산상제님은 청룡기운을 띠고 온 미국에 의해 일본은 자연히 물러가니, 일본사람과 대적하지 말고 일본사람한테 근대화교육을 배우며 때를 기다리라고 하신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일본에 의한 근대화에 이어 미국에 의한 현대화에 성공하여 명실상부한 상등국으로 진입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한미일 자유민주 삼각안보체제로 북중러 공산독재 삼각동맹체제를 견제하며 대한민국이 지켜지고 있습니다. 기독교 현대문명은 그 빛과 그림자인 자유민주주의와 공산독재주의가 지구의 혈자리인 한반도에 유입되었으나, 그 내재적 파멸요인과 미중패권과 남북대결의 극한점에서 북사도 전란과 남군산 병겁으로 폭발합니다. 대한민국은 미국과 일본과 관계를 돈독히 하며 천하창생을 대전란과 급살병에서 구해내는 의통기지입니다.
한반도에서 시작한 북사도 전란과 남군산 병겁은 인간의 독기와 살기를 타고 전 세계로 퍼져 전 인류를 죽음으로 몰아넣게 됩니다. 천하가 도탄에 빠지면 도로써 구해냅니다. 선천 오만 년 동안 뿌리깊게 쌓여내려온 인간의 독기와 살기가 북사도 전란과 남군산 병겁으로 폭발하기에, 시원적인 진리를 밝히고 생명을 살리는 근원적인 처방이 아니면 불가능합니다. 태을도를 전해 태을주를 읽혀 태을도인으로 재생신시키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첫댓글 지금 인(仁)을 쥐고 있는 자가 진짜 주인입니다.
반일을 내세워 우방을 밀어내며 기왕의 은혜를 저버려 스스로 인을 버리는 우를 범하지 말아야 합니다.
중심을 잡고 주변에 언덕(言德)을 베풀어, 서로간에 쌓인 척과 살을 끊임없이 풀어내야 합니다.
교언영색으로 주변을 미혹해 분열을 조장하며, 상대를 곤경에 빠뜨려 사익을 취하는 세력을 경계해야 합니다.
피아 구분을 제대로 못하면 망하는 길로 갈 수밖에 없습니다.
권력을 가진 자가 피아 구분을 못하면, 저뿐 아니라 국민도 망칩니다.
도제천하, 천하가 도탄에 빠지면 도로써 구해내야 합니다.
앞으로 태을도가 유일한 해답이 될 때가 조만간 닥칠 것입니다.
시절인연이 닿을 때 결단해야 합니다.
역사이래로 태평한 세상이 얼마나 있었을까요? 선천말대의 상극질서가 지은 혼탁한 세상속에 근본을 돌아 보고 참 진리를 찾는 다는게, 그리 쉽지만은 않습니다. "세상적 진리적," 자기고민이 있다면 태을도에 가까이 하고 있는것 입니다. 우리함께 풀어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