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북정맥 5구간 : 비득재 ~ 샘내고개
일 시 : 2017년 1월 7~8일(무박)
코 스 : 비득재 – 노고산 – 귀락터널- 축석령 – 백석이고개 – 테미산 – 샘내고개 (알바포함 : 23.63km)
누구랑 : 혼자
17년 1월 둘째 주말 일정이 완전히 꼬였다. 추억의 비로사 코스로 소백산 눈구경 가려고 했더니 다음 주 갑자기 일이 생겨 정맥 5구간을 못 가게 되어 고민하다가 소백은 포기하고 이번 주에 미리 정맥구간을 혼산하기로 정했다.
7일 양산에서 동서울행 심야버스를 타고 새벽 4시에 도착하여 잠시 터미널에 머물려 했더니 셔터가 내려져있어 건국대까지 걷기로 했다.

건대입구에서 순대국밥 한그릇하고 7호선타고 도봉산역에 내려 1호선으로 환승, 의정부역에 다시 내려 동부광장에서 광릉내행 버스(21번)를 타고 직동리에 내려 20분간 오르면 지난번(4구간 날머리) 수육먹었던 비득재에 도착한다.(8시30분경)

서둘러 노고산을 올라 인증샷 하고 공원묘지를 지나면 이어지는 군부대 철책을 따라 이동하여 부대 정문에서 도로 건너 대연농원 뒤로 다시 야산을 올라 귀락터널 건너면 축석령이다.
또 호국로를 건너 축석교회 뒤로하여 오르면 능선과 마주한다. 천보산3보루, 백석이고개를 지나면 레이크우드cc에서 철조망을 처 놓았고, 양주(부용)터널 가기 전에 하산하면 넓은 신도시택지가 나온다.

양주수자인3단지apt 앞에서 뼈다귀해장국으로 점심하고 잽싸게 택지를 벗어나 고읍119안전센터 뒤로 테미산을 올랐다가 한승apt 방향으로 하산. apt단지 내로 들어가면 뒤에 쪽문이 있고 1호선(경원선)을 따라난 포장도로가 나온다.

철도따라 덕계역 방향으로 가다보면 고덕로 고가도로 하부에 지하통로가 있는데 물이 차있어 통행이 불가하고 조금 더 걸어 통과하고 다시 거슬러와 콘크리트 포장길을 따라가면 샘내고개가 나온다.


첫댓글 두경님!
부산에서 혼자 종주하기 벅찬 길인데...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구정설 잘 보내시고 한북정맥 6구간에서 다정하게 만나요!
예 형님.. 저는 좀 덜 추운날 갔지만.. 디게 추운날 산행하신다고 고생하셨죠? 설쇠시고 6구간에서 뵙겠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