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부싱,우레탄 탑부싱,컨트럴링크 장착
카이런 차량이 소음으로 인해 입고 되어 차량상태 확인후 탑부싱이 휘어있어
알류미늄 우레탄 탑부싱 교환후 멤버부싱을 장착을 하였습니다.
리어 흔들림을 잡아주시 위해 전문가용 컨트럴링크 장착
안녕 하세요. 프랜즈입니다.
CUSTOM 프레임 멤버 강화 와샤 & 컨트럴링크, 탑부싱 장착 하였습니다.
CUSTOM 부싱 이란 상하체에 프레임까지 같이 잡아주어 상축의 유격
공간을 최소화 하여 상축과 하축을 단단히 하여 주는것 으로 생각
하시면 됩니다.
컨트럴링크 스테빌라이져에 연결되어 1차,2차적인 충격과 진동을
잡아주는 방식입니다.
순정 스테빌에 충격을 가하면 컨트럴링크에 진동과 파장이 발생하여
충격이 전체적으로 발생합니다.
그충격을 통가공된 컨트럴링크 알류미늄으로 1차적인 충격을 잡고
고무부싱을 위아래로 장착되어 2차적인 충격을 같이 잡아줍니다.
탑부싱
알류미늄&우레탄으로 적용한 탑부싱은 프레임차량에 접목시 상하를 잡아주어
일체감을 만들어 진동과 충격을 흡수하며 묵지함 과 든든함이 있어 안정감을
주어 운전시 요동치는 부분을 많이 잡아주고 개선이 됩니다.
방지턱 넘을대 고민 이젠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동차 하체 부품은 파이프, 철판으로 구성 되어 있어, 노면 진동 등에는
상당히 영향을 많이 받을수 밖에 없는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명품,명차등의 경우는 알류미늄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알류미늄 몸체
역시 상당히 넓고,크게 제작 되어 있다는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가격,수리비등은 상당히 비싸다는것이 현실 입니다.
우측 탑부싱은 녹이 발생과 동시에 심하게 휘어있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탈착하니 상당히 심하게 휘어있는 탑부싱을 보실수 있습니다.
더이상 갈곳없는 탑부 양쪽 탑부싱이 휘어있어 운행시 고너시 소음이 심하게 발생을 합니다.
알류미늄 우레탄 탑부싱 장착
커스텀 멤버부싱 장착 후 조립
custom멤버 와샤
custom member bushing
커스텀 멤버부싱 입니다.
이미 멤버 부싱은 시장에 타업체에서도 판매 되는 제품 입니다,
custom member bushing는 차량 제원을 실측정 하여 가장 이상적인
시스템으로 개발 되었고 내구성 또한 최고의 스펙으로 제작 하엿습니다.
멤버 부싱은 자동차의 가장 기본적인 부품이라 보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멤버 부싱 이란?
제조사에서는 진동에 중간을 잡기 위해 유격을 주었다 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유격으로 인해 순정 부품에 수명이 줄어들수 있다고 보여 집니다.
유격이 최소화가 된다면 순정 부품에 수명이 늘어나지 않을까요?
유격으로 인해 차량이 떨리는 현상과 소음이 발생을 합니다.
자동차의 상축과하축 의 좌,우 유격을 최소화 시키어 시키어 주는 부품
주행중 나타나는 충격,진동을 주여주어 견고하게 하여주는 기본 아이템 입니다.
방지턱을 지날 때 소음, 코너링시 과도한 쏠림현상, 비포장도로 주행시
롤링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현상을 최소화 시키어주는 부품 으로 생각 하시면 됩니다.
custom member bushing
멤버타입 차량은 프론트 보통 프런트 - 4열 리어 4개 로 구성이 되어 8개 가 장착 됩니다.
멤버부싱 효과?
- 장착후 상축과하축의 단단함을 바로 느낄수 있다.
- 스타트시 차체의 묵직함 체험
- 가속시 응답성 저하의 개선효과
- 코너 회전시 차체 쏠림 개선효과
- 요철도로 통과시 충격 및 찌끄덕거리는 소음 감소/울컹거림의 개선효과
- 고속주행시 엔진진동음의 개선효과.
- 시멘트 도로 주행시 도로파동음 발생의 개선효과
- 파손도로, 울퉁불퉁한 도로, 비포장도로, 방지턱 주행시 차량의 롤링 및 소음감소/잡소리 개선 효과
- 휠 얼라이먼트의 오랜 지속 유지
- 차량 부품 수명 연장 (차량의진동을 최소화 시키어 주므로 각 부품의 수명을 연장 하여줌)
- 방지턱 통과시 범퍼 하단 보호
참고자료
https://youtu.be/zWyUD6UXfog
참고 자료 사진 입니다.
화면 좌측으로 부터 1번,2번,3번 이라 칭하겠습니다.
1번, 알류미늄을 가공한 상태 입니다.
2번 가공된 알류미늄 에 아노 다이징 도금을 한 상태 입니다.
3번 가공된 알류미늄에 피막의 두께를 올리어 주는 하드 미크론 도금 이라 합니다.
1번의 경우가 가장 빠른 부식이 진행이 됩니다.
이유는 가공된 알류미늄에 아무런 표면 처리가 않되었기 그러한것입니다.
2번은 주로 외부 돌출된 부분에 주로 많이 하는 도금 방식 입니다.
3번은 주로 내부 알류미늄을 철에 가까운 표면 을 요구 하는 부품에 하는 도금 방식이고.
비용 역시 2번 도금방식 보다 약4배 정도 고비용 이고 시간자체도 상당히걸리는 도금 방식이
하드 미크론 도금 방식 입니다.
참고 자료 사진 입니다.
화면 좌측으로 부터 1번,2번,3번 이라 칭하겠습니다.
1번, 알류미늄을 가공한 상태 입니다.
2번 밀페된 공간에 장착되어 있어 수분이 발생하는 부위 입니다.
표면 부식이 진행 중 나타 내는 부위는 접촉면이 있는 부위에서 부터
부식이 진행 됩니다.
3번 상당량이 진행이 된 상황 입니다.
알류미늄 부식과 철 볼트의 녹이 서로 엉키게 되어 부피가 늘어나는
현상 이 발생 하지요.
부싱 은 잘빠지지 않을수밖에 없는 현상 입니다.
차량에 장착된 상황에서 하루 ,이틀 한달 이러한 상황은 아닙니다.
오랜시간이 흐르는경우와 물기에 노출이 많은 중앙 부위에 징칙된 경우 발생 합니다.
참고 자료 사진 입니다.
화면 좌측으로 부터 1번,2번 이라 칭하겠습니다.
1번, 알류미늄을 가공한 상태에서 표면에 아노 다이징 도금을 한 자료 사진 입니다.
2번 가공된 알류미늄 에 아노 다이징 도금을 한 상태에서 진행되는 자료 사진 입니다.
접촉면부터 도금막이 손상이 되는 자료 사진 입니다.
알류미늄,주철,철 등은 가공 후에는에는 표면을 부식 등을 방지 하기위하여
표면도금을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표면도금의 방법은 사용 부위의 용도에 따라 도금 방식 자체도 많이 달라 집니다.
자료 화면 좌측으로 부터 1번,2번,3번 으로 정하겠습니다.
1번 가공된 알류미늄 부싱
2번 표면 부식 상태 입니다. 볼트는 철 입니다. 철 에서 발생하는 녹과 알류미늄 표면 부식 이 서로 엉키는 현상입니다.
.
3번 가공된 알류 미늄에 아노다아징 도금을 한 상태에서 주변영향으로 피막에
손상이 발생합니다,
시간이 진행됨에 따라 피만손상된 부분부터 부식이 발생 할수 있습니다만 ,
시간적으로는 않한것보다는 많은 시간이 걸려야 합니다.
물론 커스텀으로 제작한 하드 미크론 도금 역시 표면이 손상되면 부식이
발생 할수 있습니다만,
하드 미크론 도금은 일반 도금두께보다 5배의 피막을 형성 한것 입니다.
보급형,일반형,CUSTOM형 의 3가지 비교분석 하겠습니다.
보급형 = 알류미늄 6061을 가공 하여 착색이나.표면강화를 시키지 않은 상태 입니다.
규격= 시중 판매되는 사이즈
장점 = 가격이 싸서 부담감이 없다.
단점 = 알류미늄도 철 처럼 녹이 발생 합니다.
즉,부식이 발생 합니다.
일반형 = 알류미늄 6061 소재에 아노다이징 도금을 진행 하였습니다.
규격= 시중 판매되는 사이즈
장점 = 보급형보다는 가격이 비싼반면,
표면도금으로 부식의 진행성은 덜하다.
CUSTOM형 = 각 차량의 제원을 실측하여 차량에 맟추어 제작
규격= 메어커,차량 마다 사이즈 차별화
장점= 장착후 확실한 효과 ,표면강화를 위하여 6061에 표면두께를 강화하는
하드 미크론 도금 방식을 채택하여 표면 내구성을 증가 시킴.
단점 = 차량에 맟추어 제작하다 보니 일반형에 비하여 알류미늄재료가 상당히 많이
소요되고,가공시간,도금비용이 상대적으로 많이 발생 함
컨트럴링크 스테빌라이져에 연결되어 1차,2차적인 충격과 진동을
잡아주는 방식입니다.
순정 스테빌에 충격을 가하면 컨트럴링크에 진동과 파장이 발생하여
충격이 전체적으로 발생합니다.
그충격을 통가공된 컨트럴링크 알류미늄으로 1차적인 충격을 잡고
고무부싱을 위아래로 장착되어 2차적인 충격을 같이 잡아줍니다.
프랜즈 에서는 ^^
차량 승차감개선 및 기본정비
보조 ECU 페달박스 , 레이스칩
하체 떨림 진동,충격에 원인을 파악후 개선
전차종 멤버부싱
필로우볼 , 매직볼
전문가용 컨트럴링크
전문가용 트레일링암
전문가용 어시스트암
프레임 탑부싱 , 프레임부싱
엔진오일,브레이크,튜닝쇼바,스프링
접지 (커스텀 접지킷(셀롯접지킷)
LED ,전장류 (면발광 및 리모콘방식,LED 전조등,안개등)
방음 (문짝,바닥,본넷 천정, 바닥장판(악어가죽)
용품 (공동구매 물품)
완전연소 시스템
자동차검사,구조변경 대행
사고차량 접수후 마지막까지 점검 후 출고 서비스
자동차 검사 , 구조변경 대행
(검사시 차량에 원복에 따라 소정에 금액은 부담 되지만 그외에는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사고처리
(차량 입고시 사업소에서 입고부터 중간 점검 출고시 까지 검수 후 출고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문의 :010-7142-7049
인천시 동구 송현3동 140-11번지 (쌍용자동차 인천정비사업소 내)
영업시간 : 09:00 ~ 20:00 (연중무휴)
(예약장착시 늦은시간까지 작업가능하며 주말에도 영업합니다.)
카페주소 네이버 : http://cafe.naver.com/friends0
카페주소 다 음 : http://cafe.daum.net/FRTC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