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리핀 바기오 교회및 선교 사역지 방문기 ◈
지난주일 (2011년 1월 9일) 오후 예배 후 8시 비행기로 출발해서 14일(금)까지 필리핀 바기오 한인연합교회(이성수 목사 시무) 및 마닐라의 “두레방-시나그카바바이얀” 여성센타 (이숙진 목사 시무) 와 필리핀 그리스도연합교회(UCCP) 총회 사무실을 방문하고 돌아 왔습니다.
1. 바기오한인연합교회: 1991년 2월 4일 창립되어 금년이 20주년이 되는 바기오지역에서는 가장 오래된 한인교회입니다. 10전 부터는 전에 우리노회 노아교회에서 시무하시던 이성수 목사님께서 부임하여 은혜 가운데 성장하는 모범적인 한인교회입니다. 보통 주일 대예배에 200여명 주일학교 100여명 학생회 60여명 청년회 30여명이 모이며 요즘은 방학 중이라 더 많이 모인다고 합니다. 특이 한 것은 수요예배를 저녁에 드리지 않고 오전 10시에 드립니다. 수요예배는 제직수련회로 드렸는데, 목사님의 부탁으로 제가 강사가 되어 1시간 30분 정도 인도하였습니다.

(바기오 연합 한인교회 - 이성수 목사님 시무)

( 제직수련회 인도 - 수요예배시 11일 오전 10시 )
2. “두레방-시나그카바바이얀” 여성센타 방문: 우리 교단 여신도회 전국연합회에서는 필리핀의 두레방 시나그카바바이얀 센터를 통하여 필리핀의 성매매여성들과 거리의 아이들을 돌보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술교육 등을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으려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곳의 담당자로 저의 신학교 동기이며 우리 노회(경기남노회) 소속인 이숙진 목사님이 사역을 잘 감당하고 있습니다.

( “두레방-시나그카바바이얀” 여성센타 )
3. 필리핀 그리스도연합교회(UCCP) 총회 사무실을 방문:
우리가 잘 아는 대로 필리핀은 가톨릭 국가라 할 정도로 인구의 83%가 천주교인입니다. 기독교 인구가 9%정도로 아직은 소수지만 교회가 가톨릭에 비해 기독교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그리스도연합교회(UCCP) 교단은 교회 수가 약 3,000여개에 이르는 필리핀의 중요교단의 하나이며, 우리교단 정해동 목사님이 선교 동역자로 파송되어 있습니다. 정해동 목사님의 안내로 교단 사무실을 둘러보고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UCCP 교단의 주요 사역을 소개 받았습니다.

( 필리핀 그리스도연합교회(UCCP) 총회 사무실 )
4. 기타 일정들: 정해동 목사님의 안내로 주변 교회 및 성 어거스틴 성당과 마닐라 대성당을 둘러보았습니다. 1521년부터 시작된 스페인의 330여 년 간의 지배영향으로 오래된 성당의 모습은 마치 유럽의 오래된 성당을 방문한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 양성교회 1월 16일 주보 목회 칼럼의 내용을 사진을 첨부하며 일부 보완 수정한 것입니다
첫댓글 현재 우리 광명교회 청소년부 단기 선교팀이 바기오 연합한인교회에서 베이스 캠프를 치고 선교활동 중인데 사진으로나마 보고 소식을 들으니 반갑네요. 그리고 우리 교단에서 두레방하고 있는 것도 감사하고, 여러 선교사님들의 사역들이 자랑스럽습니다. 남목사님도 활동영역이 무척 넓으십니다...^^
오..!! 우리들이 누빈곳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