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사업하지 뭐하러 중국까지 가서 사업을 하냐구?
그럼 라면 끊여 먹으면 편한데 뭐하러 바에 반찬에 국까지 끊여서 먹냐
고로 한국에서 사업하면이야 가장 좋치 근데 돈이 모가란더던지 현재 생각하고 있는 아이템이 한국에서 무진장 많이서 사업을 할까 말까 고민한다면 다른 나라에서 해보는 것두 그리 나쁘지는 않다는 얘기지
근데 무대포로 한다고 덤비다가는 쪽박차기 딱 좋다 이거죠
뭐냐 다른나라에서 외국인들이 돈벌어가는걸 그리 달갑게 생각 안한다 이거지(한국도 물론 그렇치만)
일단은 사업을 할려구 생각 한다면 중국을 권해주고 싶다는 말이고 단 중국 이란 나라는 외국인들이 사업하기 가장 어렵다면 어려운 나라죠.
그러니까 많은 준비를 하고 덤벼 들어야 시행 착오를 덜한다는 거겠죠
먼저 중국에서 사업을 할려고 한다면 해야 되는 일을 말해 줄테니 참고 하기 바란다.
1. 일단은 어떤 사업이든 외국인이름(내이름)으로 할꺼냐 내국인 이름으로 할꺼냐에 따라서 세금과 기타 업무가 조금 다릅니다.
외국인 명의로 할경우는 세금도 많이 비싸고 심지어는 거기 직원 들의 세금까지 사장이 내야 합니다.
단 해택은 조금 있죠, 내국인인 경우는 다르겠죠. 세금도 많이 싼편이구
2. 명의자가 결정나면 가게를 임대 해야 하는데 이거는 누구로 하던 상관 없어요 왜냐 나중에 가라로(이중계약서)를 작성해서 정부에 내니까, 단 계약서를 쓸때 조심해야 합니다. 중국애들이 장난을 잘치거든
3. 장식업체 선정해서 평면도 작성
4. 평면도를 가지고 소방국에가서 장식 시작 등록(일주일 정도 소요)
5. 소방국에서 사람이 나와서 장식 해라고 하면 장식 시작
6. 주인과 가라로 작성한 계약서를 가지고 방산세(임대세, 원래는 주인이 내는 건데 이거는 주인과 계약할때 누가 내는지 결정해서 하는데 통상적으론 가게 하는 사람이 내지)를 방산국에 지불 - 일년에 한번씩 내니까 잘고민하고
7. 환보, 위생 신청
8. 환보와 위생에서 사람이 나와서 확인후 허가증 발급(일주일 정도소요)
9. 장식이 끝나면 소방에 장식 완료 신고(일주일 정도 소요)
10. 소방에서 사람이 나와서 정상 영업을 할수있는지 확인후 허가증 발급
11. 모든 절차가 끝나면 영업직조 신청(일주일 정도 소요)
보면 절차는 간단해 보일지 몰라도 이걸 다할려면 아는 사람이 10명은 더필요합니다.
암튼 이런 절차로 해서 사업을 시작할수있도록 하죠. 단 일반 회사의 경우는 좀 간단 하죠.
암튼 참고 하고 나중에 시간 나면 더 찐한 이야기를 올리도록 하죠.
도움이 되길 바라며 혹시라도 도전 해볼 생각이 있으면 전화주세요. 컨설팅 가능 합니다.
첫댓글 그래.힘내고 부자되길 바란다.홧팅!!
사업하니 돈 많이 벌어라 !!!
사업이랄것도 없다. 전산 때려 치우고 식당하는데, 암튼 고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