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창작 - 황토집
연극 연출 출연진은 토론을 통하여 1탄은 황토집 건축 관련 연출은 토담집으로 마무리를 한 일로 볼 수 있으며 2탄은 황토집으로 볼 수 있으나 황토집을 제작하는 과정을 연출하는 연극은 아닌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
1. 황토집
황토집 거주 주인공 아들과 어선 선장 딸과의 사랑을 조명하는 연극 연출로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2. 황토집 아들
황토집 아들은 시장 점토 상인과 안료/염료 상인으로부터 재료를 얻어 사발, 접시 등을 만드는 일을 하는 연출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연출 집중 조명은 수동식 물레 선륜차 활용으로 볼 수 있으며 시행착오를 얼마나 보여 주면 좋은지와 완성형 선륜차 물레 중심 작업 활동 집중 홍보로 나누어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점토를 수동식 물레 선륜차 올려 놓은 후 발로 바퀴를 차주면 마치 영화 한 장면 경우처럼 물레 상판은 빙빙 돌며 점토를 손으로 밀어주며 눌러주면 사발 모양의 형상을 얻는 장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흥미를 더하는 일은 1분 동안 준비한 점토를 활용하여 수동 방법으로 몇 수량의 사발을 만들 수 있는지를 홍보하는 장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만일 10개 정도 완성을 시킨다면 환호성을 지르는 관객은 없는지 살펴 보는 일로 볼 수 있습니다.
3. 선장 딸
어선 선장 딸은 주로 해안 연안 뻘 중심 서해안 한 지역 거주하는 경우로 볼 수 있으며 황토집은 좀 더 들어간 내륙 한 지역 제작된 일로 볼 수 있습니다.
황토집 아들은 뻘 해안을 활용하여 요리 재료를 얻는 장면으로 어린 망둥어 등을 잡는 시점 선장 딸은 구경을 하며 돌아 다니는 장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황토집 아들 귀가 시점 선장 딸은 초소형 옹기를 하나 선물로 주는 장면으로 황토집 아들은 옹기 뚜껑 지붕을 열어 보니 놀랍지만 실처럼 늘어진 가느다란 뻘장어 치어를 볼 수 있는 장면을 조명합니다.
4. 황토집 민물 양식
황토집 아들은 집 안 조성된 민물 양식장 안으로 뻘장어 치어를 방류하여 성장 여부를 살펴 보는 일로 볼 수 있으며 집안을 둘러 보며 마땅한 선물을 찾는 듯 싶습니다.
5. 황토집 아들 선물
황토집 아들은 뻘해안 선장 딸 집으로 향하는 장면으로 볼 수 있으며 양손을 활용하여 왼손은 사발 그리고 오른손은 접시 수십개를 날라오는 장면으로 막을 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