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아침에 DS5QDR님으로부터 연락을 받았습니다. 몇일간 DMR의 상태가 불안정하다고 하시더군요. 두 가지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파악이 되었습니다.
1. 송신시 송신이 되지 않는 문제 (BM서버의 문제인지 확실치 않음) 2. 특정 인터넷 사용시 BM서버에 연결되지 않는 문제 (해당 인터넷과 BM서버 사이의 문제)
그래서 한국 브랜드마이스터 관리자이신 DS5TUK님께 연락을 하여 한국의 BM서버를 재부팅하였습니다. (수요일 저녁)
1. 해결되지 않음 (조치방법은 화면 맨 아래의 추가내용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해결되지 않음 (HL5KY, HL2DRY ...)
2번 내용은, 저의 집에 있는 모든 장치에서 BM서버에 연결할수 없는 현상이었습니다. 외국의 BM서버에 연결해 보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HL2DRY님이 핫스팟을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쪽으로 연결하지 않고, 휴대폰 테더링을 통하여 인터넷을 연결하면, BM서버와 이상없이 잘 연결된다고 하였습니다.
해결방법으로, 우선, 인터넷모뎀과 공유기를 껏다 켜 보았지만, 해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두번째로, 특정 IP, 즉 집에 할당된 외부IP가 BM서버와 문제가 있을수 있다는 생각에 외부IP를 변경해 보았더니 해결이 되었습니다.
첫댓글 OM님 8/3일 14시 확인해 보니 정상 복구가 되었습니다
수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