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7 스캐너 데이터 센서 출력(엔진) | |||
엔진/변속기 |
V6 2.3 / 자동4단 |
차량제작일(년식) |
2005년 |
냉각수 온도 |
55.0 ℃ |
변속기오일온도 |
- |
흡기온 센서 |
21-23.0 ℃ |
에어컨 작동 상태 |
OFF |
서비스 항목 |
중립상태(중립:N/P) |
주행상태(전진:D) |
주행상태(후진:R) |
비고 / 참고자료 |
엔진회전수 |
957 RPM |
787 RPM |
775 RPM |
|
매스 에어 플로우 센서 |
1.23 V |
1.25 V |
1.25 V |
|
기본 연료 분사량 |
2.5 mS |
3.1 mS |
3.2 mS |
|
공연비 보정 B1 |
1058 % |
104 % |
105 % |
|
공연비 보정 B2 |
107 % |
105 % |
109 % |
|
냉각수온센서 |
55 ℃ |
58 ℃ |
61 ℃ |
|
프론트 산소센서-B1 |
0.13 V |
0.61 V |
0.65 V |
|
프론트 산소센서-B2 |
0.10 V |
0.71 V |
0.11 V |
|
리어 산소센서-B1 |
0.28 V |
0.28 V |
0.28 V |
|
리어 산소센서-B2 |
0.28 V |
0.28 V |
0.28 V |
|
차속 센서 |
0 Km/h |
0 Km/h |
0 Km/h |
|
배터리 전압 |
13.9 V |
13.0 V |
13.9 V |
|
엑셀포지션센서1 |
0.76 V |
0.76 V |
0.76 V |
|
엑셀포지션센서2 |
0.76 V |
0.76 V |
0.76 V |
|
스로틀포지션센서1 |
0.86 V |
0.86 V |
0.86 V |
|
스로틀포지션센서2 |
0.81 V |
0.81 V |
0.81 V |
|
퓨얼탱크 온도센서 |
9 ℃ |
9 ℃ |
9 ℃ |
|
흡기온센서 |
21 ℃ |
22 ℃ |
23 ℃ |
|
EVAP 시스템 압력 |
4.30 V |
4.32 V |
4.32 V |
|
연료레벨센서 |
2.24 V |
2.24 V |
2.24 V |
|
매스 에어 플로우 |
3.3 gm/s |
3.5 gm/s |
3.5 gm/s |
|
차속 |
8 Km/h |
8 Km/h |
8 Km/h |
|
에어콘 압력 센서 |
0.73 V |
0.73 V |
0.73 V |
|
혼합피드백 모니터 |
LEAN |
LEAN |
LEAN |
|
혼합피드백 모니터-B2 |
LEAN |
LEAN |
LEAN |
|
산소센서모니터-RR/B1 |
LEAN |
LEAN |
LEAN |
|
산소센서모니터-RR/B2 |
LEAN |
LEAN |
LEAN |
|
스타트 신호 |
OFF |
OFF |
OFF |
|
스로틀 포지션 스위치 |
ON |
ON |
ON |
|
에어컨 신호 |
OFF |
OFF |
OFF |
|
주차/중립신호 |
ON |
OFF |
OFF |
|
파워스티어링 신호 |
OFF |
OFF |
OFF |
|
전기부하 신호 |
OFF |
OFF |
OFF |
|
이그니션 스위치 |
ON |
ON |
ON |
|
블로어 모터 |
ON |
ON |
ON |
|
브레이크 스위치 |
ON |
ON |
ON |
|
산소센서 히터-RR/B1 |
ON |
ON |
ON |
|
산소센서 히터-RR/B2 |
OFF |
OFF |
OFF |
|
TAS 학습 이력 |
DONE |
DONE |
DONE |
|
경고등 점등후 주행거리 |
0 Km |
0 Km |
0 Km |
|
분사펄스-B1 |
2.7 mS |
3.3 mS |
3.4 mS |
|
분사펄스-B2 |
2.8 mS |
3.4 mS |
3.4 mS |
|
점화시기 |
BTDC 18 |
BTDC 15 |
BTDC 16 |
|
캐니스터 CONT S/V |
0 % |
0 % |
0 % |
|
VTC 각도 B1 |
0 ' |
1 ' |
0 ' |
|
VTC 각도 B2 |
0 ' |
0 ' |
0 ' |
|
VTC 구동 B1 |
0 % |
0 % |
0 % |
|
VTC 구동 B2 |
0 % |
0 % |
0 % |
|
가변흡기 S/V |
OFF |
OFF |
OFF |
|
산소센서히터 |
50 % |
50 % |
50 % |
|
에어컨 릴레이 |
OFF |
OFF |
OFF |
|
연료펌프 릴레이 |
ON |
ON |
ON |
|
EVAP벤트컨트롤V/V |
OFF |
OFF |
OFF |
|
스로틀 릴레이 |
ON |
ON |
ON |
|
산소센서 히터-FR/B1 |
ON |
ON |
ON |
|
산소센서 히터-FR/B2 |
ON |
ON |
ON |
|
냉각팬 |
OFF |
OFF |
OFF |
|
CAN 통신 |
정상 |
정상 |
정상 |
|
CAN 게이트 1(Tx) |
정상 |
정상 |
정상 |
|
CAN 게이트 2(TCM) |
정상 |
정상 |
정상 |
|
CAN 게이트 3(VDC) |
정상 |
정상 |
정상 |
|
CAN 게이트 4(METER) |
정상 |
정상 |
정상 |
|
CAN 게이트 6(BCM) |
정상 |
정상 |
정상 |
|
CAN 게이트 7(IPDM) |
정상 |
정상 |
정상 |
|
※ 자료는 자동차 정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주행에 이상이 없는 차량의 엔진 및 변속기의 센서값을 작성한 자료입니다.
※ 차량에 따라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자료는 GSTA-01000 HI-DS 스캔 툴을 이용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 스캔 툴에 대한 문의 사항은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십시오.(http://www.gitauto.com)
SM7 스캐너 데이터 센서 출력(엔진) | |||
엔진/변속기 |
V6 2.3 / 자동4단 |
차량제작일(년식) |
2005년 |
냉각수 온도 |
55.0 ℃ |
변속기 오일 온도 |
- |
흡기온 센서 |
21-23.0 ℃ |
에어컨 작동 상태 |
OFF |
서비스 항목 |
중립상태(중립:N/P) |
주행상태(전진:D) |
주행상태(후진:R) |
비고 / 참고자료 |
엔진회전수 |
957 RPM |
787 RPM |
775 RPM |
|
매스 에어 플로우 센서 |
1.23 V |
1.25 V |
1.25 V |
|
기본 연료 분사량 |
2.5 mS |
3.1 mS |
3.2 mS |
|
공연비 보정 B1 |
1058 % |
104 % |
105 % |
|
공연비 보정 B2 |
107 % |
105 % |
109 % |
|
냉각수온센서 |
55 ℃ |
58 ℃ |
61 ℃ |
|
프론트 산소센서-B1 |
0.13 V |
0.61 V |
0.65 V |
|
프론트 산소센서-B2 |
0.10 V |
0.71 V |
0.11 V |
|
리어 산소센서-B1 |
0.28 V |
0.28 V |
0.28 V |
|
리어 산소센서-B2 |
0.28 V |
0.28 V |
0.28 V |
|
차속 센서 |
0 Km/h |
0 Km/h |
0 Km/h |
|
배터리 전압 |
13.9 V |
13.0 V |
13.9 V |
|
엑셀포지션센서1 |
0.76 V |
0.76 V |
0.76 V |
|
엑셀포지션센서2 |
0.76 V |
0.76 V |
0.76 V |
|
스로틀포지션센서1 |
0.86 V |
0.86 V |
0.86 V |
|
스로틀포지션센서2 |
0.81 V |
0.81 V |
0.81 V |
|
퓨얼탱크 온도센서 |
9 ℃ |
9 ℃ |
9 ℃ |
|
흡기온센서 |
21 ℃ |
22 ℃ |
23 ℃ |
|
EVAP 시스템 압력 |
4.30 V |
4.32 V |
4.32 V |
|
연료레벨센서 |
2.24 V |
2.24 V |
2.24 V |
|
매스 에어 플로우 |
3.3 gm/s |
3.5 gm/s |
3.5 gm/s |
|
차속 |
8 Km/h |
8 Km/h |
8 Km/h |
|
에어콘 압력 센서 |
0.73 V |
0.73 V |
0.73 V |
|
혼합피드백 모니터 |
LEAN |
LEAN |
LEAN |
|
혼합피드백 모니터-B2 |
LEAN |
LEAN |
LEAN |
|
산소센서모니터-RR/B1 |
LEAN |
LEAN |
LEAN |
|
산소센서모니터-RR/B2 |
LEAN |
LEAN |
LEAN |
|
스타트 신호 |
OFF |
OFF |
OFF |
|
스로틀 포지션 스위치 |
ON |
ON |
ON |
|
에어컨 신호 |
OFF |
OFF |
OFF |
|
주차/중립신호 |
ON |
OFF |
OFF |
|
파워스티어링 신호 |
OFF |
OFF |
OFF |
|
전기부하 신호 |
OFF |
OFF |
OFF |
|
이그니션 스위치 |
ON |
ON |
ON |
|
블로어 모터 |
ON |
ON |
ON |
|
브레이크 스위치 |
ON |
ON |
ON |
|
산소센서 히터-RR/B1 |
ON |
ON |
ON |
|
산소센서 히터-RR/B2 |
OFF |
OFF |
OFF |
|
TAS 학습 이력 |
DONE |
DONE |
DONE |
|
경고등 점등후 주행거리 |
0 Km |
0 Km |
0 Km |
|
분사펄스-B1 |
2.7 mS |
3.3 mS |
3.4 mS |
|
분사펄스-B2 |
2.8 mS |
3.4 mS |
3.4 mS |
|
점화시기 |
BTDC 18 |
BTDC 15 |
BTDC 16 |
|
캐니스터 CONT S/V |
0 % |
0 % |
0 % |
|
VTC 각도 B1 |
0 ' |
1 ' |
0 ' |
|
VTC 각도 B2 |
0 ' |
0 ' |
0 ' |
|
VTC 구동 B1 |
0 % |
0 % |
0 % |
|
VTC 구동 B2 |
0 % |
0 % |
0 % |
|
가변흡기 S/V |
OFF |
OFF |
OFF |
|
산소센서히터 |
50 % |
50 % |
50 % |
|
에어컨 릴레이 |
OFF |
OFF |
OFF |
|
연료펌프 릴레이 |
ON |
ON |
ON |
|
EVAP벤트컨트롤V/V |
OFF |
OFF |
OFF |
|
스로틀 릴레이 |
ON |
ON |
ON |
|
산소센서 히터-FR/B1 |
ON |
ON |
ON |
|
산소센서 히터-FR/B2 |
ON |
ON |
ON |
|
냉각팬 |
OFF |
OFF |
OFF |
|
CAN 통신 |
정상 |
정상 |
정상 |
|
CAN 게이트 1(Tx) |
정상 |
정상 |
정상 |
|
CAN 게이트 2(TCM) |
정상 |
정상 |
정상 |
|
CAN 게이트 3(VDC) |
정상 |
정상 |
정상 |
|
CAN 게이트 4(METER) |
정상 |
정상 |
정상 |
|
CAN 게이트 6(BCM) |
정상 |
정상 |
정상 |
|
CAN 게이트 7(IPDM) |
정상 |
정상 |
정상 |
|
※ 자료는 자동차 정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주행에 이상이 없는 차량의 엔진 및 변속기의 센서값을 작성한 자료입니다.
※ 차량에 따라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자료는 GSTA-01000 HI-DS 스캔 툴을 이용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 스캔 툴에 대한 문의 사항은 다음 사이트를 참고하십시오.(http://www.gitaut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