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Aug,+)- Caug, Daug, Eaug, Faug, Gaug, Aaug.. C+, D+, E+, F+...
*aug혹은 +코드라고도 표시하며 코드상에 꼭 필요한 코드가 아니라 곡의 진행중에 어떤 특수한 분위기나 좀 더 나은 코드의 진행을 위해서 사용한다.
코드 구성은 메이져 코드의 제 3음을 반음올려 변형시킨다.
즉 증 5도음을 말한다.(증5도=완전5도음을 반음 올린음)
Caug |
도 |
미 |
솔# |
Daug |
레 |
파# |
라# |
Eaug |
미 |
솔# |
도 |
Faug |
파 |
라 |
도# |
Gaug |
솔 |
시 |
레# |
Aaug |
라 |
도# |
파 |
Baug |
시 |
레# |
솔 |
*** 음이름 기본
음 |
도 |
레 |
미 |
파 |
솔 |
라 |
시 |
도 |
이 |
다 |
라 |
마 |
바 |
사 |
가 |
나 |
다 |
름 |
C |
D |
E |
F |
G |
A |
B |
C |
일정한 진동수를 가진 고른음을 그 높이에 따라 각각 고유한 이름을 붙였습니다.
*** #(샾:올림표)을 붙이는 순서
# : 파,도,솔,레,라,미,시 (♭의 역순)
으뜸음 위치 : #이 붙은 음의 바로 다음 음 (으뜸음의 이름으로 ~장조라고 말함)
예) 파에 #이 붙어 있으면 파의 바로 다음 음인 솔이 으뜸음이며, 솔의 음이름이 '사' 이므로
이 악보의 조성은 사장조이지요.
#이 두 개 이상 : 제일 오른쪽에 붙어 있는(제일 마지막에 붙어 있는) #을 기준으로 계산
파,도,솔,레 에 #가 붙어 있다면 제일 마지막에 붙어 있는 레가 기준
레의 바로 다음 음인 미가 으뜸음이며 미의 음이름이 '마' 이므로
이 곡의 조성은 마장조입니다.
(1개) # 파 ->솔(사장조)
(2개) ## 파도 -> 레(라장조)
(3개) ### 파도솔 -> 라(가장조)
(4개) #### 파 도 솔 레 ->미( 마장조)
(5개) ##### 파 도 솔 레 라 ->시(나장조)
(6개) ###### 파 도 솔 레 라 미 ->파(바장조)
(7개) #######파 도 솔 레 라 미 시 ->도(다장조)
* 으뜸음인 음에 #이 붙어 있으면 올림가장조~ 라고 함
두 개의 으뜸음에는 #이 붙어있기 때문에 올림이란 말이 붙는 경우에는
#이 파,도,솔,레,라,미 에 붙어있는 경우와
# 파,도,솔,레,라,미,시 에 붙어있는 경우에만 해당됨.
*** ♭(플랫:내림표)을 붙이는 순서
♭ : 시,미,라,레,솔,도,파 (#의 역순)
으뜸음 위치 : 자기 자리 포함 4칸 아래
♭: ♭이 붙어있는 음을 포함하여 아래로 내려가서 네번째 음이 으뜸음입니다.
즉 시에 ♭가 붙어 있다면 시를 포함한 네번째, 즉 시..라..솔..파... 네번째 음이 '파' 이므로
파의 음이름인 바장조가 됩니다.
♭이 두 개 이상 : #와 동일하게 제일 마지막에 붙어있는 ♭을 기준으로 계산
예를 들어 시,미,라,레,솔 에 ♭이 붙어 있다면 제일 마지막 음인 솔을 포함한 아래로 네번째음,
솔..파..미..레.. 네번째 음이 '레' 이므로 레의 음이름인 라장조가 됨
(1개) b 시 -> 파 (바장조)
(2개) bb 시 미 -> 시 (나장조)
(3개) bbb 시 미 라 -> 미 (마장조 )
(4개) bbbb 시 미 라 레 -> 라 (가장조)
(5개) bbbbb 시 미 라 레 솔 -> 레 (라장조)
(6개) bbbbbb 시 미 라 레 솔 도 ->솔 (사장조)
(7개) bbbbbb 시 미 라 레 솔 도 파 ->도 (다장조)
* 시,미,라,레,솔 에 ♭이 붙어 있으면 라장조가 아닌, 내림라장조
이 글은 올리는 이가 허가를 한 도표이니
기타 건반 피아노 헌신디사이저 새신디사이저 훔친피아노 얻은피아노 빌린기타
할부건반 현찰주고산올겐 등을공부하시는 모든이들에게
막 퍼다 주셔도 법적인 하자가 없어니
마구 마구 펌해주시요
-캘리포니아장학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