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上海收藏者对黑皮玉器的研究(上)
(2009-05-21 09:12:15)
ym_chen1948
文博界对黑皮玉器的态度,我们已经作了交待。由此可见,多数文博界的专家对黑皮玉器的态度还是客观的,我们不能因为他们没有看到过黑皮玉器就一定要他们承认这是史前遗物,这种强加于人的作法往往会失去文博界专家对民间收藏界的支持。
一些独具慧眼的文博界人士,能够大胆地支持民间的一些藏品,对他们来说,是相当不容易的事情。史树青先生在吉林出版集团有限责任公司出版的《古玉二十讲》的第10页中,发表了一件红山文化玉龙(2007年月日月第一版)。该书在龙的“鉴赏要点”中写道:“此器青玉质,受沁严重。身体呈‘C’字形,吻部前伸,略上翘,嘴紧闭,鼻端截平,有对称的圆鼻孔,颈背长上卷,尾向内弯曲,末端圆钝,背有一圆孔,可供挂系。”
无独有偶,同年同月,山西教育出版社出版的张文广先生主编的《中国古玉真伪鉴别》一书的第17页,也发表了同一条玉龙,在作为标准器讨论时,书中论述此“C”字龙时说:“此器青玉质,受沁严重。身体呈‘C’字形,吻部前伸,略上翘,嘴紧闭,鼻端截平,有对称的圆鼻孔,颈背长上卷,尾向内弯曲,末端圆钝,背有一圆孔,可供挂系。”
两个专家,两本书介绍的标准器是民间收藏的同一条“C”字龙,可见在主流文博界,也有专家认同民间的藏品。这件“C”字龙,是上海一个藏家的藏品。观察实物,可以知道,这是一件黑皮的C字龙。有人笑称,除了已经馆藏和拍卖的四个C字龙外,这应该说是天下第五龙了!也有人喜噱说,专家用了藏家的照片,可以打打官司了。更有人说,专家能用藏家的照片,是藏家的荣耀,打什么官司?却有人说,官司一打,不是这条龙更出名了吗?社会就是如此的复杂,也如此的有趣,但是毕竟理智的人在社会上比较多,藏家和专家的关系需要有一个调整,即藏家要尊重专家,专家毕竟在这个领域里摸爬滚打这么多年,俗话说,萝卜干饭也吃过不知道多少,他们有话语权或者说话比较谨慎,是应该得到藏家的理解和尊重;当然,专家也不能轻视藏家,说不定藏家手中的确有专家没有见过的好东西,切不能以考古没有发现或博物馆没有见过作为鉴定藏品的标准,如果采取这样的标准,那么“C”字龙没有一条是古代红山文化时期的真品,都是现代的仿品,因为迄今为止,被认可的C字龙,没有一条符合上述两条标准。如果不是苏赫先生慧眼识宝,三星他拉C字龙可能还不会放在国家博物馆的展柜里供人观赏,而是仍旧被村民们拖着当铁圈玩。
上海的藏家手中的玉龙被文博系统的专家认可,有一定的必然性。因为,在上海,有不少藏家不仅收藏黑皮玉器,更注重研究黑皮玉器,他们对黑皮玉器的收藏和研究恢复了收藏事业的本来面目,即收藏是个人养情益智,保管和探索文明的一种爱好。真正的藏家,也许也交换或买卖自己的藏品,但那是收藏过程的一种并非必然的行为,也只有在研究自己手中的藏品若干年后才可能出现的行为。艺术品不是股票,用它可以随时随地变成现金,任何以此为目的的收藏,都不是真正意义上的收藏。正因为上海的这些藏家们,把藏品的艺术价值和学术价值看得比藏品的经济价值来得重,所以他们能见到好东西留下好东西并能悟出好东西
상하이 수집가의 검은 가죽 비 취 연구 (위) (2009-05-21 09:12:15) 문학 원의 태도를 ym_chen1948 블랙 스킨 비 취로, 우리는 고백을 했다.
따라서, 검은 피부 옥에 대 한 웬 보의 태도의 분야에서 전문가의 대부분은 여전히 목표입니다, 우리가 볼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은이 선사 유물 임을 인정 해야 합니다 검은 피부 비 옥,이 관행의 부과 종종 개인 컬렉션 커뮤니티에 문학과 보 커뮤니티 전문가의 지원을 잃게 됩니다. 몇몇 안목 있는 블로거 들이 개인 컬렉션을 과감 하 게 지원할 수 있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길 림 출판 그룹 주식회사에 의해 공표 된 "고 대 옥 20 강의" 10 페이지에는 hongshan 문화 율 강 (2007의 첫 번째 판 달과 달의 초판)을 공표 했다. 용의 ' 감상 지점 '에는 "이 장치 녹색 비 취에의 한 진 심각한 것"이 기록 되어 있다. 몸은 ' C ' 문양, 키스는 앞으로 뻗어, 약간 업 턴, 입이 닫혀, 코 끝이 잘리고, 대칭 둥근 콧구멍이 있다, 목 뒷면은 긴, 꼬리는 안쪽으로 구부려 진, 끝은 둔 하 고, 뒤쪽에는 둥근 구멍이 있으며, 시스템을 중단 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찬가지로, 같은 달에, 산시 교육 언론 씨 장 웬 광 에디터에서 책의 "중국 고 대 옥 인증 식별" 17 페이지의, 또한 같은 옥 용을 발표 했다, 표준 장치 토론으로 책에서,이 "C" 드래곤 말했다: "이 장치 녹색 옥, 친화에 의해." 몸은 ' C ' 문양, 키스는 앞으로 뻗어, 약간 업 턴, 입이 닫혀, 코 끝이 잘리고, 대칭 둥근 콧구멍이 있다, 목 뒷면은 긴, 꼬리는 안쪽으로 구부려 진, 끝은 둔 하 고, 뒤쪽에는 둥근 구멍이 있으며, 시스템을 중단 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두 전문가, 표준 장치에 의해 소개 된 두 권의 책은 문학 원의 주류에서 볼 수 있는 동일한 "C" 용의 민속 컬렉션, 민속 컬렉션으로 식별 하는 전문가 들이 있다. 이 "C" 드래곤 상하이에서 티베트의 컬렉션입니다. 당신이 알 수 있는 물리적 관찰, 이것은 C 워드 드래곤의 검은 피부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4 개의 C-워드 드래곤의 수집 및 경매 뿐만 아니라,이 세계의 다섯 번째 드래곤 이라고 한다 것을 웃음! 다른 사람 행복 스턴 트는 전문가 들이 티베트의 사진을 사용 하 여 소송을 싸울 수 있다고 말했다. 더 많은 사람들이 티베트의 사진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한다, 티베트의 영광, 무슨 소송?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다스 소송을 말하지만,이 드래곤이 더 유명 하지 않습니다? 사회는 너무 복잡 하 고, 너무 흥미 롭 지만, 모든 지역 사회의 현명한 사람들 더, 티베트과 전문가 사이의 관계를 조정 해야 합니다, 즉, 티베트 전문가를 존중 하는, 그래서 몇 년 동안이 분야의 전문가, 전문의,이 말은 간다, 무는 또한 먹고, 그들은 더 신중 하 게, 목소리를가지고 또는 얘기 더 주의, 티베트에 의해 이해 되 고 존경 해야 합니다; 물론, 전문가 티베트을 경 멸 수 없습니다, 아마도 티베트의 손이 좋은 것을 볼 수 없습니다, 고고학을 발견 하지 않거나 박물관 컬렉션의 식별의 기준으로 간주 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표준 경우, 다음 "C" 용은 실제의 고 대 hongshan 문화 기간이 아니다, 현대 모조품은 지금까지, 인식 된 C-드래곤의 아무도 위에서 언급 한 두 가지 기준을 충족 하지 않기 때문에.
그 씨의 눈이 아니 었는 데, 삼성의 풀 C 드래곤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국립 박물관의 전시 캐비닛에 놓이지 않았을 수도 있으 나, 마을 사람들에 의해 계속 해 서 재생 되는 아이언 링으로 끌려가는 것 이다. 웬 보 시스템의 전문가 들이 상하이의 티베트에 대 한 율 동을 인정 하 고 있으며, 특정 캔 슬에 대해서 있습니다. 때문에, 상하이, 많은 수집가는 블랙 가죽 옥을 수집 뿐만 아니라, 검은 가죽 비 취의 연구에 더 많은 관심을 지불, 그 수집 및 블랙 가죽에 대 한 연구는 진정한 성격의 원인의 컬렉션을 복원 하는, 즉, 컬렉션은 개인 사랑 퍼즐, 문명의 양육 및 탐사는 문명 취미. 진정한 컬렉터는 자신의 컬렉션을 교환 또는 구매 및 판매 하지만, 그것은 수집 과정에서 불가피 하지 않은 행위이 고, 자신의 손으로 컬렉션을 연구 한 후 몇 년만에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예술은,이 목적을 위해 언제 어디서 나 현금으로 전환 될 수 있는,이 목적이 아닌 실제 컬렉션이 아닙니다, 재고가 없습니다. 상하이의 이러한 티베트은 수집품의 예술적 가치와 학문적 가치를 수집품의 경제적 가치 보다 더 무 겁 게 보고 있기 때문에 좋은 것을 보고 좋은 것 들을 남길 수 있으며 좋은 것 들을 구분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썬 친 시의 검은 가죽 비 취의 우상,이 덤핑에 대 한 많은 외국인은, 아프리카 나무 조각 예술 보물을 능가 하기 위해 그들을에 비유, 하지만 그는 여전히 1.2 미터 높은 태양 우상의 쳉 weida의 컬렉션 등의 사랑 하는 컬렉션, 아름 다운 긴장감, 고 대 문명에서 희생과 제사의 진정한 이미지를 재현, 누가 사랑 하는지 볼 예술 같은 작품, 그는 정중 하 게 자신의 개인 쇼 룸에 배치. 이전에 언급 한 상하이 산 지는 검은 가죽 비 취에 의해 서, 심각 고 대 문명의 정보를 탐구, 검은 가죽 옥의 수집에 20 년 이상의 경험을 축적 했다. 그들의 탐험 유익 했습니까?
先来说说上海油画雕塑院的钱益中先生和韩连国先生。说他们是黑皮玉器的民间藏家,的确不错;说他们是文博界的专家,也毫不为过。钱益中先生是文博系统的副研究员。韩连国先生是研究馆员。实际上,了解他们的上海艺术和收藏圈子,多数把他们看成我国油画鉴定的权威人士。在长期的油画修复实践中,他们练成了一双火眼金睛,对我国近代和现代艺术史上的油画作品,他们的判断往往左右着拍卖公司的业绩。笔者曾经在一次走访中,亲眼目睹他们对手中修复的刘海栗油画《雍和宫》的点评,在场的一位年青的成功人士聆听了他们的介绍后,一举在拍卖时以数百万元的价格把这幅《雍和宫》收入囊中,以致我的一个好友懊悔没有准备更为充裕的资金。在他们的客户群体中,有曾被评为我国十大画廊的“东海堂”,有著名的油画家陈丹青,有政府机构的重大项目,写下这些,好像在炫耀他们的艺术经历,似乎和黑皮玉器的收藏和鉴赏毫无关系。错了!正因为他们所从事的职业,正因为他们的艺术经历,在上海油画雕塑院这样的艺术环境中他们的艺术嗅觉比较灵敏,在上海油画雕塑院这样的艺术氛围中他们的艺术视野比较宽广,一句话,他们所具备的艺术素养和艺术审美能力,再加上个人的爱好,使他们对原始艺术具有非比常人的敏感,当他们在上个世纪八十年代,在上海福佑路地摊上闲逛时,他们被黑皮玉器的艺术张力所折服,他们惊叹黑皮玉器的神奇、夸张、野性和直率,他们更为惊奇的是,这些黑皮玉器的价格出乎意料的便宜,虽然上个世纪的八十年代,国人的工资还比较低,瓤中羞涩是民间收藏家经常碰到的事情。然而,黑皮玉器的价格却是当时的韩、钱两人完全可以接受的。这些二十几公分的黑色雕塑成了这两位家中的摆设,也成了他们在上海油画雕塑院最好的话题,也吸引了上海不少的画家和雕塑家把眼光注视这些谁也说不清楚的黑皮雕塑品
그는 썬 친 시의 검은 가죽 비 취의 우상,이 덤핑에 대 한 많은 외국인은, 아프리카 나무 조각 예술 보물을 능가 하기 위해 그들을에 비유, 하지만 그는 여전히 1.2 미터 높은 태양 우상의 쳉 weida의 컬렉션 등의 사랑 하는 컬렉션, 아름 다운 긴장감, 고 대 문명에서 희생과 제사의 진정한 이미지를 재현, 누가 사랑 하는지 볼 예술 같은 작품, 그는 정중 하 게 자신의 개인 쇼 룸에 배치. 이전에 언급 한 상하이 산 지는 검은 가죽 비 취에 의해 서, 심각 고 대 문명의 정보를 탐구, 검은 가죽 옥의 수집에 20 년 이상의 경험을 축적 했다. 그들의 탐험 유익 했습니까?
커뮤니티에서이를 인식할 수 있습니까? 상하이 유화 및 조각 연구소의 chanyichong 씨 한 량 uo 씨에 대해 이야기 합시다. 그들은 검은 피부 비 취의 민속 수집가 있다는 말을 실제로 좋은, 그리고 그들은 문학과 보 세계의 전문가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김 진은 원 보 시스템의 준 연구원 이다. 한 량전 씨는 연구 사서 이다. 사실, 그들의 상하이 예술과 컬렉션 원을 이해, 대부분은 중국의 유화 식별의 권위로 그들을 참조 하십시오. 유화 수리의 장기적인 관행에, 그들은 한 쌍의 눈으로 연습, 중국의 현대 유화 작품의 현대 예술 역사, 그들의 판단은 종종 경매 회사의 성능에 영향을 미친다. 한 번의 자신의 수리에 방문에서 목격 했다 리 우 하 일리 오일 페인팅 "옹 화 궁 사원" 주석, 젊은 성공한 사람의 존재는 자신의 소개를 듣고, 하나는 내 친한 친구 중 하나는 더 풍부한 자금을 준비 하지 후회 하지 않도록, 주머니에이 "용의 사원"을 넣어의 수백만의 가격에 경매에서 급습 떨어졌다. 그들의 고객 그룹 중, 중국의 상위 10 개의 갤러리로 평가 되었습니다 "이스트 차이나 시 홀", 거기에 유명한 오일 화가 첸 danqing, 정부 기관의 주요 프로젝트가 있다, 그들의 예술적 경험을 표시 하는 것 처럼,이 쓰기, 검은 가죽의 수집 및 감사와는 아무 상관이 없는 것 같다. 잘못! 때문에 그들의 직업, 그들의 예술적 경험 때문에, 상하이 유화 및 조각 연구소에서 같은 예술적 환경, 냄새의 그들의 예술적 감각은 더 민감 하다, 상하이 유화 및 조각 연구소에서 그들의 예술적 비전의 예술적 분위기가 더 넓은, 단어, 그들은 예술 문 맹 퇴치 및 예술적 미적 능력, 개인 취미와 결합, 그들은 원시 예술에 더 민감 했다, 그들은 상하이의 축복 된도로 노점 80의에 대 한 방황, 그들은 검은 피부 비 취의 예술적 긴장에 의해 압도 했다, 그리고 그들은 마술에 감탄 했다, 과장, 검은 피부 옥의, 및 방향, 그리고 그들은 더 놀 랐 다이 검은 피부 옥의 가격은 예기치 않게 싼, 비록 80의 지난 세기의 중국 사람들의 삯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낮은, 육체 수줍음 종종 개인 수집가 발생 합니다. 그러나, 검은 가죽 비 취의 가격은 한 때, 돈 두 사람이 완전히 허용 된다. 이 검은 조각의 20cm 이상이 두 집의 가구가 되고있다, 상하이 유화 및 조각 아카데미에서 가장 좋은 주제, 그리고 아무도 말할 수 없는 검은 피부 조각을 보고 상하이에서 많은 화가와 조각가를 끌고있다
谁能就得清楚?
柏岳先生的文章还没有发表。
金喜镛先生还在听日本老人讲故事。
陈逸民先生也一样在福佑路上闲逛。
韩、钱两位却想把黑皮雕塑搞清楚,当然,他们并没有想到,要完成对黑皮雕塑的研究,是一个庞大的系统工程,它不仅是文物和考古领域里的事情,它和物理化学和人类学、历史学、地理学甚至和气象学都有关系。
他们第一个想法是要搞清楚黑皮雕塑究竟是什么材料做成的。我们现在讲黑皮玉器,不管是支持者还是反对者,都已经十分顺口,但是,早先并不知道这些黑不溜秋的雕塑是玉器。一开始,人们都把它当作石头,因为其质地较硬,比重有很大,人们甚至怀疑它是或者天上掉下的陨铁。想到陨铁,那就更不可思议了,因为陨铁在自然界存在的数量要大大小于石头或者玉。陨铁的黑皮雕塑其研究价值也就更为可贵。是不是铁,是最好测定的,用磁铁一吸,答案就出来了,这也许是黑皮雕塑最容易做的实验。
这些看似石质的黑皮雕塑里面究竟是什么材料呢?钱、韩两人做起了实验。他们先用水浸泡,几个月的实验没有结果;他们然后用酸浸。从草酸到王水,他们使用了各种配方,终于发现,在酸的作用下,黑皮会去掉,而露出里面的颜色,经过多次实验,他们欣喜地发现,黑皮雕塑的村质居然是玉!有绿色的玉,黄色的玉、白色的玉,有的玉晶莹润洁,十分惹人喜爱。
谁有这么傻,把玉涂黑呢?!
这就牵涉到一个在黑皮玉器讨论中最为根本的原因,什么是黑皮?黑皮究竟是什么物质?它又是怎样粘附在玉器表面的
누가 알아야 할 거 야?
이 글 씨 웨의 기사는 아직 출판 되지 않았다.
김 시 씨는 지금도 옛 일본어 이야기를 듣고 있다.
첸이 인 씨도, 행복의 길을 따라 방황 하 고 있다.
한, 첸 두는 그러나 검은 피부 조각상의 조각을 만들고 싶어, 물론, 그들은, 생각 하지 않았다 그들은 블랙 스킨 조각의 연구를 완료, 거 대 한 시스템 엔지니어링, 그것은 뿐만 아니라 문화 유물 및 고고학의 분야에서, 그것은 물리적 화학 및 인류학, 역사, 지리학, 심지어 기상학 관련이 있다. 그들의 첫 번째 생각은 검은 피부 조각상이 어떤 소재로 만들어진 것을 정확 하 게 파악 하는 것 이었습니다. 우리는 지금 검은 피부 비 취에 대해 얘기 하 고, 후원자와 상대 모두, 매우 편안한 되었습니다, 하지만이 검은 조각이 옥 것을 이전에 몰랐다. 처음에 사람들은 더 단단한 질감과 큰 비중 때문에 돌로 사용 되었으며, 심지어 사람들은 하늘에 떨어진 운 석 철 이었다. 자연의 운 석 철 수가 돌 이나 옥 보다 훨씬 작기 때문에 운 석 철을 생각 하는 것은 더욱 생각할 수 없습니다. 운 석 철의 검은 피부 조각의 연구 가치는 훨씬 더 귀중 한 것입니다.
철이 아니다 측정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석 흡입으로, 응답이 나왔다, 이것은 아마도 검은 피부 조각을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실험입니다. 겉으로 보이는 돌의 검은 피부 조각품의 자료는 정확히 무엇 인가? 첸은 두 명이 실험을 했다. 그들은 먼저 물에 담가, 실험의 달이 무 과일 했다; 그들은 산에 담근 다음. 왕 수이에 옥살산에서, 그들은 조리법의 다양 한 사용, 마지막으로 산의 행동으로 발견, 검은 색이 제거 되 고, 내부 색상을 노출, 많은 실험 후, 그들은 검은 피부 조각의 마을 품질이 실제로 옥 것을 찾을 행복 하다!
녹색 옥, 노란 옥, 화이트 옥, 일부 비 취 크리스탈 깨끗 한, 매우 사랑 스러운 있습니다.
누가 그렇게 바보, 비 취 흑 화?! 이것은 까만 피부 비 옥 토론을 위한 가장 근본적인 이유의 한 개를 관련 시킵니다, 무엇이 흑색입니다 입니까? 정확히 무엇이 검은 피부 입니까? 그리고 어떻게 옥의 표면에 충실 합니까?
上海收藏者对黑皮玉器的研究(下)
(2009-05-23 23:12:14)
ym_chen1948
2003年11月,钱益中和韩连国两人的著作《红山古玉》出版了。他们对红山玉器的器型、工艺、和材质作了认真的探讨,特别是书中发表了不少黑皮玉器的图片,让读者第一次在出版物中领略了黑皮玉器的风采。《红山古玉》一书中所提出的玉猪龙的形状和猪的胚胎相关的观点,马蹄形器系玉冠的观点,现在已经成为普遍的共识,许多学者在各自的著作中也论述了类似的观点。同时,该书也因为发表了一个惊世骇俗的观点,而引起了部分人士的反对,书中,他们认为,龙曾经是一个现实生活中存在过的动物,因而红山古人根据现实生活中的形象而创造了“玉龙”。想想明代曾经把非洲某国进贡的长颈鹿作为麒麟观赏,这样的说法也有一定的道理。我们不讨论这样复杂而又离经叛道的命题,我们只是讲述有关黑皮玉器的故事。
上海的陈逸民先生也在对黑皮雕塑进行研究。上个世纪的九十年代,当陈逸民先生和韩连国先生在市场上邂逅后,再加上钱益中先生,他们就成了研究红山文化的莫逆之交。三人曾经一起二上内蒙,在东北大地的白山黑水和戈壁草原间寻觅红山文化的踪迹。共同的爱好和志向,使他们在黑皮玉器的探索过程中,相互交流,相互影响,各自在红山文化和黑皮玉器的研究中做出了一定的成绩。
在百度网上打上“黑皮玉器”四个字,就会找到相关网页约21,900篇,其中第一篇是《心得体会-黑皮玉器,红山文化的重要组成部分》,发表于2008年9月14日1点22分21秒,作者为张益文曲。录下全文:
상하이 수집가의 검은 가죽 비 취 연구 (아래) (2009-05-23 23:12:14) 11 월 2003 일에 ym_chen1948, 한 량 전, "훙 산 고 대 옥"의 글이 출판 되었다. 그 (것) 들은 hongshan 옥의 모형, 기술 및 물자에 대 한 진지 하 게 토론을 하 고, 특히 책은 까만 가죽의 작풍을 감사 하는 간행물에 있는 처음을 위해 독자에 게 검정 가죽 비 취의 많은 사진을 간행 했습니다. 책에서 "훙 산 고 대 옥", 옥 돼지 용의 모양과 돼지 배아 관련 관점, 말굽 시스템 yucuan의 관점, 지금 일반적인 합의가 되 고 있다, 그들의 각각의 작품에 많은 학자는 또한 비슷한 관점을 논의 했다. 동시에,도 서는 그 책의 충격적인 관점을 출판 하 고, 어떤 사람들의 반대를 자극 했기 때문에, 그들은 용은 한 때 동물의 존재의 실제 생활 이었다는 것을 믿고, 고 대 인 들에 게 실제 생활의 이미지에 따라 홍 산을 만들고 "율 롱"을 창조 했다. 이 같은 문장은 특정 진리를 볼 수 있는 기린으로 아프리카 국가 공 물 기린이 한 번 명나라를 생각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복잡 하 고 비정상적인 명제에 대해 설명 하지 않으며, 우리는 단지 검은 피부 비 취에 대 한 이야기를 전달 합니다. 또한, 상하이의 천 하 인 씨는 검은 피부 조각상을 공부 하 고 있습니다. 90의 지난 세기 동안, 첸이 인 씨와 한 량가가 시장에서 만난 때, 그는 chanyichong 씨와 함께 훙 샨 문화를 공부 하는 어려운 친구가 되었다. 두 번째 내 몽고에 함께, 3 명의 사람들이 바 이산 검은 물과 고비 사막에 있는 북동쪽에 있는 홍 샨 문화의 흔적을 찾는 사이.
일반적인 취미와 포부, 그래서 검은 피부 비 취 탐사 과정에서, 상호 교환, 상호 영향, 훙 샨 문화와 검은 가죽 옥 연구에 각각 특정 업적을 했다. 2017 년 9 월 14 일, 2008 1:22 21 초에 발표 된 "검은 가죽 비 옥, 중요 한 부분의 hongshan 문화" 인 "블랙 가죽 비 취" 4 단어, 처음에 대 한 약 21900 페이지를 찾을 것입니다 히트, 저자는 장이 웬 Q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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红山文化有一类黑皮玉器,它们往往有着十分奇特的造型。它们或者是两个动物的复合,比如鹰在熊的头上,或者人和猪龙的结合,是一个两种动物的复合体。它究竟是史前实际存在的生物,还是原始人类的想象,恐怕永远是个迷。这些玉器已被沁成黑色,但其开窗部分,仍旧可以看出其玉的本色。它们都为碧绿、淡绿、黄色、黄绿的岫玉,其中犹以褐色玉为多,而褐色玉的玉质较差。
黑皮玉器的纹饰和出土的红山文化玉器完全相同。比如,鼓眼、棱线(凸弦纹)、对穿孔。这些玉器中的棱线或者叫凸弦纹,就像脊梁一样挺拔,可以用四个字来描绘其特征,就是“黑、细、直、挺”。
黑,就是说,凸弦纹的黑度要比其他地方明显;
细,就是说,这条棱线,比玉器中的其他的纹饰要细得多;
直,就是说,凸弦纹无论是线状还是弧状,总给人一种笔直的感觉,不会出现歪歪扭扭的样子(这里所指的“直”应用微积分学的观念去理解);
挺,就是说,棱线的突起比较突兀,没有坡度。
从图上的复合动物中可以体会黑皮圆雕玉器的这种纹饰特征。
黑皮圆雕玉器的穿孔也具有红山文化玉器的特征。它一般都在人像或神像的脑后有象鼻孔,用以佩系绳子,因此,小型的这类玉器也应该是缀件。另外,这类玉器的人身像雕塑,往往在颈部、两腋下、足间和尾部雕有对穿孔。这类穿孔外大内小,孔壁打磨光滑。
一些雕塑家也被这些造型奇特的玉器所吸引。在比较这些玉器的构图、技法、形体比例和造型特征后,他们认为:这些玉器绝不可能是现代作品,它们只能是原始人类虚幻和荒诞意象的产物。
红山文化玉器,以其多姿的造型、绚丽的色彩和丰富的内涵,在中国上古艺术史中,占据了光辉的篇章,可以毫无逊色地称之为人类文化的瑰宝
블랙 가죽 비 취 훙 산 문화는 검은 가죽의 종류를가지고 비 취, 그들은 종종 매우 이상한 모양이 있습니다. 그들은 곰의 머리에 독수리, 또는 두 동물의 복잡 한 남자와 돼지 용의 조합으로 두 동물의 화합물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선사시대 생물, 또는 원시적 인 인간의 상상력이 든, 아마 항상 신비입니다. 이 옥은 블랙에 진 했다, 하지만 열려있는 창 부분, 여전히 옥 색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브라운 제이드 더 많은, 갈색 옥 비 취 품질 가난한-그들은 청록색, 옅은 녹색, 노란색, 노란색, 녹색 xiuyu 제이드입니다. 블랙 레더 제이드 장식과 발굴 훙 산 문화 옥은 정확히 동일 합니다. 예를 들어, 드럼 눈, 프리즘 (볼록 문자열), 천공.
이러한 옥 선, 또는 볼록 문자열 라인의 가장자리는 척추와 같은 직 립, 그리고 네 개의 단어를 특징으로 할 수 있다, 즉, "검은, 벌금, 직선, 좀."
검정, 즉, 볼록 문자열의 검은 색은 다른 장소 보다 더 명백 하다;
벌금, 말하자면,이 프리즘은 옥에 있는 다른 장식에 비해 훨씬 더 미세한;
직선, 즉, 볼록 문자열, 선형 또는 호, 항상 직선 느낌을 준다, 거기에 비뚤어진 외관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는 이해 하는 미적분의 개념의 "직선" 응용 프로그램을 참조);
아주, 말하자면, 프리즘의 pro결핵은 더 급격 하 게, 경사가 없다.
블랙 껍질 라운드 조각 옥의이 장식 기능은 그래프에 복합 동물에서 실현 될 수 있다. 검은 피부 라운드 조각 비 취의 천공 또한 홍 산 문화 비 취의 특성을 갖는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코끼리 콧구멍의 머리 뒤에 사람이 나 우상의 이미지에서, 로프를 묶어 사용, 따라서, 작은 같은 옥은 또한 부착 해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옥 사람들은 종종 목에 조각, 두 겨드랑이, 발과 꼬리를 천공에 새겨진.
이러한 유형의 천공은 외부에서 작고, 구멍 벽은 부드러운 광택입니다. 일부 조각가는 또한 옥의 기괴 한 모양에 매료 된다.
이러한 jade의 조성, 기술, 신체 비율 및 모델링 특성을 비교한 후, 그들은 생각 한다:이 옥은 결코 현대 작품이 될 수 없다, 그들은 단지 원시 인간의 환상과 터무니 없는 이미지의 생성물이 될 수 있다. 훙 샨 문화 옥, 그것의 다채로운 모양, 화려한 색상 및 풍부한 connotation, 고 대 중국 미술의 역사에서, 영광 스러운 장을 차지, 인간의 문화의 보물 이라고 하는 harvoson 수 있습니다.
这段文字长686字。有兴趣的读者不妨翻一翻陈逸民和陈莺两人合著的《红山玉器的收藏和鉴赏》第27章《黑皮圆雕玉器》,该书2004年4月第一版,其内容和上述文字基本一致。
陈逸民先生特别感谢张先生的引用,没有张先生的引用,百度也许不会把这些内容置顶,也许不会有256名网友浏览。前几年,在“中国文物之门网站”上,曾经有网友连文带图全部连载了《红山玉器的收藏和鉴赏》一书,可见该书在红山玉器收藏界的影响。
陈逸民父女对黑皮玉器的探索,不仅仅在于上述引文中所讨论的加工工艺和器型特征,这样的研究,也许只能引起玉器收藏者的兴趣,也只是停留在器物学的范畴上,其视野还不够开阔,嗅觉还不够灵敏,其涉及的文化层次还不足以引起学者们的关注。
他们父女两人和韩连国、钱益中先生徘徊于戈壁草原,奔走于赤峰和通辽之间,在大量野外寻觅之后,回到上海就倘佯于浩瀚的古籍文献之中。书上的寻寻觅觅虽然没有白山黑水之际的寻觅那样需要晓露风餐,但其艰苦程度丝毫不亚于日洒雨淋。看一看他们所拟的章目,“玄鸟生商”、“红山文化玉酋长雕像”、“通灵神器”、“红山文化的图腾崇拜”、“红山文化的偶像崇拜”和“红山文化和萨满文化”等等,他们正在试图把黑皮玉器的研究和我国族群起源的以及民族交流和融合的研究,和中华文明传承的研究,和中华古国发生、发展的研究,以及和相关的历史、宗教和人文研究紧密的结合起来。也许这一对父女有点不自量力,也许他们的研究在学者看来微不足道,不管他们的研究是如此的肤浅,不管他们的立论是如此的不经推敲,他们的论点也许存在着很大的谬误,但是,他们却是扎扎实实地迈出了第一步!走在外国人的前面。他们以后在2006中国神话学国际学术研讨会上发表的《红山文化玉器的神话学思考》论文,他们在《东北史地》杂志上发表的相关论文,都对黑皮玉器的史学价值、人类学价值和民族学价值了充分的阐述。他们还把自己所收藏的黑皮玉器广泛地向我国一些著名的人文学者展示,并喋喋不休地宣传黑皮玉器的文化价值,他们几乎到了近乎疯狂的境地。
他们这样做,不仅仅是为了呼吁有关方面重视黑皮玉器的发掘和考证,更是为了让有关方面重视黑皮玉器的研究和探讨。他们知道,凭他们或者再加上上海、北京几个爱好者的探索和研究,是根本不可能揭开这个人类文明之谜的,也根本不可能完成中华文明起源这样重大的探索课题。在这个也许是人类伟大发现的探索中,中国人应该走在最前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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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 있는 독자 들이 첸 야 인을 뒤집어 두고 첸 유 2 공동 집필 "훙 산 비 취 수집 및 감사" 27 장, "블랙 스킨 라운드 조각 옥", 4 월 2004의 첫 번째 버전, 그 내용과 위의 텍스트는 기본적으로 동일 합니다. 씨 첸 씨는 장 씨의 표 창 없이, 미스터 장 표 창을 통해 특별 감사 합니다, 바이두는이 내용을 상단에 넣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거기 되지 않습니다 256 네티즌 찾아보기.
"중국 문화 유산 웹사이트"에서 지난 몇 년 동안, "훙 산 비 취 수집 및 감사" 책의 모든 시리즈와 네티즌 리안 웬이 있었다, 충격의 hongshan 옥 수집 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첸은 아버지와 딸에 게 블랙 필 제이드 탐사를 하 고, 뿐만 아니라 처리 기술 및 유형의 특성, 이러한 연구에 설명 된 바와 같이, 아마도 옥 수집가의 관심을 자극 할 수 있지만, 그 비전은 충분히 개방 되지 않는다, 그것의 비전이 충분 하지 않다,의 지는 충분 하지 않다, 문화 수준 참여의 관심을 자극 하기에 충분 하지 않습니다 그들의 아버지와 딸, 한 량 uo, 추 안 ichong의 남아 있었다는 치 츠와 퉁 랴오 사이를 달리 고 있으며, 수많은 야생 수 색 후에 상하이로 돌아와 고 대 책 문학을 방황 하 고 있다. 책에서 검색에는 바 이산 검은 물이 없는 경우 검색은 샤 오 내부자 식사를 필요로 하지만, 그 어려움은 비 하루 보다 적습니다. 그들이 제안한 장 들을 살펴 봐 "" 훙 산 "," 비 취 추장의 동상 "," 심 령 오라클 "," hongshan 문화의 토템 숭배 "," 훙 샨 문화 숭배 "," 훙 샨 문화와 주술사의 문화 "등, 그들은 검은 피부 비 취의 연구와 중국의 민족 단체의 기원, 그리고 국적의 교환과 통합을 연구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중국 문명의 상속의 연구, 그리고 고 대 중국의 발생과 개발에 대 한 연구, 뿐만 아니라 관련 역사적, 종교 및 인간 연구 밀접 하 게 결합. 아마도 아버지와 딸의이 쌍은 약간 지나치게 뻗어, 아마 그들의 연구에 관계 없이 그들의 조사, 사소한의 눈에 그들의 연구는, 그들의 인수에 관계 없이 너무 피상적 이다, 그들의 주장은 큰 착오를 존재할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앞으로 고체 단계입니다! 외국인 앞에서 걸어 보세요. 그들은 나중에 2006 중국 신화에 대 한 국제 심포지엄, "훙 샨 문화 옥의 신화" 종이, 그들의 관련 논문 동북 역사적인 땅, 모두 역사적 가치, 인류학 가치와 검은 가죽 옥의 민족 그래픽 값에 완벽 하 게 정교의 저널에 발표에 발표 했다.
그들은 또한 중국의 유명한 인문학 학자의 일부에 널리 블랙 가죽 옥의 컬렉션을 넣어, 검은 피부 비 취의 문화적 가치에 대 한 이야기, 거의 미친 상황으로. 그들은 그렇게 뿐만 아니라 검은 가죽 옥의 발굴과 검사에 중요성을 첨부 하는 관련 당사자에 전화, 뿐만 아니라 관련 당사자가 블랙 가죽 옥의 연구와 토론에 관심을 지불 할 수 있도록. 그들은 그들과 함께 또는 상하이와 베이징에서 여러 매니아의 탐구와 연구와 함께, 인간의 문명의 신비를 발견 하는 것은 단순히 불가능 하 고, 중국 문명의 기원으로 이러한 주요 탐사 주제를 완료 하는 것은 불가능 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탐사, 아마도 인류의 위대한 발견, 중국 앞에 있어야 합니다!
当2007年6月8日韩国的郑宰健教授访问了陈逸民先生后,他马上在把郑先生来访的情况、提供的资料同我国著名的人类学家叶舒宪教授作了通报,希望借助叶先生在中国社会科学院供职的条件,提请有关方面的重视。
他本来并不认识北京社会科学院的钱光培研究员,钱先生在网页上发表了一篇文章,对陈逸民父女两人所著的《红山玉器的收藏和鉴赏》做了较高的评价。陈逸民唯恐主动联系,给人一种不知轻重的肤浅感觉。但是,为了把这种研究的紧迫性让我国的学术界有足够的认识,陈逸民不揣冒昧地拨通了钱光培先生办公室的电话。说也凑巧,钱先生因年龄的关系,不再天天上班,而陈逸民先生那天打通的电话,接电话者恰恰是钱光培先生,从此,钱光培先生在关注红山文化研究同时,更对黑皮玉器的现状预以了极大的关注。
柏岳先生、钱光培先生和叶舒宪先生,他们的加入使陈逸民父女、钱益中先生、韩连国先生的最初探索,有了更多的同盟和学术呼应,由此,黑皮玉器的研究出现了一个更为广泛的学术范畴,它不仅仅是黑皮玉器的真伪问题,也不仅仅是黑皮玉器的器物学问题。中国的黑皮玉器发现者和研究者有着比此更高的境界和胸怀。
今天刚参加了一个在上海举行的收藏类会议,在会上有著名的文博专家在会上呼喊:“收藏家万岁!”此举引起了全场雷鸣般的掌声,也引来了与会其他著名文博专家的呼应。好久没有听到“万岁”的声音了,而且这声万岁还是针对一个群体,一个目前还对现实社会尚未产生巨大影响的群体,这声呼喊,实在使我这个与会者有点热泪盈眶和不知所措。收藏家这个群体对得起这声“万岁”吗?在我们讲述的黑皮玉器的收藏爱好者中,他们能否以自己的贡献领会这声呼喊呢?
한국에 대 한 교수 정이 지 안이 6 월 8 일 2007에 방문한 첸 yimin을 방문 했을 때, 그는 곧바로 중국 사회 과학 아카데미에서 봉사 하는 것을 희망 하는 당사자 들의 관심을 끌기를 바라고, 청이가 방문 했 고, 도자기에 있는 저명한 인류학 인 교수님이 제공 하는 정보의 상황을 즉시 브리핑 했다. 그는 베이징 사회 과학 아카데미의 Chang 연구원을 몰랐다, 씨 첸이 웹 페이지에 기사를 발표, 첸 yimin 아버지와 딸이 두 사람의 "훙 산 옥 수집 및 감사" 높은 평가를 했다. 첸이이에 게 연락 하는 것을 두려워, 사람들에 게 중요 하지 않은 피상적 인 느낌의 일종을 제공 합니다. 그러나, 우리 나라의 학문적 인 공동체에 대 한이 연구의 긴급 성을 충분히 인식 하기 위해, 첸은 자유에 게 씨 장 사무실 전화를 했습니다.
말했다 또한 일어났다, 씨 첸은 나이 때문에, 더 이상 매일 일을 하지, 씨 첸은 전화를 엽 니 다 그 날에, 전화는 정확 하 게 씨. 장, 그때부터,에 대 한 홍 샨 문화 연구에 초점을 맞추고 씨 장 뿐만 아니라, 검은 가죽 비 취의 상태에 큰 우려 하고있다. 미스터 바이 유에 씨 그의 참여는 Chang와 씨 시 엔, 그의 참여가 아버지와 딸의 첸의 초기 탐사를 주도하 고, mr. chanyichong 씨와 한 량 uo는 더 많은 동맹 및 학술 에코를가지고 있었고, 결과적으로, 검은 피부 옥의 연구는 검은 피부 비 취의 신뢰성의 문제가 아니었다 더 넓은 학술 범주에 나타났다, 그것은 검은 피부 비 취에서 단지 유물 문제.
중국의 검은 피부 비 취 발견과 연구원은이 보다 높은 수준과 마음을가지고. 오늘날에는 ' 긴 라이브 수집가 '로 유명한 웬 보 전문가가 그 모임에 대해 외치는 상하이에서 열리는 수집품 모임에 참석 했습니다. "전체 방에서 눈에 띄는 박수를 보낸이 이동 뿐만 아니라 회의에서 다른 저명한 웬 보 전문가 들의 에코," 그는 트 윗 했다. 오랫동안 "긴 라이브" 목소리를 듣지 않았고,이 긴 라이브는 여전히 현실 세계에 큰 영향을 주지 않은 그룹,이 외침, 정말 저를이 참석자가 조금 눈물과 압도 하 게 하는 집단을 겨냥 했다. 수집가이 그룹은 "긴 라이브"의 가치가? 그들은 우리가 얘기 하는 검은 피부 비 취의 수집가 사이에 자신의 기여와 외침을 파악 할 수 있습니까?
소스:이페어케이 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