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이스트럭 입니다!
부산시에서는 대기오염 주요 원인인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서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와 1톤 LPG 화물차 신차 구입 보조금을 지원해준다고
하는데요. 조기 폐차 보조금 지원 대상은 자동차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자동차 또는
2005년 이전 제작된 도로용 3종 건설기계에 해당한다고 하니 위 차량을 운행하시는
사장님들께서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3.5톤카고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스펙 및 제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명 : 더쎈 3.5톤 카고트럭
연식 : 2021년 7월 22년형
주행거리 : 35,385km
미션 : 오토 186마력
연료 : 경유
먼저 전방을 보시면 타타대우 더쎈이라는 걸 알 수 있는데요. 2021년 07월에 최초 등록된 22년형 차량으로 따끈따끈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우 상용차는 현재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설과 추석 연휴 각 3일을 제외하고는 모두 시행하고 있는데요. 판매 대리점, 정비 네트워크, 부품대리점은 각 지역별로 분포되어 있어 A/S를 받는 데에 있어 불편함을 겪으실 일이 전혀 없습니다. 엔진 및 동력 전달 주요 부품에 대한 보증기간은 3년에 무제한이며 차체 및 일반부품에 대한 보증기간은 2년에 60,000km라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은데요. ZF오토미션이 장착되어 있어 장거리 운행이 한결 편리하시며 186마력으로 총 35,385km가 주행되었습니다. 가장 최근 연식과 더불어 적게 사용되어 내연기관을 비롯한 모든 장치가 우수한 상태인데요. 외관을 보시면 연식만큼이나 신차급의 상태를 유지 중입니다. 요즘 신차 한 대를 출고하는 기간이 길게는 7개월까지도 걸려 화물차 사장님들께서 그만큼 작업이 늦어지기에 많이 힘들어하신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새 차 못지않은 중고트럭을 찾으시는 분들은 오셔서 실물을 꼭 영접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계속해서 양측면을 보시면 톤수에 비해 기다란 사이즈를 뽐내는 적재함이 눈에 띄실 텐데요. 보시다시피 반사띠 부착과 함께 흠집난 게 없어 정말 깔끔해 보입니다. 매입 후 상품화 작업을 거치지 않고 그대로 선보여드린다는 점 강조드리고 싶은데요. 캡 상단에는 갑바다이가 설치되어 있는 게 보이실 텐데 이는 각종 짐들이나 천막을 보관하는 데에 주로 사용되며 적재함에 짐을 실은 뒤 고정시키는 용도로 쓰이기도 합니다. 또한 축간거리는 작은 회전 반경으로 농로 길이나 협소한 공간에도 쉽게 드나들 수 있는 기동성을 보여주는데요. 프레임은 부식은 물론이고 휘어짐 및 균열도 없이 굳건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양측 후방과 후미를 보시면 어디 하나 흠잡을 데 없이 듬직한 자태를 뽐내는데요. 해당 차량은 현재까지 무사고로 운행되었기에 어느 한 곳 손상된 부분 없이 튼튼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적재함 날개는 알루미늄으로 이루어져 있어 가벼움을 선사해주며 보조개폐장치가 부착되어 있어 날개를 열고 닫을 시 작업자의 피로감을 조금이나마 줄여주는데요. 이 외에도 측면 가이드, 차폭등, 범퍼 등의 부품들은 견고하게 부착되어 있어 더욱 짱짱함을 유지 중입니다. 해당 차량은 언덕길 발진 보조 장치 및 ABS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운행의 안전성을 한층 더 높여주는데요. 급제동이나 미끄러지기 쉬운 노면에서의 제동 시 바퀴 잠김에 의한 조향 불가와 차량 미끄러짐을 방지하여 안정된 차체 자세를 유지하고 방향의 안정성을 확보해줍니다. 또한 에어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압축 공기로 바퀴의 회전을 제동해 속도를 줄여주어 안전한 운행을 이끌어 주는데요.
지금 보고 계시는 3.5톤카고의 적재함 사이즈는 길이 5 m20 cm, 폭 2m 28cm이며 바닥은 기본 아피통 바닥재로 깔려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무게 있는 짐을 싣고 오랫동안 튼튼하게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철판으로 따로 추가 보강을 해주시기도 하는데요. 해당 바닥재도 짐을 무리하게 실지만 않는다면 전혀 뒤처질 게 없으며 더불어 제한된 틀이 없어 다양한 종류의 짐을 실어 나를 수 있습니다. 적재함 날개와 바닥은 벌어지는 곳이 없어 화물을 실어 나르기 적합한 컨디션을 보여주는데요. 이러한 특징으로 자가용 또는 개별화물 및 지입 넘버를 달고 콜바리를 뛰는 일에 제격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캡 내부는 실내 세차를 진행하여 깔끔함을 유지 중인데요. 슬리퍼캡으로 중장거리 운행을 위한
실내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운전석은 에어 서스펜션 시트가 장착되어 있어 주행 시 충격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승차감을 더욱 향상시켜주는데요. 해당 차량의 장점인 ZF 8단 자동변속기는 상용차 업계 세계 최초로 적용되었으며 토크 컨버터 방식의 전자동 변속기로 기존 반자동
변속기와는 다르게 승용차 수준의 부드러운 변속감과 8단의 최적화된 변속 세팅으로 엔진의
성능을 극대화시켜주어 편리하게 운행하실 수 있습니다. 센터패시아에 탑재된 기능들은
정상으로 작동이 됨을 확인하였으며 대시보드 상단에 마련된 모니터를 통해 운행의
편의성을 한층 더 높여주는데요.
시인성이 향상된 TFT 4.5인치 LCD 계기판을 보시면 실주행거리가 명시되어 있으며 경고등 뜨는 거 없이 모두 정상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성능점검을 통해서도 각종 양호 판정을 받아둔 상태인데요. 엔진과 미션은 소모품을 교체할 게 없을 정도로 우수하여 직접 오셔서 성능점검기록부 확인과 함께 시운전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끝으로 타이어는 각 바퀴마다 선명한 잔존율을 간직하고 있어 교체할 필요 없이 바로 현장에 투입하셔도 좋은데요. 영업용 화물 운송에 제격인 3.5톤카고를 알아보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