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 3.31개통 교통
[ktimes케이타임즈 이왕수기자 ]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 3월 31일 개통 했다 대구시민의 오랜 숙원사업 교통이 너무 막혀서 대구시내 어딜가도 병목현상이 순식간에 해결되었다.
외곽순환망 최종 연결로
대구광역권 교통 지도 변경이 되었다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
3월 31일 완전 개통
도심교통 혼잡해소 되었다
연간 약 1,207억원
물류비용 절감 효과를 얻게 되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오는 3월 31일 12시부터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를 전면 개통한다고 밝혔습니다.
달려보니 정말 멋지게 건설 하였다
- 고속국도 제700호 대구외곽선 구간은 대구시 달서구와 동구를 잇는 총 길이 33km의 왕복 4차로 고속도로로서 지난 ‘14년에 착공하여, 8년 만에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는 「제2차 국가도로망 기본계획*(’21~’30)」에서 제시된 대구시 순환축인 ‘대구외곽순환도로’중 서북부 단절구간을 연결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 1조 5,710억 원이 투입되었습니다.
- 기존의 대구광역시도 및 민자도로와 바로 연결하여 대구외곽순환망*의 최종 완성으로 대구시 교통흐름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며,
* (전 구간 65.67km) 고속도로 32.91km, 광역시도 15.07km, 민자도로 17.69km
- 진·출입시설로는 분기점 2개소(칠곡, 상매), 나들목 8개소(달서, 다사, 북다사, 지천, 동명동호, 서변, 파군재, 둔산)가 설치되어 고속도로의 접근성도 크게 좋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 이번 개통으로 대구광역시 도심지역에 집중되던 경부 등 5개*의 방사형 고속도로의 교통량을 외곽으로 분산시켜 도심교통 혼잡해소와 연간 약 1,027억원의 물류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예측되며,
* (5개 고속도로) 경부, 중앙, 중부내륙, 대구포항, 대구부산
- 대구시 주변의 영천, 경산 및 칠곡 등을 하나로 연결하여 대구·경북 광역권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 달서∼상매 주행시간 단축 21분(45→24분), 운행거리 단축 4.7km(37.6→32.9km)
□ 국토교통부는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 여건을 조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첨단기술과 편의시설을 적용하였다고 밝혔습니다.
- 실시간 전방 교통상황을 알려주기 위해 통합 차로제어를 통한 효율적 교통관리(18개소) 기법을 도입하였고, 도로 살얼음 예방을 위해 터널 진·출입 구간에 도로열선(8개소)을 설치하였습니다.
- 운전자의 휴식을 위한 편리한 졸음쉼터 4개소와 차량고장 등을 대비한 비상주차대도 750m 간격으로 곳곳에 설치하였습니다.
□ 특히, 천연기념물 1호인 측백나무 숲, 달성습지 등 주변 환경과 어우러진 자연친화적 도로, 도심지를 통과하는 구간에는 소음피해가 최소화가 되도록 저소음포장*을 적용해 건설하였습니다.
* 기존포장 대비 약 3dB 소음 저감(대구외곽순환 3,230m, 중앙 1,930m)
□ 국토교통부 이윤상 도로국장은 “이번 개통으로 대구, 경북지역의 500만 지역민 교류활성화로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올해에는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 외에도 광주외곽순환고속도로(9.7km),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중 남양주(조안)~양평 구간(12.7km)도 순차적으로 개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고속도로 제700호
대구외곽순환선 사업 개요
대구외곽순환망 현황
첨단기술 및 편의시설
적용 현황
현장 사진
북다사 나들목
칠곡 분기점 (경부선 교차)
외곽순환망 최종 연결로 대구광역권 교통 지도가 바뀐다, 도심교통 혼잡해소·연간 약 1,027억원 물류비용 절감 효과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오는 3월 31일 12시부터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를 전면 개통한다고 밝혔다. 고속국도 제700호 대구외곽선 구간은 대구시 달서구와 동구를 잇는 총 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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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 3월 31일 완전 개통
교통체증 이제 안녕~😀
3월 31일 12시부터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가
전면 개통됩니다!
'대구외곽선 구간'이란?
대구외곽선 구간은
대구시 달서구와 동구를 잇는
총 길이 33km의 왕복 4차로 고속도로인데요!
2014년에 착공하여, 8년 만에 개통하게 되었습니다. 대 역사적 공사이다.
이번 개통으로 대구광역시도 및 민자도로와
바로 연결되어 대구외곽순환망*이 최종 완성되는데요!
* (전 구간 65.67km) 고속도로 32.91km, 광역시도 15.07km, 민자도로 17.69km
이를 통해,
✔교통흐름 획기적 개선
✔대구․경북지역 교류 활성화 및
물류비용 절감(1,027억원/년)
✔주행시간 단축 21분(45→24분),
운행거리 단축 4.7km(37.6→32.9km)
이 된다고 합니다!
(기대효과가 엄청나지 않나요~?!👍)
이번 개통으로 대구, 경북지역의
500만 지역민이 교류활성화를 이루고,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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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엄사 진입 우회도로로 빠르고 편안하게 꽃놀이 가자!
3월 31일부터 서대구역에서 고속열차
대구외곽순환고속도로 3월 31일 완전 개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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