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카드 앱을 이용하여 배운 어휘들을 퀴즈 메모리 카드 형식을 따라 게임을 반복학습하여 부족한 어휘실력을 향상시키려고 노력함. 직업 체험과 관련된 본문 내용을 읽고 정확한 자신의 진로를 찾아보고 영작하는 활동을 통하여 평소에 어려워 하는 분사구문 문법을 반복하여 분사구문에 대해 알고, 관련 수능 문제 유형을 풀어보고 오답을 꾸준히 정리하여 이해함. 친환경적인 생활에 대한 글을 배우고 나서 1회용 컵인 아닌 먹을 수 있는 컵을 제작하고 영어로 간단하게 묘사하여 친구들 앞에서 발표함
2과 색상환에 대한 본문 내용을 수능문제 유형으로 변형하여 발표하는 수행평가 활동에서 조원들과 함께 빈칸추론, 어법에 관한 문제유형을 만들어 홈페이지에 올리고 공유하여 친구들의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줌. 또한 이해하지 못한 부분은 교사나 친구들에게 질문하여 답을 해결하려고 노력함. 조원들과 함께
모둠원과 현재 배우고 있는 문법이 활용된 비교적 긴 문장을 선택하여 리듬에 맞추어 컵타를 진행하여 모둠원과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등 흥미있게 협동심을 기름
모의고사 재풀이, 복습을 하며 개인적인 학습을 하여 부족한 부분에 대하여 알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며 기말, 모의고사에서 개선한 점을 보임.
개인 노트정리를 통해 자기성찰을 하고 개선하려는 모습을 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