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정말 인기가 많은 카페 로스터리 동경이에요.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황리단길에서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야 찾을 수 있는 곳이에요. 많은 분들이 하얀 벽 앞에 서서 ‘東京(동경)’이란 글자와 사진을 찍으신답니다.
한옥 가정집을 개조해 아담하고 아늑한 인테리어가 돋보여요. 한옥에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죠. 바깥엔 평상과 옥상이 있는데요, 이렇게 날씨 좋은 봄엔 인기가 많은 자리랍니다!
로스터리 동경의 대표 메뉴는 아인슈페너에요. 뜨거운 아메리카노 위에 차가운 휘핑 크림을 올린 커피로, 옛날에 비엔나 커피라고 많이 불렀었죠. 로스터리 동경에서 직접 만든 크림은 쫀득하고 진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이곳에 들르게 되신다면 꼭 한 번 맛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로스터리 동경
 ̄ ̄ ̄ ̄ ̄ ̄ ̄ ̄
[위치]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1
[운영 시간]
11:00~21:00
*수요일 휴무
[대표 메뉴]
아인슈페너 5,000원
시트론 자몽 5,000원
녹차 파운드 케이크 4,500원
드라마 세트장 같은 분위기
카페 더 클램프
황리단길에 시선을 사로잡는 카페가 있는데요, 외관부터 포스가 남다르죠? 이곳은 카페 더 클램프라는 카페에요. 앞서 보신 로스터리 동경과 달리 웅장한 느낌이 드네요! 카페 더 클램프는 원래 있던 한옥을 개조한 게 아니라 카페를 위해 1년 넘게 공사한 곳이에요.
일본 가옥 같은 짙은 건물 색상을 내기 위해 옻칠도 여러 번 했다고 합니다. 내부에 있는 그림들 중 다수도 사장님께서 직접 그리신 거라고 하니 정성이 정말 대단하시죠? 퍼니처 카페인 카페 더 클램프는 내부에 고급스러운 가구가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해요.
이렇게 모던한 인테리어가 한옥과 어울리다니 정말 신기하죠? 일회용 컵마저도 카페의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려요! 인테리어에 관심 많으신 분들은 꼭 한 번 들러보시면 좋겠어요 :)
카페 더 클램프
 ̄ ̄ ̄ ̄ ̄ ̄ ̄ ̄
[위치]
경북 경주시 첨성로99번길 23-8
[운영 시간]
10:00~23:00
[대표 메뉴]
아메리카노 6,000원
카페라떼 6,500원
라즈베리 치즈케이크 7,000원
[문의]
010-3595-3138
대릉원 옆 커피집
고도커피
대릉원 돌담길 옆에 위치한 작고 아담한 한옥 카페 고도커피에요. 경주의 운치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이죠. 가게 곳곳에 감각적인 포스터와 그림이 있어 멋스러움을 더한답니다.
야외에는 이렇게 캠핑장 같은 느낌의 가구들이 있어요. 신기하게 한옥과 잘 어울리죠? 고도커피에선 신선한 양질의 생두를 선별해 직접 로스팅한다고 해요. 다양한 산지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고 하니 커피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이곳을 찾으시면 되겠어요!
특히 수제 바닐라라떼는 마다가스카르 바닐라 빈으로 직접 만들었다고 해요. 주문하면 예쁜 라떼 아트와 함께 고도커피 특유의 로고가 박힌 컵에 담아준답니다 :) 고도커피는 휴일이 정해져 있지 않고 카페를 쉬어야 할 경우엔 인스타에 미리 공지를 한다고 하니 미리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