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키 문교 (아오키 분쿄, 1886 년 ( 메이지 19 년) 9 월 28 일 - 1956 년 ( 쇼와 31 년) 11 월 7 일 )는 일본 의 티벳 ( " 일본의 티벳 '이 아니라 진짜 사람의 티베트) 연구 이자 승려 . 티벳 = 시혼 간지 사이에 교환 학생으로 티벳의 라사 에 파견되어 달라이 라마 13 세 의 교학 고문을 맡았다.
생애 [ 편집 ]
정토 진종 혼간 파 말사 正福寺 (현재의 시가현 타카시시 )의 출생. 구명 · 불교 대학 (현 류 코쿠 대학 ) 재학시 1910 년 (메이지 43 년), 니시 혼 간지法主· 오타니 고즈이 의 생명으로 인도 불교 유적 조사, 1911 년 (메이지 44 년) 런던에서 교육 사정 조사 종사한다. 같은 해 청나라 티베트 진군을 피해 인도 다르 질링에 망명 해 있던 달라이 라마 13 세상에 알현하고 학승 차와 · 티투를 일본 유학생으로 동행한다.
1912 년 (1912 년) 인도에서 다시 달라이 라마 13 세상에 알현하고 "투뿌텐 · 갼초"티베트 이름을 부여 티벳 입국이 허용되고 라사 진입을 완수한다.
타다等観 함께 라사에 숙박했지만, 그냥等観이 세라 사원 에서 수행 생활을 보낸 반면, 아오키 문교은 라싸 시내에 거주하고 특기 촬영 팔을 살려 많은 당시의 티베트 풍경 · 문물을 기록했다. 또한 티베트 불교 를 연구하고 주로 티베트의 시정에 많은 티베트 불교에 관한 문물을 수집했다. 또한 문법학과 역사학 등을 배우는 한편, 달라이 라마 13 세의 교학 고문으로 근대화를위한 조언을했다.
설산 사자기 디자인도한다. 또한 지금에 말하는 배낭적인 존재 였다고도 타는 야지마保治郎 이 당시 티베트의 군사 고문이었다고 함께 디자인에 관여 한 설도있다 [ 요점 출전 ] .
다이쇼 4 년 (1915)에 학원에서 공부를 마치고 달라이 라마 13 세보다 산비리쿠토 (일명 빤디타) 학위를 받는다. 그리고 문교이 티베트를 떠나는 마지막 밤은 달라이 라마 13 세와 취침 등 깊이 현지에 용해한.
1916 년 귀국했다. 이듬해 1917 년 (1917 년)에 하구慧海 이 가져온 티베트 대장경 의 소유권을 둘러싸고 아오키 문교와慧海사이에서 논란이 일 ( 다이쇼 보물 사건 ).
1941 년부터 종전까지 외무성 조사부 촉탁 직원으로 티베트 문제 연구에 종사. 전후 ( 1950 년 ) 도쿄 대학 문학부 티베트어 강사로 취임.
첫댓글 잘 보았습니다.^^
인도는 영국 유x자본과 한몸뚱이라고 봐야하고,,,짱께공산당은 유x자본이 키운 세력이다. 모택동도 등소평한테는 깍듯하고 .
딴놈은 조져도 등소평이 대들어도 꼼짝 못했는데...그것은 등소평이 유x혼혈이었기 때문이란 설이 설득력이 있다.
객가(대륙에 정착한 유x)후손 등소평은 유x의 혼혈이 맞다고 본다. 고로 유x자본이 키운 공산당이 티벳을 침공한것인데..티벳은 그것도 모르고 유x와 한몸뚱이인 인도잡종에게 도움을 요청했으니 헛짓을 한것이다. 인도 다람살라에 티벳 망명정부를 허용한것은 인도지역으로 끌어들여서 서서히 멸종시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