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기 크리닝은 언제 하여야 하나요?
자동차를 타고 다니신다면 이런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분들이 많이 게신데
정확하게 말하자면 커먼레일 및 GDI차량은 1년 마다 한 번씩은 꼭 해주어야 한답니다.
흡기 크리닝은 왜? 해야하나요?
흡기라인에 슬러지가 쌓이기전에 청소를 주기적으로 해 주어야 슬러지가 퇴적되지 않기때문입니다.
흡기 탈착 크리닝은 왜? 해야하는지?
1년에 한번 약품을 이용한 약식 흡기크리닝을 해 주어야 하나
주기를 놓친 상태에서 오랜기간을 주행 한 상태라면 이미 슬러지가 퇴적된 상태이기에
흡기매니폴드를 탈착하여 매니폴드 및 헤드 포트부분에 굳어있는 슬러지를 제거하여야 한답니다..
주행거리가 75,400km가 된 투싼iX가 흡기 탈착크리닝을 받기위하여
서울에서 부산 차수리닷컴을 방문하셨습니다...
설마 차만 고칠려고 오셨을리가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휴가이기도 하고.. 본가도 부산에 있고...
자동차 정비의 메카 부산 차수리닷컴이있기에...^^*..
주행거리가 얼마되지 않아서....
아니 아직 새차라서...4년밖에 지나지 않았으면 아직은 새차 맞지예...
그러나 결코 새차라고 고장나지 말란법 없으며 고장이 났어도 실제 운전자는 알수없다는것이 문제죠...
왜냐하면 ECU가 너무 똑똑해져서 인젝터가 노후화되어도 학습보정을 하여 밸런스를 맞추어주고
흡기슬러지가 쌓여 일명 "찐빠"를 할려고 해도 RPM보정을 하여 아주 정상적인 차라고 느끼게 만드는
아주 기똥찬 능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ECU 보정능력때문에 센서 및 부품이 확실하게 고장이 나야 운전자가 알 수 있다는 것은 참 아이러니하지요..
이에 동참하여 정비기술자까지 고장이 나기전에 미리 발견을 하지 못한다면
차가 퍼질때까지 기달리는 수 밖에요...ㅋㅋ
7만5천킬로 된 흡기매니폴드에 달린 부스터압력센서 감지부에 슬러지가 퇴적이 되어있습니다..
이레서야 제대로 압력을 감지할수 있을까요?
흡기매니폴드입구에도 슬러지들의 보금자리가 만들어 져 있군요...^^
매티폴드 스월컨트롤밸브에 슬러지가 퇴적되어 있습니다..
상태가 좀 심각한 편인데 보통 이런 경우는 엔진오일 및 주행 여건이 좋지않아 더 쌓일수 잇답니다.
이말은 더 자주 클리닝을 해 주어야 한다는것입니다...앞으론 미리미리...
헤드에두...
이곳을 지나면 엔진 연소실인데 과연 영향을 받지 않을수 있을까요?
엔진 연소실 내부에 장착되어있는 인젝터에도 슬러지가 이렇게 묻어있는것을 보면
아마두 엔진 연소실에두 장난은 아닐듯 싶습니다...^^..
초음파클리닝으로 묵은때를 벗긴후 인젝터 크리닝 하고 있습니다...
가끔 인젝터크리닝을 오래 해 돌라고 하시는분들이 게신데 오래해서 좋아진다면 해 드리겠지만
적정 온도이상 크리닝 하게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에 성능에 맞는 시간을 준수하여야 한답니다..
그 시간은 제가 아주 잘 알기에 믿고 맡겨주시면 알아서 더 잘 해 드린답니다...
인젝터 크리닝을 하고 난 후 신품 동와셔를 고정하여 엔진에 장착합니다...
헤드 흡기포트는 기본 포팅을 하여 아주 미끄럽게 만들어야
공기가 들어가다가 전치 3주이상의 진단서를 발급받아야지만 슬러지들도 겁이나서
흡기포트 근처에서 얼씬도 못하게 만들어야 하는것이랍니다...
더 쉽게 이야기하자면 시멘트 도로를 미싱하우스 도로로 만드는 것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0^*..
헤드포트 포팅에 차수리닷컴만의 기똥찬 아이템 세미터보 흡기 아이텍까지 하면
엔진소음이 줄어들면서 연비까지 향상 되어 진정한 명차로 탄생하는 는것이랍니다...^^
탈거 한 흡기매니폴드는 친환경 세척 장비를 이용하여 뼈속 깊은곳까지 침투하여
굳어있는 슬러지들을 녹여 아예 없애 버린답니다...아주 좋지예...ㅎㅎ
클리닝을 마친 흡기매니폴드를 장착 한 상태에서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위하여
흡기 전용 세정액을 이용하여 흡기크리닝을 다시 한번 더 해주기때문에 이보다 더 좋을순 없답니다..^^*..
부동액도 110% 전체 교환을 합니다...
110% 교환을 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수온조절기는 무조건 탈착 한 상태에서 해야 합니다..
만일 그렇지않고 단순히 장비를 이용하여 교환을 한다면 할수는 있지만
차수리닷컴에서는 110% 교환을 원칙으로 합니다...
자동차에서 제일 중요한것이 엔진오일인데 부동액은 엔진오일과 동급일 정도로 중요한 부분이며
보통 2년이라는 교환주기를 생각한다면 할때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오랜 기간동안 애마가 힘들어 할수있답니다.
글구 아래 사진처럼 뿌옇게 나오는것은 아직도 때가 많이 잇다는 의미이며
교환 시 최소 40리터 이상의 물이 소모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평균 60리터는 기본이랍니다..
맑은 물 순수의 색이 보여야 하는것입니다..
엔진 및 라디에이터, 호스 등 냉각라인내에 있는 물을 모두 빼내고 세척한 상태에서
부동액 전용 장비를 이용하여 제작사마다 엄격하게 정해진 비중에 맞게 주입을 하여야합니다..
DPF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하여 약식으로 크리닝을 합니다..
정비주기는 평균 6만킬로 정도가 좋으며 인젝터크리닝과 동시에 한다면 더 좋답니다...^^..
DPF에 투입 한 세정액은 DPF에 쌓여있는 PM덩어리와 ASH를 제거하고
배기라인을 청소하면서 머플러로 나오게 되는것이랍니다...아주 꺼멓게요...^^*..
흡기크리닝, 아이텍, 부동액 110% 전체교환, DPF크리닝을 마친 후 엔진오일 튜닝을 합니다..
차수리닷컴에서 엔진오일 튜닝 시공을 받으시면 아래에 보이는 사진처럼 엔진오일 주입 후 주행을 하여도
엔진오일이 깨끗하게 보인다는 사실...이건 마술이 아니구 진실입니다...^^*...
지금까지 보셔서 아시겠지만 꼭! 엔진오일뿐만 그런건 아니라는 사실도 잘 아실것입니다...
아름다운 기술의 세계! 차수리닷컴!
따라할수는 있어도 같을수는 없는 샾 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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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매번 느끼지만 참 꼼꼼하게 정비해주셔서 참 믿음 가네요.ㅋ 굿
네...감사합니다...신뢰와 믿음을 주시면 더 잘 해드릴수밖에 없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