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정살 칠리 강정은 탕수육이 식상하다고 여기는 업주들에게 유용한 메뉴다. 항정살이라는 돼지고기 특수 부위를 사용해 메뉴 퀄리티를 높였다. 특히 차별화된 술안주 메뉴를 고민하는 업주들에게 효과적인 아이템 중 하나.
-
- 항정살 칠리 강정
항정살은 기름기가 많은 편이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무거운 느낌의 튀김옷 대신 전분 가루만 입혀도 충분해 맛이 깔끔하다. 슬라이스하면 튀기기 좋은 형태로 결이 갈라지기 때문에 조리하기 편리하다.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은 매콤한 칠리소스로 보완했다. 식재료 원가가 부담스럽다면 목덜미 살을 활용해도 좋다.
재료 항정살 200g, 감자 전분가루 70g, 식용유 500g, 고추기름 약간
항정살 재움 양념 양파 100g, 마늘 100g, 생강 30g, 배 100g, 귤 ½개, 사과 100g
칠리소스 다진 마늘 40g, 다진 양파 50g, 다진 샐러리 40g, 건고추 슬라이스 2개, 토마토케첩 150g, 스위트 칠리소스 60g, 핫 칠리소스 100g, 백설탕 30g, 구운 소금 2g, 후춧가루 1g, 환만식초 20g
만드는 법
➊ 항정살은 슬라이스해 준비한다.
➋ ‘항정살 재움 양념’을 믹서기에 모두 넣어 곱게 간다(대량으로 갈아 얼음 큐브 바트에 붓고 얼린 뒤 필요할 때 한 조각씩 떼어 사용하면 편리하다).
➌ 항정살을 ②의 양념에 30분간 재워둔다. 별도의 소금, 후추는 뿌리지 않아도 된다.
➍ 재운 항정살을 튀김옷 입히듯 감자 전분가루에 버무린다. 전분가루가 고기 표면에 잘 스며들도록 3회 반복한다.
➎ 튀김 냄비에 식용유를 붓고 170℃에 두 차례 튀긴다.
➏ 볶음 프라이팬에 고추기름을 약간 붓고 다진 마늘, 다진 양파, 샐러리, 건고추 슬라이스를 볶는다. 향이 오르면 나머지 ‘칠리소스’ 재료를 넣고 함께 볶는다.
➐ 완성된 소스에 튀긴 항정살을 넣고 먹음직스럽게 잘 볶아 접시에 담는다.
첫댓글 별미 강정이네요